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2016년구입한 고막형보청기가 소리나지 않는다며 방문한 부산 수영구 광안동에사는 5082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21. 9. 28. 15:15

산 수영구 광안동에사는 5082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어릴때부터 윙~하는 이명현상있으며 2011년 갑자기 소리들리지않아 부산

진구지역 이비인후과에서 진료받았는데 노화문제라는 진단후 별다른 치료는 받지

않았으며 2012년 또다른 이비인후과에서 진료받았지만 수술이나 치료로 회복되지

않는 난청으로 불편하면 보청기착용하라는 이야기를 들었다고 하였습니다.

 

난청으로 일상생활에 불편을 느꼈지만 형님과 동생이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서면

로타리부근에있는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를 구입하고도 불편하여 사용하지않고

보관중이라 본인도 보청기실패가 두려움으로 미루고살다가 2016년3월2일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 간판보고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그동안 보청기에대한 부정적인 생각의 원인들이 보청기 기술적인 문제

라기보다 보청기다루는 보청기상담사들의 업무능력문제였음에 공감하고 보청기

가격을 문의하여 보청기크기별,기능별로 보청기가격 안내하면서 보청기예상효율

(WRS)이 30%임으로 가족과 방문하여 설명듣고 가족이 보관중인 보청기 가져와

재사용가능한지 확인하도록 안내하였습니다.

 

3월15일 부인과 방문하면서 형님이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서면로타리부근에있는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하고도 불편하여 사용않고 보관중이던 오디나보청기사

소형 귓속형보청기(보청기껍질에 제품명없고 제품번호만있고 볼륨조절기는 없음)를

청소한후 확인결과 제품에는 이상없었지만 피팅프로그렘과 보청기가 연결되지않아

해당 제조사에 수리접수후 보청기상태를 확인한다음 최종 결정하기로 하였습니다.

 

3월22일 형님이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서면로타리부근에있는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

구입하고도 불편하여 사용않고 보관중이던 오디나보청기사 소형 귓속형보청기(제조사

확인결과 오디나보청기사 Paragon 2,2채널기능)가 핵심부품인 AMP 문제없고 소모성

부품인 REC,MIC,플레이트만 교체하면 재사용이 가능하다고 통보왔지만 신규보청기를

하겠다함으로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4+ CIC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한다음 귓본채취

하였습니다.

 

3월29일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4+ CIC 고막형보청기 제작되자 방문하여 보청기

재활1차과정 진행한후 보청기착용법과 관리방법을 교육하자 보청기상담때와같이

작은소리가 제대로 들린다며 주변에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홍보하겠다 하였습니다.

 

2016년4월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4+ CIC 고막형보청기 착용하면서 불편했던

문제들을 개선하기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재활2차과정 진행한후 어음명료도(WRS)

35%를 향상시킬수있는 방법을 교육한후 형님이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서면로타리

부근에있는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불편하여 사용하지않고 보관중이던

오디나보청기사 Paragon 2 소형 귓속형보청기를 사용자변경하여 보청기양쪽착용

효과를 보도록 안내하였습니다.

 

2018년5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4+ CIC

고막형보청기(2016년구입)로 보청기재활3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20년4월 보청기청소와 점검차 방문하여 외이도내에서 딸각거리는 소리난다

하여 외이도청소한다음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4+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

(2016년구입)로 보청기재활4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오늘은 보청기가 소리나지 않는다며 방문하여 나라보청기사에서 제작한 오디나

보청기사 Intuition 4+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2016년구입) 점검한결과 소모성

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

https://cafe.daum.net/sorisem001/PCwl/5384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에서 직접 체험함으로 

보청기상담사의 실력을 미리 검증하면서 비교한다음 보청기를 결정할 수있음)

 

한달 시범착용 보청기,무료보청기,공짜보청기,1+1 보청기 등

보청기기만상술로 인한 난청인과 청각장애인의 보청기피해가

급증하고 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