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으로 구입한 보청기가 불만이라 반품처리하도록한 부산 수영구 민락동에사는 710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21. 7. 30. 16:40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수영구 민락동에사는 710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7살때 탈지분유 먹다 기도가 막힌후 오른쪽은 전농상태되었으며 왼쪽은

평균 103 dB HL 난청으로 청각장애2급이며 2005년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서면

로타리부근에서 보청기제조하면서 보청기판매까지하는 타보청기점에서 120만원

유니트론보청기사 단순증폭방식 고막형보청기를 구입하여 사용하였지만 머리가

아프면서 불편한점많아 고생하다 2007년7월딸이 인터넷통해 한미보청기를 알고

방문하여 상담하였던 보청기고객입니다.(해당 유니트론보청기제조사에 점검결과

정품 보청기가 아닌 것으로 확인됨)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 진행결과 골도검사 반응은 없었으며 기도검사에서

왼쪽만 250Hz~2KHz에서 평균 103dB 고심도난청이었으며 어음관련검사 결과는

보청기예상효율자체가 전혀 파악되지않아 상식적으로 이러한 경우에는 고출력의

귀걸이형보청기나 주머니형보청기 착용해도 여러문제가 발생하지만 음감테스트

실시결과 108/38/3에서 만족하여 본인 요구하는 고막형보청기중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400 4채널8밴드기능 보청기로 결정후 착용한 보청기로 실이청력검사를

실시하여 MCL과 UCL찾아 반영하면서 자동전화기능을 이용하여 전화사용에대한

보청기 소리조절까지 진행결과 일상적인 대화와 전화통화도 가능하고 그동안의

불편했던 점도 개선되었습니다.

 

2009년7월 건전지구입과 점검 및 청소하기위해 방문하여 그동안 보청기사용에는

불편없이 잘사용하고 있다며 엄지손가락을 치켜세우면서 최고라하면서 감사하는

모습을 보았을 때 보청기상담사로서 뿌듯한 보람을 느꼈습니다.

 

청각이나 보청기에 대해 새로운 난관을 겪을때마다 포기하지 않고 고객과 함께

문제를 찾고 불편을 고객과 함께 해결할때 재활업무능력이 향상됨을 느낌니다.

그리고 이러한 과정을 함께한 고객은 한미보청기의 확실한 동반자가 되어주변에

보청기를 필요로 하는 경우 적극적으로 자발적인 소개를 하는 것은 당연합니다.

 

2010년8월 몇일뒤 자궁근종수술로인해 입원함으로 사전 점검과 건전지구입위해

방문하였으며 낮은 보청기사용효율이지만 만족감이 높은 보청기고객입니다.

 

2010년11월 불편없이 사용하던 보청기를 실수로 물에 잠시 빠뜨렸다며 점검위해

방문하여 긴급조치한후 해당 제조사에 점검의뢰하였으며 점검하는 기간 몇일동안

2005년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단순증폭방식 고막형보청기를 착용하고는 도저히

사용못하겠다며 빠른 보청기점검과 조치를 부탁하였습니다.

 

2011년12월 효율적인 보청기관리위해 전기습기제거기를 구입하면서 작동방법을

배우면서 금값보다 더비싼 보청기를 잘관리하여 오래사용해야겠다고 하였습니다.

 

2012년5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한미보청기 방문하면서 2005년 120만원에

구입한 유니트론보청기사 보청기(부산진구 부전동지역 서면로타리부근에서 보청기

제조하면서 보청기판매까지하는 타보청기점에서 2005년구입함)가 해당 제조사에서

점검결과 정품 보청기아니라 조립보청기(보청기껍질에 유니트론보청기사 제품으로

표시되었으나 내부부품은 출처불명의 AMP로 밝혀짐)를 판매한 보청기구입점 간판

보면서 얼마나 많은 피해자가 지금도 발생한다는 생각이 든다고 하였습니다.

 

2012년8월 청소차 방문하여 몇일전 보청기착용시 통증있어 이비인후과 방문결과

보청기크다며 새로 만들어야한다는 이야기들었다하여 확인한결과 땀으로 피부가

짖무른 문제로 확대경으로 상처부위 확인시키자 4년동안 불편없이 사용하였는데

크다하여 이해되지 않았다며 직접 상처부위를 확인하니 안심된다고 하였습니다.

 

2013년9월 잘사용하던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400 고막형보청기가 새건전지를

교체해도 작동않는다며 방문,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

(코팅,MIC,REC교체,손잡이재설치)

 

2014년10월10일 일본에서 직장생활하고있는 딸이 잠시 귀국하였다며 함께 방문

하여 보청기성능분석기인 FONIX 7000으로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400 고막형

보청기 측정한결과 증폭에 약간 문제있어 보청기구입한지 7년정도됨으로 신규

보청기구입에대해 보청기가격까지 안내하였습니다.

