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대구에서 남편의 보청기관련 전화상담한 고객

청력박사 2008. 4. 19. 15:14

오전에 대구에서 남편분의 보청기관련 상담전화가 왔습니다.

남편이 돌발성난청으로 양쪽귀가 난청이 있는데

병원에서는 아직 보청기를 하지 않아도 되겠다고 하는데

본인이 불편함을 느껴 맑고 좋은소리카페에 가입한후 게시글에서

보청기전문점을 선택하는 지식을 습득한 후 대구지역에서

3군데의 보청기점에서 상담을 해 보았으나 신뢰성이없어

부산에 있는 한미보처기에 전화를 한다고 하였습니다.

그래서 대구에도 신뢰할수 있는 보청기전문점이 있을테니 잘찾아보시고

가능하면 가까운지역에서 보청기를 구입하는 것이 편하다고 설명드렸습니다.

그러나 대구지역에서 보청기를 제작하는 00보청기에서..

그리고 서울지역에서 보청기를 제작하는 회사의 프랜차이저급의 00보청기에서..

남편의 보청기에 대하여 상담을해보아도 그런곳이 없어 부산까지 갈려니

향후 관리등의 문제로 부담이 가서 망설이고 있다고 하였습니다.

어찌보면 안타까운 현실이 아닐수없습니다.

저도 보청기상담을 함에 있어 현재 안경점에서 안경을 구입하듯이

소비자가 어느 안경점에서 안경을 구입해도 안경을 맞추는것에는 걱정하지 않고

안경의 디자인이나 안경사의 친절성등에만 평가하고 선택하면 되듯이

보청기를 상담함에도 어느 보청기전문점을 방문하여 상담하여도

보청기의 기종을 선정하고 소리조절을 하는데 문제가 없다면

현재 기본적인 청각과 보청기에 대한 지식에 대한 상담시간이 줄어들 것입니다.

그러나 현실이 아직 이러한 수준까지 않됨으로 자연히 보청기를 제대로 선정할수 있도록

보청기 및 청각에 대하여 교육을 실시하고 비교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는 것입니다.

이러한 기준으로 상담받은 고객분의 경우 제대로 기본을 지켜 정석대로 상담하지 않고

단순히 상품을 판매하는 장사꾼과 같이 보청기를 상담하는 보청기점은 점점

소비자의 선택에서 멀어지게되고 도태되고 말 것입니다.

저와 전화상담하고 카페에서 습득한 지식으로 남편의 보청기 선정에 도움이되었으면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