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청,이명관련

버나폰보청기사 NEO 112 BTE 귀걸이형보청기를 접착제로 임의수리한후 재방문한 부산 동구 좌천동에사는 4079번 보청기상담고객

청력박사 2019. 5. 23. 17:45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동구 좌천동에사는 4079번 보청기상담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방문하였습니다.


상담고객은 중학교시절 트럼펫연주하면서 소음에 많이 노출되었고 개인택시운전

5년정도하면서 2007년경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이비인후과에서 청각장애4급으로

진단받았고 1993년경부터 혈압약과 당뇨약처방받아 복용하고있으며 부산 연제구

지역 종합병원에서 대장내 용종을 10개정도 제거하였으며 2010년 부산대학교병원

에서 대장암수술한후 2009년 같은 대학병원에서 전립선비대증으로 수술하였으며

뇌경색으로 부산 동구지역 봉생병원에서 뇌경색으로 약물치료받은후 현재도 약물

치료중이라고 하였습니다.

 

고객은 2007년경 부산진구 서면로타리지역에서 보청기제조하는 타보청기점에서

220만원주고 좌측으로 제작했다 택시승객과 대화에 불편하자 우측으로 방향교체

하였으나 큰소리가 불편하였으며 말소리구분에도 만족하지못해 필요시에만 착용

하다 2010년경 분실하였으며 부산진구 부전동지역의 의료기판매점에서 15만원에

단순증폭방식 귀걸이형보청기를 2번이나 구입하여 필요시에만 사용하다 분실한

다음 2010년 부산 동구지역 보건소에서 보청기무상지원행사로 버나폰보청기사

NEO 202 외이도형보청기(소비자가격 160만원,matrix120/53,5채널기능)를 지원

받았지만 보청기착용중 통증있음으로 본인이 보청기껍질 마모하여 사용하였으며

보청기에 볼륨조절기가 달려있었지만 사용법을 알지못해 서면역4번출구 계단에

설치된 한미보청기 광고판내용을 읽어본다음 2013년9월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한후 사용중인 보청기기능이 청각에 적절한 기능이지만 소리조절상 문제에

대해 안내하고 보청기재활서비스계약을 안내하였으며 건전지도 판매하였습니다.


오늘은 부산 동구보건소에서 무상지원받았다(청각장애4급으로 보장구지원금일

가능성높음)는 버나폰보청기사 NEO 112 BTE 좌측 귀걸이형보청기(matrix132/

71,5채널,소비자가격150만원) 껍질이 파손되자 임의로 접착제를 이용하여 수리

하여 사용하다 보청기관리처에 수리접수했지만 접착제문제로 수리되지않는다는 

담당자 이야기에 답답한 마음으로 재방문하였다고하여 수리접수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http://cafe.daum.net/sorisem001/BYFs/62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