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청,이명관련

버나폰보청기사 CARISTA 3 ITC P 귓속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2차과정 진행한 부산 사상구 주례동에사는 7001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19. 9. 24. 15:09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사상구 주례동에사는 7001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2001년 코에 종양생겨 부산 백병원개금에서 치료중 난청발생하여 2002년

부산 주례삼선병원에서 청각장애2급받아 부산 서면로타리지역 타보청기점에서 

소리샘보청기사 좌측 고막형보청기를 70만원에 구입하여 불편사항있을때 방문

하면 보청기소리조절비용으로 7만원씩 받았으며(외부에서 타직원?이 방문 소리

조절했다함) 보청기구입한지 1년정도지나니 잡소리발생하고 몇번이나 방문하여

보청기소리조절해도 보청기사용이 만족하지않아 포기후 2004년경 또다른 부산

서면로타리지역에서 보청기제조하는 타보청기점에서 보장구지원금을 포함하여

150만원주고 귓속형보청기를 구입하여 사용하였지만 말소리구분이나 전화통화가

되지않아도 보청기를 착용하지않으면 들리지않아 착용하였다고 하였습니다. 


2016년경 같은 타보청기점에서 보장구지원금 포함하여 200만원에 귓속형보청기

(보청기껍질에 "Harmony 4"로 표시됨)를 구입하여 착용하고있지만 말소리구분

이나 전화통화가 되지않아 보청기구입점 방문하면 시간이 지나면 괜찮아진다며

보청기습기제거를 4시간이상하라하여 답답하던중 부산 서면지하상가 부전몰에

설치된 한미보청기난청센터 광고내용 읽어보고 2018년2월19일 보청기상담위해

방문하였습니다.(보청기껍질에 "Harmony 4"로 표시된 보청기제품은 한미보청기

난청센터에서 취급하지않으며 보청기피팅프로그렘이 없음으로 보청기사후관리

않됨을 안내함)


고객은 3천톤급 상선에서 항해사로 20년,고등어운반선박 선장 10년동안 하였으며

소음방지구는 착용하지않았고 부산 개금동지역 의원에서 혈압약과 당뇨약,전립선

비대증약을 처방받아 복용하고있다고 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지금까지 보청기상담과 관리받았던 타보청기점과는 보청기상담과정과 

검사과정이 다르고 음감테스트과정에서 작은소리 들리면서 큰소리불편하지않고

전화통화도 가능하다며 보장구지원금은 받지못하지만 사는동안 제대로 보청기로

소리듣고싶다며 적금만기가 얼마남지않아 몇일있다 재방문하겠다고 하였습니다.


2월26일 재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CARISTA 3 ITC P 귓속형보청기로 결정하고

제작위해 귓본채취하면서 어음명료도성적(WRS) 30%에대해 재안내하였습니다.


2018년3월7일 보청기제작되어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CARISTA 3 ITC P 좌측

귓속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한후 보청기착용법과 관리방법 교육한후

부산 서면로타리지역에서 보청기제조하는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보청기껍질에

"Harmony 4"와 "SYMPHONY 2"로 표시된 귓속형보청기는 보청기상태 파악하기

위해 수리접수하였습니다.(2개보청기 상태는 양호함)


3월16일 자택에 보관중이던 부산 서면로타리지역 타보청기점에서 2008년구입한

스타키보청기사의 Destiny 100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피팅프로그렘과 연결하면

NuEar Rhapsody 200으로 읽혀짐,matrix113/45,제조사피팅,2채널8밴드,트리머

볼륨)를 가지고 방문하여 보청기가 재사용가능한지 확인하기위해 해당 제조사에

수리접수하였습니다.(보청기 상태는 양호함)


3월30일 시끄러운 장소에서 보청기를 착용해도 말소리구분이 않된다며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CARISTA 3 ITC P 귓속형보청기 청소와 점검한다음 어음명료도

성적(WRS) 30%에 대하여 재안내하자 지금까지 구입했던 4개의 보청기중에서는

그래도 제일좋다며 잘관리해달라며 부탁하였습니다.


오늘은 보청기청소와 점검차 방문하여 기도청력검사 진행하여 청력변화를 확인

한후 버나폰보청기사 CARISTA 3 ITC P 좌측 귓속형보청기(2018년구입)로 보청기

재활2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http://cafe.daum.net/sorisem001/PCuo/559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