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보청기가 작동되지않는 경우있다며 방문하여 보청기수리접수한 경상남도 김해시 삼방동에사는 5161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21. 11. 17. 13:20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경상남도 김해시 삼방동에사는 5161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젊은시절 신발공장에서 1년동안 근무하면서 소음방지구 착용하지 않았으며

비행기소음에 노출되면 고통감느꼈으며 1996년경부터 이명현상있으며 주변에서

목소리크다는 이야기 많이들었으며 2011년 양산 부산대학교병원 이비인후과에서

진료받았는데 보청기할정도는 아니라는 이야기들음으로 생활에서 불편해도 그냥

생활하다 많이 불편함으로 2015년 동아대학교병원 이비인후과에서 진료받았는데

좀더 지켜본다음 보청기하자는 이야기에 또다시 미루었다고 하였습니다.

 

주변에서 보청기실패한 경우많이보고 2곳의 대학병원에서 보청기사용 미루라는

이야기에 불편하게 살아오다 같은 계원의 남편(4871)이 한미보청기에서 보청기

구입후 불편없이 잘사용한다는 이야기에 상담차 2016년4월20일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보청기착용이 도움됨에 공감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

보청기로 결정하고 보청기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

 

4월25일 보청기 제작되어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한다음 보청기착용법과 관리방법을 교육하였습니다.

 

4월27일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우측 고막형보청기가 외이도내서 헐렁한

느낌있다며 방문하여 귓본채취후 확인결과 외이도변화있음으로 수리접수하면서

보청기재활2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SHELL교체)

 

2016년5월 재제작한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우측 고막형보청기가 착용감

에서 불만족하다며 방문하여 보청기재활3차과정 진행한후 수리의뢰하였습니다.

(SHELL교체)

 

2016년6월15일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보청기가 외부피드백현상이

있다며 방문하여 귓본채취하여 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SHELL교체)

 

6월18일 SHELL교체한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보청기를 찾기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재활4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6월20일 SHELL교체한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보청기를 몇일동안

착용한결과 외부피드백현상은 없었지만 압박감과 통증있다며 방문하여 귓본채취

하여 재제작하도록 하였습니다.(SHELL교체)

 

6월24일 SHELL교체한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보청기 착용한결과

압박감과 통증은 없어졌지만 카널 1/2지점부터 고정되지않고 헐렁한 느낌임으로

착용감이 좋지않다며 방문하여 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SHELL교체)

 

2017년2월4일 압박감과 통증으로 제대로 사용하지 못했지만 시간없어 방문하지

못했다며 방문하여 귓본채취하여 불편한 부분을 표시하여 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

(SHELL교체)

 

2월7일 재제작한 보청기찾기위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

보청기착용해본결과 우측보청기가 밀려나오는 문제있어 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

(SHELL교체)

 

2월15일 우측보청기 착용중에 압박감으로 불편하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우측 고막형보청기 불편한 부분 표시하여 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

(쉘연마)

 

2019년3월12일 디스크수술후 난청더심해지자 방문, 기도청력검사와 어음명료도

검사(WRS) 진행하여 청력변화를 확인한후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

보청기(2016년구입) 점검결과 좌측보청기 플레이트 파손되어있고 우측보청기가 

외이도안쪽 통증있다하여 해당 부분 표시하여 수리접수하였습니다.(쉘수리,마모)

 

3월18일 수리된 보청기찾기위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

보청기(2016년구입)로 보청기재활5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21년2월16일 보청기가 파손되었다며 방문,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E Series

-P 2 CIC 고막형보청기(2016년구입) 점검결과 좌측보청기가 파손되어 수리접수

하고 우측보청기는 청소하였습니다.(쉘 및 플레트보수)

 

2월23일 수리된 보청기찾기위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E Series-P 2 

CIC 고막형보청기(2016년구입)로 보청기재활6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21년5월 보청기가 파손되었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E Series-P

CIC 고막형보청기(2016년구입) 점검결과 좌측보청기가 파손되어 수리접수하고 

우측보청기는 청소하였습니다.(쉘 및 플레트보수)

 

오늘은 보청기가 작동되지않는 경우있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E

Series-P CIC 고막형보청기(2016년구입) 점검한결과 기기이상있어 수리접수

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에서 직접 체험함으로 

보청기상담사의 실력을 미리 검증하면서 비교한다음 보청기를 결정할 수있음)

 

한달 시범착용 보청기,무료보청기,공짜보청기,1+1 보청기 등

보청기기만상술로 인한 난청인과 청각장애인의 보청기피해가

급증하고 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