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보청기구입에 대한 경험을 다른 상담대기고객에게 설명하는 남성고객

청력박사 2009. 5. 18. 17:06

부산 금곡동에사는 1947년생인 남성고객(1917)이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였습니다.

000고객은 청각장애4급으로 기계제작현장에 근무하면서 소음방지구사용을 하지 않아 난청이

발생하여 대학병원에서 보청기착용을 권유받고 병원에서 추천하는 보청기점이 있었으나

아들이 인터넷상에서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사전에 입수하여 지역내 보청기점에서도 상담하고

서면지역에 보청기점이 많음으로 아버지와 함께 보청기상담을 하던중 본 한미보청기도 2009년1월

방문하여 보청기상담을 실시하였으며 최종적으로 2주뒤에 본 한미보청기를 재방문하여 양쪽으로

2채널8밴드기능의 귓속형보청기를 착용하고 현재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한 목적은 좌측보청기의 손잡이끈이 떨어져서 방문하였으며 조치받는중에

신규상담차 방문하여 대기중인 고객분과 대화를 하면서 본인이 경험한 내용을 설명하였습니다.

 

보청기사용에 대하여 만족하는 고객분의 경우, 특히 불편한 문제에 대하여 해결된 고객분의

경우에는 주변에서 보청기에 대한 화제거리가 주어지는 경우 본인의 보청기사용경험에 대하여

적극적으로 홍보하게되며 반대로 실패한 경우에는 보청기구입점에 대하여 혹평을 하게 됩니다.

이러한 사실을 알고있는 본 한미보청기에서는 보청기상담사부터 보청기사용고객의 청각상태에

대한 자세한 설명과 함께 보청기선택과정에 대하여 자세히 설명함으로서 타보청기점에서의

보청기상담시 비교가 되도록 하고 있으며 보청기재활과정전에 보청기사용고객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사용효율에 대한 교육을 실시하고 최종적으로 고객의 확인을 받고 보청기를 인계하고

있고 문제점 발생시 재방문과 정기방문일자를 지정하여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하는 것입니다.

이러한 고객관리에도 불구하고 이해부족으로 불만족이 발생하는 경우 재교육을 통하여 고객이

이해하도록 하는 노력을 계속함으로서 만족도를 높이고 있는 것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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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맑고 좋은소리" 인터넷 다음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한미보청기에서는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란?

보청기를 사용하는 회원분이나 가족분중에 보청기 구입후 보청기점에서

체계적인 사후관리서비스를 제공받아 불편없이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보청기 사용에 불편사항이 있어도 참고 사용하고 있거나

보청기사용을 포기하고 보관중인 회원분이나 가족분도 의외로 많이 있음을

보청기 상담과정에서 알게되어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보청기 소비자가격은 보청기 구입후 수명이 다할때까지의

보청기사후관리비용이 포함되어 있음으로 보청기구입점이 아닌 곳에서의

체계적인 보청기사후관리를 받기가 보청기점이나 고객의 입장에서 한계가 있습니다.

이러한 현실상의 한계를 해결하고자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 어떻게 운영하나요?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면 먼저 보청기소리조절을 위한 관련검사 및 상담을 실시합니다.

-검사자료를 토대로 음감테스트 및 개인별 음감 특성을 파악합니다.

-관련검사 결과에 따라 문제점 및 개선방안에 대하여 설명드립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의 기간 및 서비스비용에 대하여 상호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결정된 사항에 대하여 계약서를 작성하고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어떤점이 좋은가요?

-현재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보청기에 대하여 문제점 파악 및 불편한 점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고있는 보청기를 재활용할 수 있어 경제적으로 도움이됩니다.

-현재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파악된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이행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비용이 어떻게 되나요?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문제점 분석에 대한 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보청기의 소비자 가격을 기준으로 보청기 재활 서비스 비용을 산출합니다.(산출표에 의거)

  즉,보청기의 소리조절기능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며 1회,5회,10회,보청기수명 만료일까지로

  고객분이 선택하여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보청기 상담에 1시간이상 소요됨으로 사전에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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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양대병원 이비인후과 박철원 교수는 최근 한양대 HIT빌딩 6층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2008 서울청각센터 국제 보청기 심포지엄'에서 인사말을 통해

"우리나라 보청기 착용 인구는 7만여 명인데

이 중 40% 가량이 고가의 보청기를 사고도 실제 착용에 실패하고 있으며,

55%는 구매 후 사후 관리를 받은 사실이 없는 것으로 조사돼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