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연제구 연산동에사는 3425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초등학생이었던 고객은 7살때 심장병관련으로 부산대학교병원에서 진료과정중에 뒤늦게 난청을 알게되었으며 청각장애5급진단 받았다고 하였습니다.
난청으로 일상생활에 불편하자 부산 중구 창선동 의료기판매점에서 2004년 양쪽 으로 단순증폭방식 귀걸이형보청기를 구입(한개당 60만원씩)하여 사용하였으며 2007년 단순증폭방식 귀걸이형보청기를 추가구입(2개 50만원)하여 사용하였으며 고객에게 확인한결과 작은소리듣기 곤란하고 큰소리발생시 머리울리고 아팠으나 볼륨조절기를 상황에 맞추어 제대로 사용하지않았고 단순증폭방식 보청기사용시 안전에대한 교육과 조작방법에대해 제대로 알고있지 않았으며 딸이 중학교 입학 함으로 사춘기로인해 노출문제가 발생할까봐 모친이 인터넷검색중에 부산 한미 보청기난청센타를 알게되어 2011년2월15일 딸과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제공하고 스타키보청기사 S Series-P 5 6채널6밴드기능 고막형보청기 착용하여 보청기재활과정 진행하면서 청각변화에따른 보청기출력을 관찰하면서 최종 결정 하기로 하였고 보청기상담에 참여한 모친은 그동안 보청기에대해 너무 몰랐다며 신뢰를 나타내었습니다.
우리나라 보청기유통 현실속에 유소아난청의 경우 부모님 역할은 중요합니다. 난청,청각,보청기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습득하여 사랑하는 자녀의 청각상태에 적절한 기능의 보청기선택과 보청기재활과정에서 상담사의 업무능력 미흡으로 보청기로 인한 청각손실과 왜곡된 음감의 피해를 예방하기 바랍니다.
2월22일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위해 방문하여 큰소리에 불편없이 작은소리까지 정상청력인 남동생과 같이 소리들음에 만족하였다면서 보청기가 너무 똑똑하다는 표현으로 보청기사용에 대한 만족감을 나타내었습니다.
2월24일 보청기사용 이틀만에 좌측보청기가 외부피드백현상 발생하자 방문하여 발생원인과 조치방법에 대해 안내하고 재제작하여 조치하였습니다.(SHELL교체)
2011년4월 보청기청소차 모친과 방문하여 점검한다음 보청기건전지는 지역내의 의료기판매점에서 구입했다하여 사용중인 보청기가 고증폭(출력)보청기로 규격이 같아도 소음발생하는 환경에서 증폭시 소리끊김현상과 사용시간상 문제가 건전지 제조사에따라 발생할수 있음을 안내하자 고객은 의료기판매점에서 구입한 건전지 제조사를 확인하여 추천하는 건전지제조사 제품을 사용하겠다고 하였습니다.
2011년6월 학교개교기념 휴무일을 이용하여 보청기청소위하여 혼자 방문하면서 한미보청기를 찾는데 어려웠다며 다음에는 잘찾을수 있겠다고 하였습니다.
2011년7월 엄마와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보청기사용에 불편없다 하였으며 밝은 고객모습에 저의 마음도 함께 밝아졌습니다.
2011년9월 모친이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딸이 한미보청기에서 고막형보청기를 구입한다음 주변에서 보청기착용한 사실을 모르는 경우가 많아 딸이 부담스러워 하지않다며 보청기사용에도 불편없다며 감사인사하였습니다.
2011년10월 보청기청소차 방문하여 점검결과 좌측보청기가 소모성부품 문제있어 해당 제조사에 보청기점검 의뢰하고 학생임으로 빠른 조치를 당부하였습니다.
2011년11월 수리된 보청기찾기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착용하고 몇일동안 한쪽으로 보청기착용하다가 양쪽으로 착용하니 잘들려 조금은 이상하다고 표현하였습니다.
2012년2월2일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학교수업관련으로 방문힘들다하여 전자현미경으로 보청기상태 보여주고 정기적인 점검필요함을 안내하였습니다.
2월16일 스타키보청기사에서 신제품출시 기념행사로 진행하고있는 무상프로그렘 업그레이드행사에 참여하여 Ignite-P 30 CIC 고막형보청기로 변경하였습니다.
2012년4월 딸의 보청기용 건전지구입위해 방문하여 불편없이 잘사용하고 있지만 예비보청기가 없어 항상 불안하다며 걱정하였습니다.
2012년7월 시험관련으로 일찍끝났다며 건전지구입과 청소차 방문,보청기사용에 불편없고 만족하게 잘사용하고 있다며 감사인사하였습니다.
2012년9월3일 보청기소리약하다고 방문하여 점검한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해당 제조사에 수리해야하나 예비보청기로 보관중인 지멘스보청기사 ELECTONE EL 111 BTE 귀걸이형보청기(2007년 의료기판매점에서 50만원에 구입함)를 착용하면 큰소리에 머리아프면서 불편하여 착용곤란함으로 현재 사용중인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CIC 고막형보청기를 신규제작하여 예비로 사용하기로하고 제작되면 보청기수리접수하기로하고 귓본채취하였습니다.
9월8일 신규제작된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CIC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 과정 진행하고 2011년2월 제작한 보청기와 껍질차이로 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
9월15일 재제작한 2011년2월 구입한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고막형보청기가 2012년9월 구입한 동일기능 보청기와 프로그램세션 이관되지않아 해당 제조사에 원인규명하도록 보청기점검의뢰하였습니다.(재 캘리브레이션)
2012년11월 사용중인 4개 보청기가져와 청소후 2011년2월 구입한 좌측보청기가 착용중 밀려나오는 현상있어 예비보청기로 본채취하여 재제작하도록하였습니다.
