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각관련

무료체험 보청기착용하고 구토와 어지럼증증상이 있음에도 적응하라는 이야기를 들었다는 인천광역시 연수구 청학동에사는 7717번 보청기상담고객

청력박사 2019. 9. 30. 12:17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인천광역시 연수구 청학동에사는 7717번 보청기상담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방문하였습니다.


상담고객은 2015년경 갑자기 난청이 발생하였지만 1년이지난 2016년 인천광역시

이비인후과에서 진료한결과 나이로인한 난청임으로 치료나 수술로 회복되지않는

난청으로 진단받았으며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이비인후과에서도 진료를 받았는데

기도검사후 특별한 이야기는 없었다고 하였습니다.


지병으로 당뇨약과 무릎관절염약,혈압약,고지혈증약을 처방받아 복용중이며 부산

사는 딸집을 방문하였는데 잘듣지못하자 딸이 인터넷검색으로 부산진구 부전동

지역에서 전국적으로 연계영업하고있는 타보청기점(프렌차이즈점과는 다른 영업

형태임)에서 보증금 70만원맡긴 상태에서 포낙보청기사 Audeo Trial RIC 개방형

보청기를 양쪽으로 착용하였는데 보청기착용상태로 지하철로 귀가중에 큰소리가

불편하고 구토가 나오고 어지러워 보청기대여점에 전화로 물어보니 적응해야한다

하여 그런가했지만 서울사는 사위가 무언가 잘못되었다는 생각에 인터넷검색으로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알게되어 전화로 문의하여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발생

할수있음을 안내하자 부산사는 딸과 상담차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을 위한 순음청각검사결과는 아래표와 같습니다.(dB HL)

 

 125

250 

500 

750 

1k 

1.5k 

2k 

3k 

4k 

6k 

8k 

3분법평균 

 좌측

50 

50 

55 

55 

50 

55 

50 

55 

55 

75 

60 

52 

 우측

40 

40 

50 

55 

45 

50 

45 

40 

40 

45 

45 

47 

 

 

 좌측

 우측

 양쪽

 비고

 S   R   T

90 

55 

65 

 

 M   C   L

75 

75 

70 

 

 U   C   L

100 

100 

95 

 

 보청기예상효율

 10%

 70%

70%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1달 무료체험으로 부산진구 부전동지역에서 전국적으로 연계영업하고

있는 타보청기점(프렌차이즈점과는 다른 영업형태)에서 대여하였던 포낙보청기사

Audeo Trial RIC 개방형보청기와달리 작은소리가 제대로 들리면서 큰소리가 불편

하지않아 보청기착용이 도움된다고 하였지만 인천광역시에 살고있음으로 보청기

구입한후 사후관리상 문제에대해 설명하고 신중하게 결정하도록 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