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INIZIA 3 CIC P 고막형보청기가 잡소리난다며 방문한 부산 북구 화명동에사는 839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20. 7. 3. 12:38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북구 화명동에사는 839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00고무공장에서 20년근무하면서 소음방지구는 착용하지 않았고 2004년

주물공장에서 근무할때 사고로 우측귀의 고막이 녹음으로 부산대학교병원에서 

인공고막수술을 받았다고 하였으며 이명현상있다고 하였습니다.

 

2005년부터 작은소리듣기 불편한 문제가 있었지만 참고 생활하던중 딸이 인터넷

검색으로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알게되어 2008년2월9일 보청기상담위해 

방문하였으나 외이도내 귀지가 가득 막혀있어 이비인후과부터 방문하도록 안내

하였습니다.

 

2월11일 재방문하여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고 고음장애형난청의경우 개방형보청기와 폐쇄형보청기

장점과 한계에대해 안내하고 보청기가격을 안내하자 금전적인 부담감으로 보청기

구입보다는 직업적으로 소음성난청의 위험한 환경에 대비하여 소리샘보청기사의 

맞춤형 소음방지구인 이어키퍼부터 하기로하고 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

 

2월15일 이어키퍼가 제작됨으로 딸이 대신 방문하여 착용법과 관리방법에대해 

교육받고 찾아갔습니다.

 

2015년6월 소리샘보청기사 맞춤형 소음방지구인 이어키퍼 손잡이끈이 탈락되자

방문하여 보수작업하였습니다.

 

2020년6월13일 두딸과 함께 재방문하여 난청으로 일상생활에 불편하여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타보청기점에서 2014년 딜라이트보청기사 Delight 가음16 CIC 양쪽 

고막형보청기를 300만원에 구입하였지만 큰소리 불편하여 보청기구입점을 몇번

이나 방문하여 소리조절받아도 불편이 해결되지 않았으며 좌측귀는 보청기착용

하기만하면 염증발생하여 1년도 사용하지못하고 포기하였으며 우측도 불편하여 

TV시청할때만 사용하다 보청기상담위해 방문하였다고 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2008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와 2014년 딜라이트보청기사 Delight 

가음16 CIC 고막형보청기 구입시상담에 참여했던 딸들이 보청기상담과 검사과정

차이점을 비로서 이해하였다고 하였지만 가져온 딜라이트보청기사 Delight 가음

16 CIC 고막형보청기(부산진구 부전동 타보청기점에서 2014년구입)는 부산 한미

보청기난청센타에서는 취급하지 않음으로 피팅프로그렘이 없어 재사용이 않됨을 

안내하자 신규보청기구입 희망해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하고 귓본채취하여 제작의뢰하였습니다.

 

6월20일 신규보청기 제작되자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INIZIA 3 CIC 

P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한후 보청기착용법과 관리방법 교육

하였습니다.

 

오늘은 우측보청기가 잡소리난다며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INIZIA

3 CIC P 고막형보청기 점검한결과 환기구(Vent)로 보청기의 증폭된 소리가 빠져

나오는 문제로 폐쇄하자 문제가 해결되었으며 딜라이트보청기사 가음 16 CIC

고막형보청기(부산진구 부전동지역 타보청기점에서 2014년구입)와 달리 큰소리

불편없이 작은소리까지 잘듣고있다며 감사인사하였습니다.

http://cafe.daum.net/sorisem001/PCuo/5894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으로 실력검증 가능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