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대구에서 멀티메모리 기능이 포함된 보청기재활을 위해 방문한 남성고객

청력박사 2009. 8. 5. 19:05

대구광역시 고성동에 사는 1968년생인 남성고객(80)이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였습니다.

000고객은 어릴때 열병으로 난청이였거나 모친이 임신중에 감기약을 잘못 복용하여 청신경이

손상된 난청이 되었는가하고 2005년1월 모친과 보청기상담차 방문시 이야기하였습니다.

000고객은 대구지역의 타보청기점에서 좌측에 디지털보청기를 166만원에 단순증폭방식의

보청기를 100만원에 구입하여 사용하다 일상생활에서 보청기사용이 불편하여 인터넷검색으로

본 한미보청기를 알게되어 2005년1월부터 양쪽으로 3채널7밴드기능의 메모리가 있는 귓속형

보청기를 착용하고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하고 있으며 근무중인 사무실의 특수소음문제로

야간에 근무하는 사무실을 방문하여 보청기소리조절까지 실시하였던 기억이 있습니다.

2009년7월초에 방문하여 2005년3월에 구입했던 3채널7밴드기능의 귓속형보청기의 보청기재활

과정의 진행과 예비보청기용으로 제작한 4채널8밴드기능의 고막형보청기에 대한 보청기재활

1차과정차 방문하여 조절하고 살고있는 지역이 대구임으로 부산지역을 관광하면서 불편한 점을

파악한후 재방문하여 보청기2차조절까지 실시하고 귀가하였던 남성고객입니다.

몇일전 택배로 4채널8밴드기능의 고막형보청기를 보내온 것은 기존에 사용중인 3채널7밴드

기능의 귓속형보청기의 메모리버턴기능이 일상생활에서 도움이되어 고막형보청기에도 메모리

버턴을 추가로 설치하는 것이 일상생활에서 보청기사용에 편리하겠다고 생각되어 보내왔는데

보청기제작이 완료되어 보청기재활과정을 위해 휴가를 내어 방문한 것입니다.

새로 제작된 4채널8밴드기능에 3가지 프로그램을 입력하여 000고객 스스로 상황에 맞추어

입력된 프로그램을 선택하도록 조치하였으며 000고객도 착용하고 만족하였습니다.

 

000고객과 같이 일상생활에서 보청기사용시 사용환경이나 불편한 문제에 대하여 옵션기능으로

보완할 수 있는 방법이 여러가지 있음으로 불편한 문제가 있다면 참지 말고 보청기상담사와

상담하기 바라며 상황에 맞는 적절한 조치를 받으면 보청기사용이 보다 편해질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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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맑고 좋은소리" 인터넷 다음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한미보청기에서는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란?

보청기를 사용하는 회원분이나 가족분중에 보청기 구입후 보청기점에서

체계적인 사후관리서비스를 제공받아 불편없이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보청기 사용에 불편사항이 있어도 참고 사용하고 있거나

보청기사용을 포기하고 보관중인 회원분이나 가족분도 의외로 많이 있음을

보청기 상담과정에서 알게되어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보청기 소비자가격은 보청기 구입후 수명이 다할때까지의

보청기사후관리비용이 포함되어 있음으로 보청기구입점이 아닌 곳에서의

체계적인 보청기사후관리를 받기가 보청기점이나 고객의 입장에서 한계가 있습니다.

이러한 현실상의 한계를 해결하고자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 어떻게 운영하나요?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면 먼저 보청기소리조절을 위한 관련검사 및 상담을 실시합니다.

-검사자료를 토대로 음감테스트 및 개인별 음감 특성을 파악합니다.

-관련검사 결과에 따라 문제점 및 개선방안에 대하여 설명드립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의 기간 및 서비스비용에 대하여 상호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결정된 사항에 대하여 계약서를 작성하고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어떤점이 좋은가요?

-현재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보청기에 대하여 문제점 파악 및 불편한 점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고있는 보청기를 재활용할 수 있어 경제적으로 도움이됩니다.

-현재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파악된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이행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비용이 어떻게 되나요?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문제점 분석에 대한 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보청기의 소비자 가격을 기준으로 보청기 재활 서비스 비용을 산출합니다.(산출표에 의거)

  즉,보청기의 소리조절기능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며 1회,5회,10회,보청기수명 만료일까지로

  고객분이 선택하여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보청기 상담에 1시간이상 소요됨으로 사전에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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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양대병원 이비인후과 박철원 교수는 최근 한양대 HIT빌딩 6층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2008 서울청각센터 국제 보청기 심포지엄'에서 인사말을 통해

"우리나라 보청기 착용 인구는 7만여 명인데

이 중 40% 가량이 고가의 보청기를 사고도 실제 착용에 실패하고 있으며,

55%는 구매 후 사후 관리를 받은 사실이 없는 것으로 조사돼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