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북구 만덕동에사는 268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6살때부터 좌측은 전농상태였으며 우측은 초등학교때부터 난청으로 생활
불편하여 부산 서면지역 타보청기점에서 단순증폭방식 주머니형보청기,귀걸이형
보청기,귓속형보청기 구입하여 사용하였고 2005년1월 150만원에 부산 서면지역
타보청기점에서 matrix117/50 단순증폭방식 스타키보청기사 Mega-X TY 고막형
보청기 구입후 예비로 2005년2월 100만원에 같은 보청기를 추가구입하였습니다.
보청기구입후 구입한 보청기점 폐업하자 2005년12월 한미보청기 방문하여 상담
요청하여 보청기사후관리위한 관련검사 진행한다음 사용중인 보청기가 청각대비
보청기증폭이득과 기능이 부족함으로 관련검사결과 가지고 고객에게 설명하면서
귀걸이형보청기 사용을 추천하였으나 고객은 노출문제로 거절하였습니다.
고객은 소음과 분진심한 공장에서 근무하고있는데 땀과 먼지등으로 REC와 MIC가
2년사이에 7번이나 교체할 정도로 사용환경이 좋지않았으며 근무시간 문제로 한미
보청기 방문이 곤란함으로 2008년2월 한미보청기에서 개발한 보청기청소기 사용
하도록한결과 6개월 지났으나 소모성부품교체가 없고 전자현미경으로 확인결과
REC와 MIC상태가 보청기청소기효과 있는 것으로 확인되었으며 이러한 과정들을
통해 보청기청소 중요성을 알게된 고객은 서면으로 나오는 경우 필히 한미보청기
방문하여 보청기점검과 청소하고 있습니다.
2009년11월 건전지구입위해 방문하여 청소하고 현재까지 소모성부품을 교체하지
않고 보청기사용하고 있음으로 보청기를 잔고장없이 오랫동안 사용하기 위해서는
정기적인 보청기점검과 올바른 보청기청소가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2010년9월 보청기청소차 방문하여 한미보청기에서 교육한데로 보청기를 사용한
결과 고장없어 만족하며 일상생활에서도 보청기사용에 주의한다 하였습니다.
2011년3월 건전지구입과 청소차 방문하여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보청기임에도
친절하게 보청기사후관리를해주어 감사하다는 인사를 하였습니다.
2011년9월 고객은 청소차 방문하여 보청기점검한결과 2005년2월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스타키보청기사 Mega-X 고막형보청기가 소모성부품 문제로 파악됨으로
해당 보청기제조사에 점검과 조치하도록 의뢰하였습니다.(MIC,REC교체)
2011년11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한미보청기를 만나기전까지는 소모성
부품을 자주 교체하였었는데 한미보청기에서 관리요령과 사후관리받고는 보청기
고장없다며 그동안의 보청기관리에 감사인사하였습니다.
보청기는 전자제품임으로 사용자의 사용방법과 관리방법에 따라 수명차이가
많음으로 한미보청기에서는 보청기사용고객 개인별로 발생하는 문제를 분석,
파악하여 개선방법을 제시하고 있음으로 보청기고장율이 낮아지고 있습니다.
2012년2월 퇴근길에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한미보청기점에서 구입하지
않은 보청기인데 차별않고 최선을 다해 관리해주어 감사하다는 인사하였습니다.
2012년4월 가끔 외부피드백현상 발생하여 방문,확인결과 보청기껍질교체까지는
아쉬워 해당 제조사에 코팅작업을 의뢰하였습니다.
2012년9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 2005년1월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스타키
보청기사 Mega-X 고막형보청기가 해당 제조사에서 점검한결과 "최대한사용"으로
결과가 나옴에 형편도 어려운데 오래 사용해야하는데하고 걱정하였습니다.
2014년6월 건전지구입과 청소차 방문하여 부산 서면지역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스타키보청기사 Mega-X 고막형보청기가 소리약하다하여 보청기성능분석기 FO
NIX 7000으로 측정한결과 EQ Inp Noise 68dB로 소모성부품에 문제가있어 고객
에게 설명한다음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교체,최대한사용)
2014년10월29일 스타키보청기사 Mega-X 고막형보청기가 소리나지않는다고 방문
하여 점검결과 AMP나 소모성부품 문제일수 있음을 안내하면서 2012년 보청기수리
진행시 해당 제조사에서 "최대한사용"으로 판정받음으로 보청기의 잔존가치(2005년
구입함)를 따져 보청기수리접수를 결정하도록 안내하자 신규보청기구입에대해 문의
하여 청각상태와 출력문제를 감안하여 귀걸이형보청기를 추천하였습니다.
10월30일 부인과 의논한결과 스타키보청기사 ARIES BTE 귀걸이형보청기로 결정
하였다며 방문하여 귀걸이형보청기용 이어몰드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으며 스타키
보청기사 Mega-X 고막형보청기도 수리의뢰하였습니다.(AMP문제로 수리불가)
2014년11월 귀걸이형보청기용 이어몰드가 제작됨으로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ARIES BTE 귀걸이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하면서 "보청기 안전규칙
및 사용법교육확인서"통해 보청기반품조건과 안전교육진행후 서명날인받았습니다.
2017년7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ARIES BTE 귀걸이형
보청기로 보청기재활2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7년8월 부산 서면지역 타보청기점에서 2005년구입한 스타키보청기사 Mega-X
고막형보청기 건전지도어가 파손되었다며 방문하여 건전지도어 교체한후 스타키
보청기사 ARIES BTE 귀걸이형보청기를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
하여 이상없음을 확인하였습니다.
2017년10월 귀걸이형보청기 소리나지 않는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ARIES
BTE 귀걸이형보청기 점검결과 땀등으로 배터리단자가 부식되어 전원공급않되어
발생한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내부부식으로 수리효율없음)
2017년11월 보청기제조사에서 "내부부식으로 수리효율없음" 판정받았던 귀걸이형
보청기 재구입위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ARIES BTE 우측 귀걸이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누계3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8년4월2일 보청기소리 약하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ARIES BTE 우측
귀걸이형보청기(2017년구입)로 보청기재활4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4월3일 스타키보청기사 Mega-X 고막형보청기(2005년구입)가 소리나지않는다며
방문하여 점검한결과 내부단락일 가능성있어 수리의뢰하였습니다.(AMP부식)
2018년5월 스타키보청기사 ARIES BTE 우측 귀걸이형보청기(2017년구입)가 소리
약하면서 찢어지는 현상있다며 방문하여 점검한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
하였습니다.(전체청소,점검정상)
2018년6월6일 수리한 스타키보청기사 ARIES BTE 우측 귀걸이형보청기(2017년
구입)를 찾아 보청기착용상태로 자택으로 귀가하던중 보청기소리약해지고 중단
되는 이상현상있어 재방문하여 재수리접수하면서 보청기없으면 가족과의 생활이
너무나 힘들어 독일지멘스보청기사 NHS 101 M 주머니형보청기를 예비보청기용
목적으로 사용위해 신규구입하여 NH기능과 PC기능을 이용하여 최대한 단순증폭
방식보청기를 사용하면서 발생할 불편과 위험방지에 도움되도록 조절하였습니다.
(AMP문제로 제품교체)
6월14일 AMP문제로 제품교체한 보청기찾기위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ARIES
BTE 우측 귀걸이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누계5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오늘은 자택내에서 TV시청할때에만 사용하는 독일지멘스보청기사 NHS 101 M
주머니형보청기가 소리나지않며 방문하여 확인결과 2P cord가 단락되었음으로
예비코드까지 구입하였습니다.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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