보청기관련

보청기를 구입하고 절대로 사용하지 않는 경우는 없도록 당부하였습니다.

청력박사 2009. 9. 18. 17:01

경상남도 통영시에 사는 1987년생인 남성고객(2760)이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였습니다.

000고객은 5세경에 유착성중이염으로 수술상 위험성문제로 보청기를 추천하는 서울지역의

종합병원의 의무기록사본(CD까지 포함)을 발급받아 부친과 함께 상담차 방문하였습니다.

2000년1월경 마산지역의 종합병원에서 추천하는 보청기점(의료기점)에서 단순증폭방식의

소형귓속형보청기를 양쪽으로 200만원에 구입하였으나 노출에 대한 문제와 착용시 삐하는

피드백문제와 보청기착용시 답답한 문제와 땀으로 보청기가 고장아는 것에 대한 부담으로

사용을 하지 않았다고 하였으나 종합병원의 청력검사결과지를 보고 구체적으로 질문하자

날카로운 소리와 큰소리에 대한 불편으로 보청기를 사용하지 않았다고 이야기하였습니다.

000고객의 경우 서울지역의 종합병원의 진단결과에도 청신경이 손상된 감각신경성난청으로

큰소리에 불편을 느끼는 난청임에도 불구하고 000고객에게 보청기를 판매한 보청기상담사는

이러한 보청기사용고객의 청각상태를 고려하지 않고 단순증폭방식의 보청기를 판매한 것으로

당연히 보청기상담사의 문제라 생각하고 책임감을 느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아들이 일상생활에서 난청으로 불편하자 어머니가 인터넷검색으로 본 한미보청기를 알게되어

사전에 전화상담을 실시하고 예약하여 몇일전 상담차 방문한 남성고객입니다.

보청기기종선정을 위한 관련검사결과와 음감테스트과정을 통하여 6채널6밴드기능의 고막형

보청기로 결정하고 2000년에 구입하여 사용하지 않고 보관중인 단순증폭방식의 소형귓속형

보청기에 대하여 고객이 필요없음으로 상담사로서의 책임감으로 보상적용하기로 하였습니다. 

보청기 유통구조에 대한 사회적인 제도개선이나 보청기소비자의 보청기에 대한 인식변화로

보청기 구입시 제품에 대한 선택이 아니라 상담사 업무능력의 파악으로 보청기구입을 결정

한다면 000고객과 같이 안타깝고 경제적인 손실을 입는 경우는 없어질 것이라 생각합니다.

오늘은 보청기재활1차과정을 진행하기 위해 부친과 함께 경상남도 통영에서 방문하였으며

보청기재활과정을 마치고 큰소리에 불편하지 않고 작은소리도 불편없이 들린다 하였습니다.

불편이 없어도 2주뒤에는 재방문하도록 안내하였으며 절대로 보청기를 착용하지 않고

보관하는 일이 이번에는 없도록 000고객에게 당부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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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맑고 좋은소리" 인터넷 다음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한미보청기에서는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란?

보청기를 사용하는 회원분이나 가족분중에 보청기 구입후 보청기점에서

체계적인 사후관리서비스를 제공받아 불편없이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보청기 사용에 불편사항이 있어도 참고 사용하고 있거나

보청기사용을 포기하고 보관중인 회원분이나 가족분도 의외로 많이 있음을

보청기 상담과정에서 알게되어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보청기 소비자가격은 보청기 구입후 수명이 다할때까지의

보청기사후관리비용이 포함되어 있음으로 보청기구입점이 아닌 곳에서의

체계적인 보청기사후관리를 받기가 보청기점이나 고객의 입장에서 한계가 있습니다.

이러한 현실상의 한계를 해결하고자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 어떻게 운영하나요?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면 먼저 보청기소리조절을 위한 관련검사 및 상담을 실시합니다.

-검사자료를 토대로 음감테스트 및 개인별 음감 특성을 파악합니다.

-관련검사 결과에 따라 문제점 및 개선방안에 대하여 설명드립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의 기간 및 서비스비용에 대하여 상호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결정된 사항에 대하여 계약서를 작성하고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어떤점이 좋은가요?

-현재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보청기에 대하여 문제점 파악 및 불편한 점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고있는 보청기를 재활용할 수 있어 경제적으로 도움이됩니다.

-현재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파악된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이행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비용이 어떻게 되나요?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문제점 분석에 대한 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보청기의 소비자 가격을 기준으로 보청기 재활 서비스 비용을 산출합니다.(산출표에 의거)

  즉,보청기의 소리조절기능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며 1회,5회,10회,보청기수명 만료일까지로

  고객분이 선택하여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보청기 상담에 1시간이상 소요됨으로 사전에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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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양대병원 이비인후과 박철원 교수는 최근 한양대 HIT빌딩 6층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2008 서울청각센터 국제 보청기 심포지엄'에서 인사말을 통해

"우리나라 보청기 착용 인구는 7만여 명인데

이 중 40% 가량이 고가의 보청기를 사고도 실제 착용에 실패하고 있으며,

55%는 구매 후 사후 관리를 받은 사실이 없는 것으로 조사돼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