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미보청기관련

방문시마다 친절하게 보청기 문제점을 개선하여 박카스D 한박스를 사온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10. 3. 2. 13:14

부산 괴정4동에 사는 1961년생인 여성고객(2804)이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였습니다.

000고객에 의하면 양쪽이 어릴때부터 중이염이 있었고 24년전부터 난청을 느꼈으며

남편에게 뺨을 맞고 난청이 더 심해져 15년전부터 우측에 보청기를 착용하였습니다.

1994년 서면의 타보청기점에서 우측에 단순증폭방식 소형귓속형보청기를, 1997년10월

단순증폭방식 고막형보청기를 우측에 사용하였으나 큰소리에 불편하여 상담사에게

불편을 호소하였으나 적응하면 된다하여 더이상 방문하지 않고 주변 의료기점에서 

건전지를 구입하며 보청기를 사용하였으나 최근 사용중인 보청기가 좋지 않아 생각중에

본 한미보청기고객인 언니(171번 고객) 소개로 2009년10월 상담차 방문하였습니다.

000고객은 작업소음이 심한 자동차부품회사에 3년정도 소음방지구를 착용하지 않고

근무하였으며 처음 보청기사용시 큰소리에 불편이 많았으나 현재는 참고 사용하고

있을 정도로 큰소리에 익숙해졌으며 현재 분식점을 운영하고 있다 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을 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를 통하여 2채널8밴드기능 보청기에서

불편이 없어 예산문제로 좌측에 먼저 2채널8밴드기능 고막형보청기를 착용하고 보청기

재활과정을 진행하기로 하였으며 보청기상담을 마치면서 타보청기점의 상담사에 대해

"그 아저씨 참나쁘다"라는 말로 본인이 그동안 보청기사용시 불편과 원망의 마음을

표현하였는데 보청기상담사로서 책임감과 부담감을 함께 느끼게 하였던 고객입니다.

2009년10월에는 재활1차과정을 진행하기 위해 방문하여 소리조절을 실시하고

안전교육도 실시한 다음 교육확인서에 본인의 서명날인을 받는 과정을 함께하면서

그동안 보청기구입시 문제의식없이 구입하였다며 이제는 확실하게 알았다며 이렇게

보청기상담사간 업무방식이나 능력에 차이가 많이 있는줄은 몰랐다고 하였습니다.

2010년1월에는 1997년10월 타보청기점에서 구입 사용중인 단순증폭방식 보청기가

소모성부품 문제로 방문하여 해당 제조사에 교체를 위해 택배발송하였습니다.

그동안 좌측에 착용중인 2채널8밴드기능 고막형보청기 사용에 대해 확인한 결과 머리도

아프지않고 말소리구분도 좋다며 구입비용이 모아지면 우측도 구입하겠다 하였습니다.

2010년2월에는 2009년3월 구입한 2채널8밴드기능 고막형보청기가 플레이트주변 피부가

짖무르는 현상이 가끔 발생하였으나 오랜기간 보청기를 사용한 경험으로 원래 그렇다고

생각하고 참고 이야기하지 않았다는 고객말씀에 확인 결과 짖무른 흔적이 발견되어

해당 제조사에 재제작을 위해 해당 부위를 표시하여 보청기 재제작을 의뢰하였습니다.

보청기는 구입하여 사용하면서 여러가지 문제가 발생하게 되는데 재제작에 대한 문제는

무상보증기간이 경과하면 수리비용이 발생함으로 무상보증기간내에 조치받아야하며

보청기재활에 대한 부분은 보청기 사용기간내 보청기상담사가 진행하는 것임으로

보청기구입전 보청기재활에 관한 업무능력을 철저히 확인해야 할 것입니다.

오늘은 재제작한 보청기사용에 다른 불편은 없으나 EXR(튜브를 길게 작업)처리한 튜브가

외이도안쪽 피부를 자극하는 문제가 있어 유격조절하자 불편사항이 없어졌습니다.

000고객은 과거 보청기관리점에서는 여러차례방문하면 보청기상담사가 짜증을 내고

보청기를 집어던지는 포악한 행동을 하여 부담이 있었는데 본 한미보청기에서는 항상

친절하게 문제점을 개선해주어 감사하다며 박카스D 한박스를 사왔다 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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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맑고 좋은소리" 인터넷 다음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한미보청기에서는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란?

보청기를 사용하는 회원분이나 가족분중에 보청기 구입후 보청기점에서

체계적인 사후관리서비스를 제공받아 불편없이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보청기 사용에 불편사항이 있어도 참고 사용하고 있거나

보청기사용을 포기하고 보관중인 회원분이나 가족분도 의외로 많이 있음을

보청기 상담과정에서 알게되어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보청기 소비자가격은 보청기 구입후 수명이 다할때까지의

보청기사후관리비용이 포함되어 있음으로 보청기구입점이 아닌 곳에서의

체계적인 보청기사후관리를 받기가 보청기점이나 고객의 입장에서 한계가 있습니다.

이러한 현실상의 한계를 해결하고자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 어떻게 운영하나요?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면 먼저 보청기소리조절을 위한 관련검사 및 상담을 실시합니다.

-검사자료를 토대로 음감테스트 및 개인별 음감 특성을 파악합니다.

-관련검사 결과에 따라 문제점 및 개선방안에 대하여 설명드립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의 기간 및 서비스비용에 대하여 상호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결정된 사항에 대하여 계약서를 작성하고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어떤점이 좋은가요?

-현재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보청기에 대하여 문제점 파악 및 불편한 점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고있는 보청기를 재활용할 수 있어 경제적으로 도움이됩니다.

-현재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파악된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이행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비용이 어떻게 되나요?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문제점 분석에 대한 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보청기의 소비자 가격을 기준으로 보청기 재활 서비스 비용을 산출합니다.(산출표에 의거)

  즉,보청기의 소리조절기능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며 1회,5회,10회,보청기수명 만료일까지로

  고객분이 선택하여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보청기 상담에 1시간이상 소요됨으로 사전에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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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양대병원 이비인후과 박철원 교수는 최근 한양대 HIT빌딩 6층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2008 서울청각센터 국제 보청기 심포지엄'에서 인사말을 통해

"우리나라 보청기 착용 인구는 7만여 명인데

이 중 40% 가량이 고가의 보청기를 사고도 실제 착용에 실패하고 있으며,

55%는 구매 후 사후 관리를 받은 사실이 없는 것으로 조사돼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