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보청기구입점에서 방문시마다 신규보청기구입을 권유하여 관리처를 바꾼 고객

청력박사 2009. 7. 18. 18:02

부산 개금3동에 사는 1954년생인 여성고객(563)이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였습니다.

000고객은 초등학교시절부터 중이염이 있어 난청이 발생하였고 2005년에 우측귀를,2006년에

좌측귀를 중이염수술하였으며 난청으로 일상생활에서 불편하자 타보청기점에서 1994년10월

양쪽으로 단순증폭방식의 귓속형보청기를 100만원에,2000년4월 좌측에 120만원을 주고 단순

증폭방식의 고막형보청기를 구입하여 착용하였으며 2002년1월 예비용으로 단순증폭방식의

고막형보청기를 100만원에 구입하여 착용하였고 2005년 중이염수술시 대학병원에서 권유하는

귀걸이형보청기를 150만원에 구입하여 사용하여 현재 5개의 보청기를 가고고 있습니다.

처음 보청기착용시에는 큰소리에 많이 불편하였으나 적응해야한다는 보청기상담사의 권유에

참고 보청기를 사용하였으며 현재는 보청기사용에 별문제가 없다고 하였습니다.

사용중인 보청기가 상태가 좋지않아 보청기구입점에 수리의뢰하였으나 5년이상 보청기를

사용하였음으로 수리가 곤란하니 신규보청기구입을 권유하여 2005년12월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여 보청기상담을하고 본 한미보청기에서 구입하지 않았으나 보청기사후관리계약을 

체결하고 보청기수리 및 소모품을 구입하고 있습니다.

사용중인 보청기가 일상생활에서 불편하지 않다면 사용기간이 정해져있는 것은 아닙니다.

핵심부품인 AMP만 문제가 없다면 나머지 부품은 소모성부품으로 문제발생시 교체하면

보청기사용에 전혀 문제가 없으며 보청기의 내부부품의 상태는 해당 보청기제조사에서

보청기를 분해하여 직접확인해야함으로 본 한미보청기에서는 해당보청기제조사의 점검결과에

의해 보청기사용고객에게 알려주고 판단하게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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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맑고 좋은소리" 인터넷 다음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한미보청기에서는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란?

보청기를 사용하는 회원분이나 가족분중에 보청기 구입후 보청기점에서

체계적인 사후관리서비스를 제공받아 불편없이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보청기 사용에 불편사항이 있어도 참고 사용하고 있거나

보청기사용을 포기하고 보관중인 회원분이나 가족분도 의외로 많이 있음을

보청기 상담과정에서 알게되어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보청기 소비자가격은 보청기 구입후 수명이 다할때까지의

보청기사후관리비용이 포함되어 있음으로 보청기구입점이 아닌 곳에서의

체계적인 보청기사후관리를 받기가 보청기점이나 고객의 입장에서 한계가 있습니다.

이러한 현실상의 한계를 해결하고자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 어떻게 운영하나요?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면 먼저 보청기소리조절을 위한 관련검사 및 상담을 실시합니다.

-검사자료를 토대로 음감테스트 및 개인별 음감 특성을 파악합니다.

-관련검사 결과에 따라 문제점 및 개선방안에 대하여 설명드립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의 기간 및 서비스비용에 대하여 상호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결정된 사항에 대하여 계약서를 작성하고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어떤점이 좋은가요?

-현재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보청기에 대하여 문제점 파악 및 불편한 점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고있는 보청기를 재활용할 수 있어 경제적으로 도움이됩니다.

-현재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파악된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이행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비용이 어떻게 되나요?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문제점 분석에 대한 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보청기의 소비자 가격을 기준으로 보청기 재활 서비스 비용을 산출합니다.(산출표에 의거)

  즉,보청기의 소리조절기능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며 1회,5회,10회,보청기수명 만료일까지로

  고객분이 선택하여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보청기 상담에 1시간이상 소요됨으로 사전에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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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양대병원 이비인후과 박철원 교수는 최근 한양대 HIT빌딩 6층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2008 서울청각센터 국제 보청기 심포지엄'에서 인사말을 통해

"우리나라 보청기 착용 인구는 7만여 명인데

이 중 40% 가량이 고가의 보청기를 사고도 실제 착용에 실패하고 있으며,

55%는 구매 후 사후 관리를 받은 사실이 없는 것으로 조사돼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