2013년1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 보청기로 소리듣기는 불편없으나 2011년 2월 구입한 스타키보청기사 Ignite 30 좌측보청기가 착용중 밀려나오는 현상있어 귓본채취하여 해당 제조사에 재제작하도록하였습니다.(SHELL교체)
2014년4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모친이 딸의 보청기가지고 방문하여 간헐적으로 중단되는 경우있다하여 수리의뢰하였습니다.(회로의 부품을 절연시킴)
2014년5월1일 수리된 스타키보청기사 Ignite 30 고막형보청기 찾기위해 방문하여 영어듣기시험시 보청기의 증폭이득을 높혀야하는 경우가 있다하여 스마트폰 T2 어플을 다운받아 사용하도록 보청기재활7차과정 진행하고 사용법 교육하고 일상 생활에서 보청기의 증폭이득을 올리지않도록 주의교육하였습니다.
5월21일 잘사용하던 스타키보청기사 Ignite 30 좌측 고막형보청기가 소리않나자 조퇴하고 방문하여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교체)
2014년8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예비보청기 소리약해졌다고 방문하여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R/L:REC교체,L:쉘.플레트보수)
2015년3월 스타키보청기사 Ignite 30 우측 고막형보청기(2011년구입)가 소리약해 방문하여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한결과 distortion이 있음으로 수리접수하면서 3개보청기는 청소하였습니다.(REC교체)
2016년5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예비보청기가 소리약해지자 방문하여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해본결과 4개보청기중에 3개 보청기가 distortion있어 2012년구입한 2개보청기부터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교체)
2016년6월 수리된 스타키보청기사 Ignite 30 고막형보청기(2012년구입)를 찾기 위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Ignite 30 좌측 고막형보청기(2011년구입) 수리 접수하였습니다.(REC교체)
2017년3월6일 예비보청기 소리약하다면서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Ignite 30 고막형보청기(2012년구입) 점검한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 (재 캘리브레이션)
3월10일 재 캘리브레이션된 보청기찾기위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Ignite 30 고막형보청기(2012년구입)로 보청기재활8차과정 진행한다음 예비보청기(2011년 구입)도 수리접수하였습니다.(전체청소,MIC교체)
2017년9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4개의 스타키보청기사 Ignite 30 CIC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9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7년12월 예비보청기가 소리약하다며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Ignite 30 고막형 보청기(2011년구입) 점검결과 이물질막혀있어 전자현미경으로 확인시키며 제거 하면서 외이도청소까지 진행하고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한결과 4개보청기 모두 이상없어 보청기재활10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9년12월11일 보청기구입한지가 8년이상되었고 보청기착용해도 말소리구분 힘들어지자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Ignite 30 고막형보청기(2011년,2012년구입) 4개를 청소한후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결과 소모성부품 문제 있지만 청각장애등급 있음으로 신규보청기를 구입하기로하고 부산진구 부전동 열린이비인후과서면에서 보조기기처방전 발급후 기존보청기를 보상하여 렉스톤 보청기사 Sterling 5 CIC 고막형보청기 2세트로 결정한후 귓본채취하여 제작의뢰 하였습니다.
12월18일 보청기제작되자 방문하여 렉스톤보청기사 Sterling 5 CIC 고막형보청기 2세트로 보청기재활1차(누계11차)과정 진행한다음 보장구지원금 청구위한 관련 서류를 발행하였습니다.
2020년4월9일 보청기4개중 2개가 소리약하다며 방문하여 렉스톤보청기사 Ster ling 5 CIC 고막형보청기 4개를 청소와 점검후 2개를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 교체)
4월10일 수리를 맡기지않은 보청기중 좌측도 소리나지않는다며 방문하여 렉스톤 보청기사 Sterling 5 CIC 고막형보청기도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교체)
2020년10월14일 보청기소리가 약해졌다며 방문하여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5 CIC 4개 고막형보청기(2019년구입)를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 으로 측정한결과 규정출력보다 낮아 상태가 좋지않은 2개 보청기부터 수리접수 하였습니다.(KIT교체)
10월21일 수리된 보청기찾기위해 방문하여 나머지 2개의 렉스톤보청기사 Sterling 5 CIC 고막형보청기도 수리접수하였습니다.(KIT교체)
2020년12월 보청기소리 약하다며 방문,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5 CIC 고막형보청기(2019년구입) 4개를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한결과 규정출력보다 낮음으로 먼저 2개보청기부터 수리접수하였습니다.(세척,점검)
2021년1월7일 수리된 보청기 도착하자 방문,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5 CIC 고막형보청기(2019년구입)가 수리과정중 초기화되어 보청기재활12차과정 으로 피팅프로그렘을 재입력하여 예비보청기와 피팅내역을 비교한결과 차이있는 부분있어 지반토스보청기사 교육팀에 전화로 문제제기하고 원인파악하도록한후 예비보청기도 수리접수하였습니다.(세척,정상,피팅프로그렘상 문제)
오늘은 수리된 보청기 도착하여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5 CIC 고막형 보청기(2019년구입) 점검결과 피팅프로그렘이 달라 기존보청기와 맞추는 보청기 재활13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에서 직접 체험함으로
보청기상담사의 실력을 미리 검증하면서 비교한다음 보청기를 결정할 수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