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5 CIC 고막형보청기가 먹먹하다는 부산 해운대구 반송동에사는 5943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21. 9. 29. 12:35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해운대구 반송동에사는 5943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고객은 2016년 이명현상 발생하여 부산 해운대구 반송동에있는 이비인

후과에서 진료결과 치료나 수술로 회복되지않는 난청으로 진단하면서 보청기

착용을 권유하여 이비인후과와 연계되어 병원을 방문하는 타보청기점 직원과

보청기상담한후 GN 리사운드보청기사 우측 고막형보청기를 350만원에 구입

했지만 말소리는 들리지않고 잡소리?만 들렸으며 보청기를 하루종일 착용하고

나면 한달동안 고생하여 보청기회사 직원에게 불편을 호소하였지만 적응하지

못해서 그렇다면서 착용시간을 늘려라고함에 포기하였다고 하였습니다. 

 

갈수록 귀가 나빠졌는지 일상생활에 불편한 경우가 많음으로 인터넷검색하던

중에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알게되어 2019년12월 보청기상담위해 방문

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부산 해운대구 반송동에있는 이비인후과와 연계된 타보청기점에서 20

16년구입한 GN 리사운드보청기사 우측 고막형보청기와 달리 도움된다고하여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5 CIC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후 귓본채취하여

신규제작 의뢰하였습니다. 

 

2020년1월 신규제작된 보청기가 도착하자 방문하여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5 CIC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한후 보청기착용방법과

관리방법을 교육하였습니다.

 

2020년3월 보청기청소와 점검차 방문하여 불편없이 잘사용하고 있으며 유튜브

동영상등 보청기착용전에 듣지못한 소리들을 잘들을수있어 많은 도움된다면서

감사인사를 하였으며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5 CIC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2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오늘은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5 CIC 고막형보청기(2020년구입)가

먹먹하다고하여 점검한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

https://cafe.daum.net/sorisem001/6X/6864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에서 직접 체험함으로 

보청기상담사의 실력을 미리 검증하면서 비교한다음 보청기를 결정할 수있음)

 

한달 시범착용 보청기,무료보청기,공짜보청기,1+1 보청기 등

보청기기만상술로 인한 난청인과 청각장애인의 보청기피해가

급증하고 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