 

10월11일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400 고막형보청기 청소한 다음부터 소리듣는

것이 불편하다하여 기도청력검사와 Destiny 400 고막형보청기에 내장된 청력검사

기능을 이용하여 변화된 청각에 맞추어 보청기재활10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10월14일 보청기재활10차과정 진행후에도 불편이 개선되지않는다함으로 보청기

기계의 문제일수있음으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AMP문제로 최대한사용)

 

10월18일 해당 보청기제조사에서 "AMP문제로 수리불가"라는 판정에 딸과 방문

하여 보청기수리과정에서 발생했던 오해에대해 설명한후 스타키보청기사 Ignite-

P 30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하고 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

 

10월23일 신규제작된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고막형보청기 찾기위해 방문

하여 보청기재활1차(누계11차)과정 진행한후 도로까지 나가서 불편한점있는지

확인한후 보장구(보청기)구입시 지원받을수있게 세금계산서도 발행하였습니다.

 

10월27일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고막형보청기 착용상태에서 대화자와 조금

멀어지면 말소리구분이 않된다며 방문하여 보청기재활12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10월28일 대화시 보청기에서 말끝이 찌찌~하는 느낌있다며 방문하여 보청기재활

13차과정 진행하여도 개선되지않아 소모성부품의 문제일수있어 수리접수를 안내

하였으나 중요한 모임관계로 월요일에 수리접수하기로 하였습니다.

 

2014년11월3일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고막형보청기 수리접수하기위해 방문

하여 접수후 금요일에 중요한 모임있다며 빠른 처리를 부탁하였습니다.(REC교체)

 

11월6일 REC교체한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고막형보청기 찾기위해 방문하여

착용해본결과 음질상 문제로 반품처리하고 새기계로 보청기제작하도록 하였습니다.

 

11월13일 신규제작된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고막형보청기 찾기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재활1차(누계14차)과정 진행하였으나 말끝이 찌찌~하는 느낌은 보청기기계

문제보다는 바뀐 보청기의 음색에대한 청각 문제일수있어(2007년 신규보청기구입시

에도 같은 현상있었음) 좀더 착용하면서 확인해보기로 하였습니다.

 

11월25일 본인의 목소리가 울리는 현상있다며 방문하여 보청기재활15차과정 진행

하였으며 말끝이 찌찌~하는 느낌은 아직있다고 하였습니다.

 

2016년10월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고막형보청기가 고개돌리거나하면 삐~하는

잡소리난다며 방문하여 보청기쉘교체위해 수리접수 안내하였지만 잠시라도보청기가

없으면 일상생활에 불편함으로 예비보청기부터 제작하기로 하였습니다.

 

2016년11월1일 보청기제작되어 방문하여 보청기재활1차(누계16차)과정 진행한후

예비보청기와 출력비교결과 차이있어 수리접수하였습니다.(SHELL교체)

 

11월9일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고막형보청기(2014년구입)가 소리약하면서

큰소리에 찢어지는 현상있다며 방문하여 점검한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

하였습니다.(REC교체)

 

2016년12월 REC교체한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고막형보청기(2014년구입)가

삐~하는 잡소리난다며 방문하여 외부피드백현상에 대하여 설명한다음 예비보청기

본을 채취하여 똑같이 제작하도록 수리의뢰하였습니다.(SHELL교체)

 

2017년5월 보청기소리가 약하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고막형

보청기(2014년구입) 점검결과 REC내에 물기있어 전자현미경으로 확대하여 확인

시킨후 전기팬드라이기에 말리도록 안내하였으며 고객은 동사무소에서 청각장애

등급을 재검사하라고 통보옴으로 이비인후과에서 검사중이라고 하였습니다.

 

2017년7월 보청기소리 약하다며 막내딸과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고막형보청기(2016년구입)를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결과 EQ

Inp Noise가 규정치를 넘어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교체)

 

2017년9월5일 REC교체한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고막형보청기(2016년구입)가

얼마되지않아 소리약해졌지만 예비보청기 있음으로 방문이 늦었다하여 보청기성능

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한결과 EQ Inp Noise가 규정치를 넘어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MIC교체)

 

9월13일 MIC교체한 보청기를 찾기위해 방문,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고막형

보청기(2016년구입) 착용결과 2014년구입한 예비보청기와 소리가 다르다함으로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한결과 EQ Inp Noise가 규정치를 넘어

보청기제조사 당당자에게 전화로 클레임제기후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교체)

 

9월19일 보청기를 찾기위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고막형보청기

(2014년구입)를 수리의뢰하였습니다.(REC교체)

 

2017년10월 보청기를 착용하고 뺄때 통증있다며 방문, 외이도 확인결과 추석연휴

기간동안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고막형보청기를 착용하면서 피부가 짖무름

있음에도 듣기위해 무리하게 보청기착용함으로 상처가 심해져있어 귀내시경으로

외이도상태를 확인시키면서 이비인후과에서 치료받도록 안내하였습니다.

