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청,이명관련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Zerena 1 CIC P 고막형보청기로 1차조절한 부산 사상구 괘법동에사는 7830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21. 3. 19. 18:47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사상구 괘법동에사는 7830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신발제조공장인 국제상사에 10년동안 근무하면서 소음방지구는 착용하지

않았고 1980년대 자전거 타고가다 오토바이와 추돌사고있었으며 혈압약과 허리

협착증약,신경정신과약을 처방받아 복용하고있으며 2015년 부산진구 양정동지역

동의병원에서 진료한결과 치료나 수술로 회복않되는 난청으로 진단받으면서 청각

장애5급받고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타보청기점에서 보장구지원금 포함 130만원에

세기보청기사 우측 귓속형보청기 구입하였지만 말소리구분않되고 잡소리남으로 

볼륨조절기로 보청기이득을 조절하면서 2년정도 사용하다 포기하였으며 모친도

보청기를 구입하였지만 실패하였다고 하였습니다.

 

난청으로 보청기를 구입하였지만 실패한후 불편하게 생활하다 부산진구 부전동

지역 부전지하상가 부전몰에 설치된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 보청기안내문을

읽어보고 신뢰되어 2019년9월 상담위해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보청기착용이 도움된다고하여 가져온 세기보청기사 우측 귓속형보청기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타보청기점에서 보장구지원금으로 2015년구입함)는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에서는 취급하지않는 보청기제조사 제품으로 재사용않됨을

설명후 청각에 적합한 보청기가격을 보청기크기별로 안내하자 부인과 의논하여

결정하겠다고 하였습니다.

 

2020년6월 재방문하여 보조기기지원금에대해 문의하여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알아보는 방법을 안내하였습니다.

 

2021년3월8일 며느리와 방문하면서 부산진구 부전동지역에있는 열린이비인후과

서면에서 보조기기(보청기)처방전 발급받아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Zerena 1 CIC P 우측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후 귓본채취하여 제작의뢰하였습니다.

 

오늘은 신규보청기가 제작되자 건강문제로 자택으로 방문해줄것을 요청함으로

자택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Zerena 1 CIC P 우측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한다음 보청기착용법과 관리방법을 교육하자 실패했던 

세기보청기사 우측 귓속형보청기(부산진구 부전동지역 타보청기점에서 보장구

지원금으로 2015년구입함)와 달리 불편없다고하여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청구

위한 관련서류를 발행하였습니다.
cafe.daum.net/sorisem001/PCwl/5202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에서 직접 체험함으로 

보청기상담사의 실력을 미리 검증하면서 비교한다음 보청기를 결정할 수있음)

 

한달 시범착용 보청기,무료보청기,공짜보청기,1+1 보청기 등

보청기기만상술로 인한 난청인과 청각장애인의 보청기피해가

급증하고 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