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CARISTA 3 P MM 고막형보청기가 수리과정중 초기화된 부산 동구 범일동에사는 7933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20. 7. 2. 16:45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동구 범일동에사는 7933번 보청기고객 수리된 보청기를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에서 재입력하였습니다.

 

고객은 철공소에서 소음방지구 착용없이 25년 근무하였고 경상북도 포항시에서

건축업무를 하고있으며 2018년경부터 서서히 난청으로 일상생활에 불편느끼고

이명현상도있어 부산 남구 대연동지역 이비인후과에서 진료결과 치료나 수술로

회복되지않는 난청으로 진단받고 이명치료위해 고막주사맞았지만 별효과가없어

중단하였으며 혈압약과 심장약을 복용하고있다고 하였습니다.

 

난청으로 일상생활에 불편하여 보청기에대해 알아보던중 부산 한미보청기난청

센타 고객(7167)인 친구소개로 보청기상담위해 2020년3월2일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보청기착용이 도움된다고함으로 직업이 소음환경속에 노출됨으로 멀티

메모리기능(MM)이있는 버나폰보청기사 CARISTA 3 CIC P MM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하고 귓본채취하여 제작의뢰하였습니다.

 

3월9일 보청기 제작되자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CARISTA 3 CIC P MM 고막형

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후 보청기착용법과 관리방법 교육하였습니다.

 

3월27일 보청기가 소리나지 않는다며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CARISTA 3 CIC

P MM 고막형보청기 점검한결과 귀지막힘으로 전자현미경으로 확대하여 보청기

상태를 확인시키면서 제거한후 외이도내 귀지제거위해 진동귀청소기를 구입후

사용법을 교육하고 보청기재활2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20년6월 보청기소리 약하다며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CARISTA 3

P MM 고막형보청기 점검한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L:청소,

R:KIT교체)

 

오늘은 수리된 보청기가 도착하여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에서 자체검수과정중

우측보청기가 KIT교체로 피팅프로그렘이 초기화되어있어 버나폰보청기사 berna

fon CARISTA 3 P MM 고막형보청기로 보관중인 자료를 재입력하는 보청기재활

3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http://cafe.daum.net/sorisem001/BYFs/6573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으로 실력검증 가능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