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대형할인마트에서 보청기용 건전지를 구입하였으나 끊김현상이 발생한 사례

청력박사 2009. 8. 27. 12:18

부산 대연5동에 사는 1940년생인 남성고객(126)이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였습니다.

000고객은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보청기를 사용하다 2005년9월 본 한미보청기와 인연을

맺은후 현재 5개의 보청기를 사용하며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직업이 외국을 다니면서 무역업을 했던 관계로 항상 여분의 보청기가 준비되어야 안심이되어

보청기가 노후되거나 문제가 발생하면 항상 사전에 보청기를 준비하고 있으며 사용중인 보청기도

수시로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여 보청기점검 및 청소를 실시하여 관리를 잘하고 있습니다.

2009년3월에는 2007년3월 본 한미보청기에서 구입한 좌측의 2채널8밴드기능의 고막형보청기를

잠자리에서 잘못 보관하여 보청기껍질이 금이가고 일부가 파손되었지만 모두 가지고 방문하여

해당 보청기제조사에서 보청기수리를 하였던 사례도 있는 고객입니다.

오늘은 사용중인 보청기 5개를 가지고 보청기청소 및 점검을 받기 위해 부인과 함께 방문하여

업무처리를 하던중 000고객의 딸이 회원제로 운영되는 대형마트에서 보청기용 건전지를 1박스

구입하여 선물로 주어 사용하였는데 건전지사용기간이 하루가되지 않는다고 하여 건전지를 

확인한 결과 000고객의 고출력용 보청기에 사용할 경우 소리끊김현상과 함께 사용시간이 짧은

건전지회사의 제품으로 확인되었으며 사용중인 고출력보청기에 사용할 수 있는 건전지제품을 

안내하였으며 본 한미보청기에서 추천하는 건전지를 구입하여 사용해 보기로 하였습니다.

000고객의 경우 보청기는 본 한미보청기에서 보청기관리를 받고 있으나 건전지는 그동안

미국에 사는 아들이 구입하여 보내오는 건전지를 사용하였으며 본 한미보청기에서 추천하는

건전지와 사양이 같음으로 그동안 보청기사용에 문제가 없었던 것인데 이번에 구입한 건전지의

경우 전압은 1.4V로 같지만 필요한 전류의 문제로 소리증폭시 끊김현상과 함께 사용시간에

차이가 발생하였던 것으로 건전지를 구입하는 경우 가능하면 보청기제조사에서 추천하는

건전지를 사용하도록 하시고 건전지의 유통기간을 확인하여 가능하면 생산된지 얼마되지 않은

건전지를 구입하여 사용하기 바랍니다.(통상적으로 제조일로부터 3~4년간을 유통기간으로

표시하고 있으며 1년에 5~10%정도 자연방전됨으로 필히 확인하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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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맑고 좋은소리" 인터넷 다음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한미보청기에서는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란?

보청기를 사용하는 회원분이나 가족분중에 보청기 구입후 보청기점에서

체계적인 사후관리서비스를 제공받아 불편없이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보청기 사용에 불편사항이 있어도 참고 사용하고 있거나

보청기사용을 포기하고 보관중인 회원분이나 가족분도 의외로 많이 있음을

보청기 상담과정에서 알게되어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보청기 소비자가격은 보청기 구입후 수명이 다할때까지의

보청기사후관리비용이 포함되어 있음으로 보청기구입점이 아닌 곳에서의

체계적인 보청기사후관리를 받기가 보청기점이나 고객의 입장에서 한계가 있습니다.

이러한 현실상의 한계를 해결하고자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 어떻게 운영하나요?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면 먼저 보청기소리조절을 위한 관련검사 및 상담을 실시합니다.

-검사자료를 토대로 음감테스트 및 개인별 음감 특성을 파악합니다.

-관련검사 결과에 따라 문제점 및 개선방안에 대하여 설명드립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의 기간 및 서비스비용에 대하여 상호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결정된 사항에 대하여 계약서를 작성하고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어떤점이 좋은가요?

-현재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보청기에 대하여 문제점 파악 및 불편한 점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고있는 보청기를 재활용할 수 있어 경제적으로 도움이됩니다.

-현재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파악된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이행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비용이 어떻게 되나요?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문제점 분석에 대한 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보청기의 소비자 가격을 기준으로 보청기 재활 서비스 비용을 산출합니다.(산출표에 의거)

  즉,보청기의 소리조절기능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며 1회,5회,10회,보청기수명 만료일까지로

  고객분이 선택하여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보청기 상담에 1시간이상 소요됨으로 사전에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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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양대병원 이비인후과 박철원 교수는 최근 한양대 HIT빌딩 6층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2008 서울청각센터 국제 보청기 심포지엄'에서 인사말을 통해

"우리나라 보청기 착용 인구는 7만여 명인데

이 중 40% 가량이 고가의 보청기를 사고도 실제 착용에 실패하고 있으며,

55%는 구매 후 사후 관리를 받은 사실이 없는 것으로 조사돼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