 

2018년5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위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고막형보청기(2014년,2016년구입)로 보청기재활18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8년11월9일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2016년구입) 착용결과 이상없음으로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고막형보청기

고막형보청기(2014년,2016년구입) 2개를 보청기성능분석기인 FONIX 7000으로

측정결과 2016년구입 보청기가 왜곡현상있어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교체)

 

11월16일 수리된 보청기찾기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습기제거용 전기팬드라이기가

작동하지않는다하여 점검결과 소모품인 팬문제로 교체작업하였습니다.

 

2020년1월 보청기가 작동중단되는 경우있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Ignite-

P 30 좌측 고막형보청기(2016년구입) 점검위해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교체)

 

2020년2월 REC교체한 보청기가 잡소리난다며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좌측 고막형보청기(2016년구입) 점검한결과 외부피드백현상으로 보청기재활

19차과정으로 피드백활성화기능 초기화시킨다음 문제가 해결되지않으면 보청기

껍질교체를 안내하였습니다.

 

2020년3월 보청기 파손되었다며 방문,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좌측 고막형

보청기(2014년구입) 확인결과 보청기껍질과 플레이트부분이 떨어져있어 보청기

수리접수하였습니다.(쉘 및 플레트보수)

 

2021년4월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청구가능하다며 부산진구 부전동에있는 열린

이비인후과 서면에서 보조기기(보청기)처방전 발급후 딸과 함께 방문하여 버나폰

보청기사 bernafon Zerena 1 CIC P 좌측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한후 귓본채취하여

신규제작 의뢰하였습니다.

 

2021년5월3일 신규보청기 제작되자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Zerena

1 CIC P 좌측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누계20차)과정 진행한다음 보조기기

(보청기)지원금 청구위한 관련 서류를 작성하였습니다.

 

5월13일 백화점 식당가에서 가족들과 식사하였는데 주변소리가 신경쓰였다면서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Zerena 1 CIC P 좌측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

재활21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5월14일 보청기착용상태에서 전화소리 작다며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

fon Zerena 1 CIC P 좌측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22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5월21일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말소리는 크고 전화소리는 작다며 방문,버나폰

보청기사 bernafon Zerena 1 CIC P 좌측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23차과정

진행하면서 전화받는 요령도 재교육하였습니다. 

 

2021년6월7일 일본에있는 딸과 전화통화하면 말소리구분하는데 불편함이있다며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Zerena 1 CIC P 좌측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

재활24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6월11일 보청기소리조절해도 신규보청기가 불편있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Ignite-P 30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2014년구입)와 버나폰보청기사 ber

nafon Zerena 1 CIC P 좌측 고막형보청기를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피팅된 상태로 최대출력과 중폭상태를 측정하여 보청기음색을 맞추는 보청기재활

25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21년7월1일 보청기착용시 일반대화음은 불편이없지만 전화받는데 불편있다며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Zerena 1 CIC P 좌측 고막형보청기에 메모리

버턴(MM) 부착하여 전화기능을 사용하기로하고 제작위해 수리접수하였습니다.

(MM추가) 

 

7월9일 수리된 보청기가 도착하자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Zerena 

1 CIC P MM 좌측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26차과정 진행하면서 일상생활용

소리조절과 전화통화용 소리조절을 반영하고 사용법을 교육하였습니다.

 

7월22일 보청기소리조절후에도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Zerena 1 CIC P MM

좌측 고막형보청기로 전화받을때 불만있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Ignite-30 좌측 고막형보청기(2016년구입)와 음색을 비교하면서 보청기재활

27차과정 진행한후 외이도내의 습기와 귀지제거를 하기위해 흡입귀청소기 구입

하였습니다.

 

오늘은 전화받는 문제로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Zerena 1 CIC P MM 좌측

고막형보청기로 3개월동안 기존 사용하는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Ignite-30 

좌측 고막형보청기(2016년구입)와 음색을 비교하면서 보청기소리조절하였지만

불만이 해결되지않아 보청기반품기한이 다됨으로 보청기반품하도록 조치하고

다음주에 딸과 방문하여 국민건강보험공단에 환급절차하는 과정과 신규보청기

상담에대해 협의하기로 하였습니다.

https://cafe.daum.net/sorisem001/PCwl/5334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에서 직접 체험함으로 

보청기상담사의 실력을 미리 검증하면서 비교한다음 보청기를 결정할 수있음)

 

한달 시범착용 보청기,무료보청기,공짜보청기,1+1 보청기 등

보청기기만상술로 인한 난청인과 청각장애인의 보청기피해가

급증하고 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