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소아,청소년난청·인공와우관련

대학병원진료실에 대기하는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보청기가 문제있어 보청기수리접수한 부산 기장군 정관면에사는 4515번 여대생인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19. 4. 12. 17:55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기장군 정관면에사는 4515번 여대생인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부친이 중이염으로인한 난청으로 목소리가 크고 TV볼륨도 많이 높은 상태

에서 유아시절보냈으며 초등학교 고학년때 난청을 뒤늦게알고는 2010년 부산지역

대학병원에서 진료받았는데 치료나 수술로 회복않되는 난청으로 보청기추천하고

병원대기실의 보청기회사직원 소개하여 양쪽으로 스타키보청기사 Aud Virtue 2

귓속형보청기(matrix110/40,2채널8밴드,VC사용,시중 보청기소비자가격140만원)를

320만원?에 구입하여 사용했지만 큰소리에 불편함있고 놀이터 모래판에서 놀다가

보청기 분실하여 부친과 겨우 찾은 경험으로 두려움으로 1년동안 보청기를 보관한

경우도있었다며 보청기상담에 참여한 모친이 이야기하였습니다.

 

고객 모친이 딸대신 건전지구입하기위해 한미보청기를 몇번이나 방문하면서 상담

하다 딸의 보청기가 소리나지않아 보청기수리문제로 2015년3월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부산지역 대학병원과 연계된 타보청기점에서는 한미보청기 같은 과정을 

진행하지 않았다하며 보청기재활과정 진행을 희망하여 보청기재활서비스계약을

체결한후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후 볼륨조절기는 사용않도록 조치하였습니다.

 

2015년4월 부산지역 대학병원과 연계된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스타키보청기사

AudVirtue 2 귓속형보청기가 소리약하다며 모친이 보청기가지고 방문하여 점검

결과 이물질문제로 전자현미경으로 확인시키면서 제거한후 한미보청기난청센타

에서 보청기소리조절후 그동안 듣지못하던 소리를 보청기로 들음으로 딸이 좋아

하였다고 하였습니다.

 

2015년5월2일 모친과 방문, 부산지역 대학병원과 연계된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스타키보청기사 AudVirtue 2 귓속형보청기 착용하면서 부족했던 부분에 대하여 

보청기재활2차과정 진행하고 언어치료관련한 궁금증을 5월4일 재방문하여 한미

보청기난청센타에 근무중인 언어치료사와 상담하기로 예약하였습니다.

 

5월4일 언어치료관련 궁금증 상담하기위해 모친과 방문하여 상담하고 여름방학 

이용하여 청능훈련을 진행하기로 하였습니다.

 

2015년7월 부산지역 대학병원과 연계된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스타키보청기사

AudVirtue 2 좌측 귓속형보청기가 소리나지 않는다며 모친이 보청기만 가지고

방문하여 점검한결과 좌측은 단락현상이고 우측은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

하였습니다.(R:MIC,REC교체,L:냉땜)


2016년2월18일 부산지역 대학병원 연계된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스타키보청기사

AudVirtue 2 귓속형보청기가 소리나지 않는다며 모친이 보청기가지고 방문하여

점검결과 우측은 보청기껍질파손과 소모성부품 문제,좌측은 기기점검위해 수리

접수하였습니다.(리시버내 이물질제거,셀 및 플래트보수)


2월24일 스타키보청기사 AudVirtue 2 귓속형보청기가 외부피드백현상 발생하여

불편하다며 방문하여 보청기껍질 재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SHELL교체)


2016년3월 SHELL교체한 스타키보청기사 AudVirtue 2 좌측 귓속형보청기가 가끔

외부피드백현상있자 방문하여 재제작하기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SHELL교체)


2016년5월 스타키보청기사 AudVirtue 2 우측 귓속형보청기가 소리나지 않는다며

방문하여 점검결과 내부단락으로 판단되어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교체)


2018년9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위해 방문하여 부산지역 대학병원과 연계된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스타키보청기사 AudVirtue 2 귓속형보청기 점검한결과

이물질있어 전자현미경으로 확인시키면서 제거한다음 외이도내 습기와 귀지제거

위해 진동귀청소기를 구입하고 사용방법을 교육하였습니다.


오늘은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위해 방문하여 부산지역 대학병원과 연계되어

대학병원진료실에 대기하는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스타키보청기사 AudVirtue

2 귓속형보청기(2010년구입)가 소모성부품 문제있어 좌측 보청기부터 수리접수

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