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노부모님의 보청기사용에는 가족의 세심한 배려와 관심이 필요합니다.

청력박사 2009. 8. 15. 16:11

부산 부전동에 사는 1931년생인 여성고객(931)이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였습니다.

000고객은 난청으로 불편해하는 어머니를 위해 딸이 본 한미보청기를 알게되어 2008년5월

어머니와 함께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여 상담을 실시하고 양쪽으로 4채널12밴드기능의

고막형보청기를 착용하고 보청기재활과정을 시작하였으나 딸이 운영하는 사업이 어려워져

계속적인 보청기재활과정이 진행되지 않아 2009년4월 전화로 딸에게 2009년5월 이후에는 

무상보증기간이 종료되어 보청기수리시 비용이 발생한다고 안내하고 보청기점검을 받도록

방문안내하여 보청기재활2차과정을 진행하였던 여성고객입니다.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한지 4개월정도 지나 보청기사용여부에 대하여 전화로 000고객에게

확인한 결과 보청기를 착용하면 오히려 들리지 않아 보청기를 착용하지 않고 있다고하여

딸과 통화하여 방문하도록하였는데 오늘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였습니다.

원인을 확인한 결과 딸이 건전지를 보청기에 넣어주어야하는데 그러지 않아 보청기를 착용하면

오히려 귀를 막음으로 보청기착용효과가 없었던 것으로 상담을 통하여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보청기를 구입하여 사용한지 15개월이 지나는데 보청기에 스스로 건전지를 넣지 못한다는 것은

000고객의 문제라기 보다는 스스로 할수 있도록 교육을 시키지않은 가족의 문제인 것입니다.

000고객의 딸에게 어머니의 보청기사용에 대한 재교육을 실시하였으며 이번에는 배운대로

하겠다고 약속하였으며 본 한미보청기에서도 관심을 가지고 챙겨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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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맑고 좋은소리" 인터넷 다음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한미보청기에서는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란?

보청기를 사용하는 회원분이나 가족분중에 보청기 구입후 보청기점에서

체계적인 사후관리서비스를 제공받아 불편없이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보청기 사용에 불편사항이 있어도 참고 사용하고 있거나

보청기사용을 포기하고 보관중인 회원분이나 가족분도 의외로 많이 있음을

보청기 상담과정에서 알게되어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보청기 소비자가격은 보청기 구입후 수명이 다할때까지의

보청기사후관리비용이 포함되어 있음으로 보청기구입점이 아닌 곳에서의

체계적인 보청기사후관리를 받기가 보청기점이나 고객의 입장에서 한계가 있습니다.

이러한 현실상의 한계를 해결하고자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 어떻게 운영하나요?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면 먼저 보청기소리조절을 위한 관련검사 및 상담을 실시합니다.

-검사자료를 토대로 음감테스트 및 개인별 음감 특성을 파악합니다.

-관련검사 결과에 따라 문제점 및 개선방안에 대하여 설명드립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의 기간 및 서비스비용에 대하여 상호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결정된 사항에 대하여 계약서를 작성하고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어떤점이 좋은가요?

-현재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보청기에 대하여 문제점 파악 및 불편한 점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고있는 보청기를 재활용할 수 있어 경제적으로 도움이됩니다.

-현재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파악된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이행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비용이 어떻게 되나요?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문제점 분석에 대한 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보청기의 소비자 가격을 기준으로 보청기 재활 서비스 비용을 산출합니다.(산출표에 의거)

  즉,보청기의 소리조절기능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며 1회,5회,10회,보청기수명 만료일까지로

  고객분이 선택하여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보청기 상담에 1시간이상 소요됨으로 사전에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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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양대병원 이비인후과 박철원 교수는 최근 한양대 HIT빌딩 6층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2008 서울청각센터 국제 보청기 심포지엄'에서 인사말을 통해

"우리나라 보청기 착용 인구는 7만여 명인데

이 중 40% 가량이 고가의 보청기를 사고도 실제 착용에 실패하고 있으며,

55%는 구매 후 사후 관리를 받은 사실이 없는 것으로 조사돼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