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청,이명관련

렉스톤보청기사 Sterling 5 CIC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8차과정 진행한 부산진구 초읍동에사는 4705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20. 4. 2. 15:00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진구 초읍동에사는 4705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2008년경 좌측귀가 중이염으로 난청발생하였고 우측귀는 2015년4월부터 

서서히 난청진행되어 2015년7월 서울지역 "ㅅ"이비인후과에서 진료결과 우측은

나이로인한 난청으로 치료나 수술로 회복않되는 난청이고 좌측은 중이염이지만 

치료나 수술에대한 이야기는 하지않았고 양쪽으로 보청기권유하면서 병원내있는

보청기상담사와 보청기상담하였지만 보청기는 결정하지 않았다고 하였습니다.


인터넷에서 보청기에대해 검색하던중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의 게시글이 신뢰

됨으로 보청기상담위해 2015년8월18일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면서 중이염증상있는 좌측귀는 이비인후과에서 치료나 수술이 가능한지를 

알아보도록 안내하였지만 보청기착용을 희망함으로 귀걸이형보청기 추천했지만 

노출문제로 고막형보청기 요구하여 소모성부품인 REC교체에대해 안내하고 귓본

채취하여 제작의뢰하였습니다.(스타키보청기사 Ignite-P-30 고막형보청기)


8월31일 서울지역 대학병원에서 진료한결과 중이염수술이 가능하다며 6개월정도

치료기간이 필요하다고 하였다며 전화와서 반품처리하였습니다.


2019년7월15일 친구소개로 서울지역 "ㅅ"보청기점에서 2015년 유니트론보청기사

unitron Quantum 12m IIC 우측 초소형 고막형보청기(matrix105/35,12채널,소비자

가격380만원)를 200여만원에 구입(고객은 20채널기능의 보청기로 알고있음)한후

큰소리의 불편으로 방문하면 작은소리가 잘들리지않고 작은소리가 잘들리지않아

방문하면 큰소리가 불편하기를 반복하다 2016년 와이덱스보청기사 WIDEX D-FS

440 RIC 우측 개방형보청기(matrix120/63,15채널,소비자가격420만원)를 폐쇄형

몰드로 200여만원에 구입하였지만 불편하고 노출문제로 거의 착용하지않고 보관

하고있다 전화로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보청기로 보청기조절 및 사후관리 가능

한지를 전화로 문의한다음 보청기상담위해 재방문하였으며 고객은 2013년 서울

대학교병원에서 폐암으로 약물과 항암치료를 받음으로 청력이 더나빠진것으로도

생각하고 있었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와

가져온 서울지역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보청기의 문제점에대해 설명한후 보청기

기능은 청각대비 과하지만 보청기재활비용이 보청기소비자가격기준 70%이상임을

감안하면  신규보청기를 구입하는것이 오히려 경제적임을 안내하하자 공감함으로

렉스톤보청기사 Sterling 5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하고 귓본채취하여 제작

의뢰하였습니다.


7월29일 보청기 제작되자 방문하여 렉스톤보청기사 Sterling 5 CIC 우측 고막형

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한다음 보청기사용상 주의사항과 불편사항을

파악하는 요령을 교육하였습니다.


2019년8월3일 신규보청기착용해본결과 큰소리가 불편하지않고 만족하지만 작은

소리가 듣기부족함있다며 방문하여 렉스톤보청기사 Sterling 5 CIC 우측 고막형

보청기로 보청기재활2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8월10일 근무하는 사무실에서 보청기를 착용해도 작은소리 구분하는데 불편함이

있었다며 방문하여 문제점파악한결과 렉스톤보청기사 Sterling 5 CIC 우측 고막형

보청기문제라기보다는 환경적인 문제일수가있어 고객의 스마트폰에 소음측정기

어플 설치하여 측정하는 방법을 교육하고 파악해보도록 하였습니다.


8월17일 서울지역 "ㅅ"보청기점에서 구입한 와이덱스보청기사 WIDEX D-FS 440

RIC 좌측 개방형보청기(matrix120/63,15채널,소비자가격420만원,2016년구입)를

재사용하면 어떤지 문의하여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가 보청기상담사 업무

부분임을 감안하면 최소한 보청기재활비용에대한 재부담이 294만원이상임으로

신규로 렉스톤보청기사 Sterling 5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를 구입하는경우 150

만원으로 오히려 경제적임을 재설명하자 보청기조절기능이...보청기가격이 더

높으면 말소리구분이 좋을것 아니냐는 의문에 피팅프로그렘 화면을통해 설명

하자 이해하고 서울지역 "ㅅ"보청기점에서 구입한 와이덱스보청기사 WIDEX D-

FS 440 RIC 양쪽 개방형보청기와 유니트론보청기사 unitron Quantum 12m IIC

우측 초소형 고막형보청기는보상 기증하고 귓본채취하여 제작의뢰하였습니다.


8월28일 보청기 제작되자 방문, 렉스톤보청기사 Sterling 5 CIC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누계3차)과정 진행한다음 양쪽으로 보청기로 소리들으니 편하고

말소리구분이 좋다고 하였습니다.


2019년9월 작은소리듣는데 부족함있었다며 방문하여 렉스톤보청기사 Sterling 5

CIC 고막형보청기 청소와 점검한후 보청기재활4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9년12월6일 지인들과 대화에서 말소리구분이 어려워졌다며 방문하여 렉스톤

보청기사 Sterling 5 CIC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5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12월30일 잠결에 렉스톤보청기사 Sterling 5 CIC 고막형보청기를 보관통에 넣지

않고 방바닥에 빼두었다 우측보청기밟아 파손되자 방문하여 수리접수하고 대여용

스타키보청기사 ARIES BTE 귀걸이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6차과정 진행하여 수리

기간동안 착용하도록 조치하였습니다.(쉘교체)


2020년1월 부엌에서 부인이 설거지하는 그릇부딪히는 소리가 자극적이다며 방문

하여 렉스톤보청기사 Sterling 5 CIC 고막형보청기(2019년구입)로 보청기재활7차

과정 진행하였습니다.


오늘은 좌측귀가 중이염으로 염증생기면 우측에만 보청기착용하고 생활하는데 

한쪽에만 보청기착용시 작은소리듣기에 불편하다며 방문하여 렉스톤보청기사 

Sterling 5 CIC 고막형보청기(2019년구입)로 보청기재활8차과정 진행하였으며 

유니트론보청기사 unitron Quantum 12m IIC 우측 초소형 고막형보청기(서울

지역 "ㅅ"보청기점에서 2015년구입)와 와이덱스보청기사 WIDEX D-FS 440 RIC 

양쪽 개방형보청기(서울지역 "ㅅ"보청기점에서 2016년구입) 사용할때보다 불편

하지않고 일상생활에 도움이 많이된다고 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http://cafe.daum.net/sorisem001/PCuo/579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