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가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랍니다.
부산 동래구 온천동에사는 6988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20세경 중이염으로 우측귀에 고막변형 생겼으며 지금은 물나지않는다고
하였으며 2014년 부산 메리놀병원에서 CT촬영까지 하였지만 귀에는 문제없다는
이야기들었으며 2017년 부산 동명이비인후과에서 진료결과 치료나 수술로 회복
되지않는 난청으로 진단하면서 보청기를 추천하였다고 하였습니다.
2007년경부터 혈압약과 고지혈증약을 부산 동구지역 의원에서 처방받아 복용하며
난청으로 일상생활에 불편함으로 인터넷검색중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알게되어
2018년2월8일 보청기상담위해 방문하였다고 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보청기착용 도움된다하여 버나폰보청기사 CARISTA 3 CIC P PB 고막형
보청기로 결정하고 보청기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
2월19일 보청기제작되어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CARISTA 3 CIC P PB 고막형
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후 보청기착용법과 관리방법을 교육하였습니다.
2월21일 그동안 보청기착용하면서 소리듣기에 별다른 불편없었지만 보청기착용
하는 방법이 서투러다하여 버나폰보청기사 CARISTA 3 CIC P PB 고막형보청기
착용법을 재교육하였습니다.
2018년3월1일 보청기소리약하다며 아들과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CARISTA 3
CIC P PB 고막형보청기 점검한결과 이물질이있어 전자현미경으로 확대하여 확인
시키면서 제거한다음 보청기재활2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3월10일 보청기소리 약해졌다며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CARISTA 3 CIC P PB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3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8년5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CARISTA 3 CIC
P PB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4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오늘은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CARISTA 3 CIC P
PB 우측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5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