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소아,청소년난청·인공와우관련

스타키보청기사 I-Power 고막형보청기를 수리접수한 부산 연제구 거제동에사는 3977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19. 2. 22. 12:09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가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랍니다.


부산 연제구 거제동에사는 3977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초등학교 2학년때 난청임을 부모가 알게되어 부산 백병원에서 진료결과

인공와우수술은 좀더 나빠져야만 가능하다는 이야기를 들었다고 하였습니다.

 

초등학교 4학년때부터 좌측에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프렌차이즈 타보청기점에서

80만원~100만원씩주고 보청기를 구입한다음 놀다가 4번정도 잃어버려 나중에는

목걸이를 만들기도 하였다고 하였습니다.

 

중학교 2학년때(2008년) 유니트론보청기사 UNI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를 130만원

구입하였으며 고등학교 2학년때(2011년) 영어듣기시험문제로 300만원인 보청기를

국가지원? 50%받아 150만원에 구입하였다 하였지만 보청기확인결과 독일지멘스

보청기사 MOTION 101 CIC 고막형보청기(소비자가격 230만원,6채널기능,matrix

113/47)로 상식적으로 이해되지않는 꼼수 보청기상담으로 추정되었습니다.

 

발음교정위해 부산지역 언어치료실에서 그동안 언어치료받다 다른 언어치료실로

옮겼는데 1차상담과정에서 테스트결과 보청기는 착용하고 있지만 고주파수대역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하는것을 파악한 언어치료사가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로

보청기조절에대해 의뢰하여 2013년4월 보청기상담차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면서 음감테스트과정에서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후 사용중인 보청기 소리

조절에 문제있음을 안내하면서 사용중인 보청기이용하여 재사용하기위한 보청기

재활서비스제도에대해 안내하자 부모와 의논하여 재방문하기로 하였습니다.

 

2014년5월7일 경기도에사는 누나와 방문,독일지멘스보청기사 MOTION 101 우측

고막형보청기 소리약해 보청기부품교체후 찾았지만 불편하고 유니트론보청기사

UNI 좌측 고막형보청기는 노후됨으로 신규구입해야한다고 부산진구지역 보청기

구입점에서 이야기하는것이 신뢰되지않음으로 누나와 한미보청기난청센타 방문

하였다고 하였습니다.

 

보청기상담한지 1년넘었음으로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과정

진행하면서 그동안 듣지못한 주변소리와 말발음이 개선됨을 확인한 고객누나는

사용중인 2개 보청기출력이 청각상태에비해 부족함을 이해하여 스타키보청기사

I-Power CIC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후 사용중인 지멘스보청기사 MOTION 101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한후 노후되어 수리되지 않는다던

유니트론보청기사 UNI 고막형보청기 점검결과 MIC에 이물질막힘으로 제거하자

정상작동했으며 신규보청기 도착할때까지 임시로 착용하기로하고 신규보청기로

보청기재활과정 진행후 2개 보청기제조사에 보청기보내 점검받은후 예비용으로

사용하도록 안내하자 초등학교 4학년때부터 보청기관리받았는데 비양심적이라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의 보청기상담과 보청기수리진행에대해 감사인사하였습니다.

 

5월10일 제작된 스타키보청기사 I-Power 고막형보청기 찾기위해 방문하여 보청기

재활1차과정 진행한후 부산진구지역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했던 유니트론보청기사

UNI 좌측 고막형보청기와 독일지멘스보청기사 MOTION 101 우측 고막형보청기는

해당 제조사에 보청기점검과 수리의뢰하였습니다.

 

5월23일 부산진구지역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하여 사용하다 점검의뢰한 2개보청기

찾기위해 방문, 지멘스보청기사 MOTION 101 우측 고막형보청기는 해당 제조사

수리보고서에 "기기이상없음"이라는 점검의견과 수리접수이력없다는 내용도 설명

하고 유니트론보청기사 UNI 좌측 고막형보청기는 유니트론보청기사 정품보청기가

아니며 "소리나지만 곧 고장우려됨,기기노후 및 내부부식 심함"이라는 해당 제조사

수리내역서 보여주면서 설명하자 이해하겠다 하였으며 스타키보청기사 I-Power 

좌측 고막형보청기는 플레이트부분에 압박감있다고하여 마모작업하였습니다.

 

2014년6월 언어치료실에서 고주파수대역발음 구분하지 못한다며 보청기소리조절

이야기하였다며 방문하여 청력검사(기도,골도)하였는지 확인결과 그동안의 조음

치료결과만으로 이야기하였다하여 보청기재활2차과정 진행하면서 청력검사결과

보여주면서 언어치료사에게도 전달하도록 하였습니다.

 

2015년3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보청기확인결과 REC입구에 물기있는

귀지있음으로 전자현미경으로 보청기상태 확인시키면서 세면시 외이도내에 물이

들어가지않도록 교육하고 세면시 수영용귀마게착용을 추천하였습니다.

 

2015년4월 보행중 부딪혔는데 스타키보청기사 I-Power 좌측 고막형보청기 껍질

파손되었다며 방문하여 귓본채취한다음 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SHELL교체)

 

2015년5월 SHELL교체한 스타키보청기사 I-Power 좌측 고막형보청기 찾기위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I-Power 우측 고막형보청기도 소리약하다하여 보청기

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결과 distortion 있음으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

(REC-W교체)


2016년7월 스타키보청기사 I-Power 우측 고막형보청기가 비맞은후 들리는 소리

달라졌다며 방문하여 피팅프로그렘을 확인한결과 달라져있어 보청기재활3차과정

으로 재입력하면서 프로그렘변경에대해 고객에게 원인을 파악해보았지만 알수가

없었습니다.


2016년12월 보청기점검과 청소위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I-Power 고막형

보청기 점검결과 습기있어 전자현미경으로 확인시킨후 보청기수명연장위해 전기

습기제거기 사용을 추천하였습니다.  


2017년1월 보청기점검과 청소위해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I-Power 고막형보청기

점검결과 좌측보청기 환기구(Vent)가 막혀있어 수리접수하였습니다.(부품절연,

vent보수)


2017년12월 보청기청소와 점검차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I-Power 고막형보청기

(2014년구입)를 보청기성능분석기인 FONIX 7000으로 측정한결과 좌측보청기는

이상없지만 우측보청기는 출력이 10 dB HL 낮음으로 고객에게 안내하고 보청기

재활4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8년10월 보청기청소와 점검차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I-Power 고막형보청기

(2014년구입) 점검한결과 이물질있어 전자현미경으로 확대하여 확인시키면서

제거한다음 외이도내 귀지와 습기제거위해 진동귀청소기 추천하고 사용방법을

교육하였습니다.


2019년2월15일 좌측보청기가 지글거리는 현상있다고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I-Power 좌측 고막형보청기(2014년구입)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

하였습니다.(REC교체)


오늘은 수리된 보청기찾기위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I-Power 우측 고막형

보청기(2014년구입)도 수리접수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http://cafe.daum.net/sorisem001/PCug/157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