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무료로 보청기를 지원한다면 주의하십시요.(보청기 무상지원)

청력박사 2008. 11. 3. 10:22

1939년생의 남성고객분(896)이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였습니다.

000씨는 2003년6월에 2채널기능의 고막형보청기를 구입한 후 사용에 불편한 것을

2008년4월14일에 지인의 소개로 본 한미보청기를 알게되어 보청기재활서비스계약을 체결하고

보청기재활과정을 받고 있는 청각장애6급의 남성고객분입니다.

오늘 보청기를 청소하고 건전지를 구입하기 위해 방문하여 하신 말씀은 충격적입니다.

지병으로 관련 의료기를 구입하기 위해 방문하는 의료기점이 있는데 보청기를 무상으로

지급한다고 하면서 보장구처방전과 보장구검수확인서를 요구하여 발급해주고

단순증폭방식의 귀걸이형보청기(소비자가격 200,000원)를 받았다고 하였습니다.

청각장애등록을 한 경우 국가나 건강관리공단에서는 보청기 구입시 구입대금중

340,000원(생활보호대상자가 아닌 경우 272,000원)을 지원해 주고 있습니다.

이러한 지원제도를 노인분을 대상으로 소비자가격보다 비싸게 해당기관으로 부터 받고

제도를 악용하는 사례가 발견되었는데 이는 잘못된 판매행위이며 범죄행위입니다.

이러한 잘못된 사례를 공유하여 피해를 입지 않도록 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이러한 피해를 입었다면 해당 기관에 신고하여 보청기를 반품하고 

지원받은 기록을 바로잡고 필히 정정사항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왜냐하면 보청기구입지원금을 지급받은 경우 특별한 경우를 제외하고 5년에 한번만

보청기 구입자금을 지원받을 수 있기 때문에 본인의 청각에 맞지 않는 보청기를 구입하는데

지원금을 교부받은 경우 재구매시 지원금을 지원받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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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맑고 좋은소리" 인터넷 다음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한미보청기에서는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란?

보청기를 사용하는 회원분이나 가족분중에 보청기 구입후 보청기점에서

체계적인 사후관리서비스를 제공받아 불편없이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보청기 사용에 불편사항이 있어도 참고 사용하고 있거나

보청기사용을 포기하고 보관중인 회원분이나 가족분도 의외로 많이 있음을

보청기 상담과정에서 알게되어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보청기 소비자가격은 보청기 구입후 수명이 다할때까지의

보청기사후관리비용이 포함되어 있음으로 보청기구입점이 아닌 곳에서의

체계적인 보청기사후관리를 받기가 보청기점이나 고객의 입장에서 한계가 있습니다.

이러한 현실상의 한계를 해결하고자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 어떻게 운영하나요?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면 먼저 보청기소리조절을 위한 관련검사 및 상담을 실시합니다.

-검사자료를 토대로 음감테스트 및 개인별 음감 특성을 파악합니다.

-관련검사 결과에 따라 문제점 및 개선방안에 대하여 설명드립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의 기간 및 서비스비용에 대하여 상호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결정된 사항에 대하여 계약서를 작성하고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어떤점이 좋은가요?

-현재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보청기에 대하여 문제점 파악 및 불편한 점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고있는 보청기를 재활용할 수 있어 경제적으로 도움이됩니다.

-현재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파악된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이행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비용이 어떻게 되나요?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문제점 분석에 대한 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보청기의 소비자 가격을 기준으로 보청기 재활 서비스 비용을 산출합니다.(산출표에 의거)

  즉,보청기의 소리조절기능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며 1회,5회,10회,보청기수명 만료일까지로

  고객분이 선택하여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보청기 상담에 1시간이상 소요됨으로 사전에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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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양대병원 이비인후과 박철원 교수는 최근 한양대 HIT빌딩 6층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2008 서울청각센터 국제 보청기 심포지엄'에서 인사말을 통해

"우리나라 보청기 착용 인구는 7만여 명인데

이 중 40% 가량이 고가의 보청기를 사고도 실제 착용에 실패하고 있으며,

55%는 구매 후 사후 관리를 받은 사실이 없는 것으로 조사돼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