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청,이명관련

기도청력검사 진행하여 변화된 청각에 맞추어 보청기재활5차과정 진행한 부산 온천동사는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17. 5. 17. 12:30

부산 온천동사는 남성 보청기고객(137)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난청으로 일상생활에 불편하자 2002년 부산진구지역 타보청기점에서 좌측에

스타키보청기사 Sequel II 2채널기능 고막형보청기를 290만원에 구입하였으나 불편

하여 보청기구입점을 여러차례 방문하면서 조치받아도 개선되지않아 거의 사용하지

못하다 보청기구입점이 폐업함으로 관리받지못하자 2005년9월 한미보청기 방문하여

상담하고 사용중인 보청기의 문제점과 청각에 대해 설명듣고난후 사용중인 보청기

이용하여 보청기재활1차과정을 진행하였습니다.

 

2006년9월 우측에 보청기착용하면 도움되는지 알아보기위해 방문하여 상담하면서

채널과 밴드에 대한 보청기기능에 대해 설명하였습니다.(급 고음급추형태 난청)

 

2007년12월에는 보청기소리가 나지않는다며 방문하여 보청기에 이물질막힌 것을

전자현미경으로 보여준다음 자주 보청기청소위해 방문하도록 안내하였습니다.

 

2011년3월에는 사위와 딸이 함께 방문하여 보청기착용해도 제대로 듣지못한다하여

확인한결과 REC입구에 이물질이 가득 막혀있어 제거하자 제대로 들린다고 하였으며

가족이 처음 방문하였음으로 2005년에 검사했던 자료와 청각과 보청기에대한 정보를

자료통해 설명하면서 음감테스트로 고객 청각과 보청기에 대한 문제점과 개선방안에

대해 설명하자 그동안 고가의 보청기구입하고도 제대로 사용못한 이유를 알겠다면서

가족과 의논하여 결정하고 한미보청기를 재방문하겠다고 하였습니다.

 

2011년4월에는 그나마 필요시에만 착용하던 보청기분실한다음 불편해하는 부친위해

사전에 보청기가격을 알아보기위하여 가족대표로 딸2분만 먼저 방문하여 상담하면서

2011년3월 한미보청기에서 음감테스트했던 보청기가 부친이 마음에 든다고하였으나

보청기예상효율이 50%정도임으로 최종적으로 본인이 참석하여 체험하고 결정하도록

안내하면서 한미보청기의 보청기재활과정에 대해 안내하고 상담을 마쳤습니다.

 

2011년5월에는 분실하였던 보청기를 찾았으나 작동하지않는다며 방문하여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해당 제조사에 조치의뢰하여 MIC와 REC를 교체하였습니다.

 

2011년9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위해 방문하여 타보청기점에서 2002년9월 290만원에

구입한다음 불편함으로 사용하지않고 보관만하다 2011년5월부터 제대로 사용중이며

이제는 보청기가 잠시라도 없으면 않될정도로 되었다면서 감사인사하였습니다.

 

2012년1월에는 건전지구입과 청소차 방문하여 2011년4월 상담하였던 신규보청기에

대해 생각있으나 자식에게 부담주기싫은 마음과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보청기지만

한미보청기에서 차별없이 잘관리해줌으로 아직 사용함으로 미루고있다며 새해인사

남겼습니다.(2002년 스타키보청기사 Sequel II TY 고막형보청기 사용중)

 

2012년5월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스타키보청기사의 Sequel II TY 고막형보청기가

소리나지않는다며 방문하여 점검한결과 소모성부품이나 AMP문제로 예상되어 해당

제조사에 보내야함을 안내하자 수리비용의 부담으로 사용하지않고 TV시청등 조용한

장소에서만 사용할 목적으로 지멘스보청기사의 AMIGA 172N 주머니형보청기를 구입

하였으며 단순증폭보청기 사용시 주의사항에 대해 교육하고 교육확인서에 서명날인

받아 보관하고 사용에 주의하도록 재교육하였습니다.

 

2012년6월 단순증폭방식인 지멘스보청기사 AMIGA 172N 주머니형보청기를 1달정도

착용결과 말소리구분이 전과 달리 않좋아진것 같다고 이야기하여 보청기사용에 대해

확인한결과 소음발생장소에서도 볼륨을 낮추지않고 사용하고있다하여 보청기판매시

교육한 단순증폭방식보청기 사용상 주의사항 교육확인서의 내용을 다시 교육하면서

보청기사용에 주의하도록 하였으며 고객도 사용중인 기능의 보청기가 큰소리에대한

청각보호기능 없음을 재인식하고 자녀들과 의논하겠다고 하였습니다.

 

2013년10월 주머니형보청기의 이어팁이 잘빠진다며 방문하여 교체한다음 활동성에

불편을 이야기하여 귀걸이형보청기나 귓속형보청기를 안내하였으나 경제적 문제로

단순증폭방식기능의 보청기를 요구함으로 스타키보청기사 SK21 귀걸이형보청기로

결정하고 가족과 의논하여 최종 구입을 결정하겠다고 하였습니다.

 

2015년3월18일 그동안은 나이도많고 자녀들에게 경제적인 부담 주기싫은 마음으로

대인관계를 모두끊고 농장일에만 전념하면서 보청기착용를 포기했는데 이젠 생각이

바뀌었다며 방문하여 신규보청기상담을 요청함으로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좌측에 스타키보청기사 ARIES BTE 귀걸이형보청기로 결정후

이어몰드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

 

3월23일 귀걸이형보청기용 이어몰드가 제작됨으로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ARIES 

귀걸이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과정(누계2차) 진행하였습니다.

 

3월24일 스타키보청기사 ARIES 귀걸이형보청기가 착용중에 큰소리발생시 자극적인

불편과 말소리구분에 부족한 문제있다면서 방문하여 보청기착용하지않은 우측귀를

막게하고 큰소리발생하자 불편하지않다함으로 이유를 설명하고 좌측에만 보청기를

착용한 상태와 우측에도 보청기를 착용하게하고 음감테스트진행하면서 본인스스로

확인하도록하자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는 것이 도움된다며 신규구입을 가족과 의논

하여 결정하겠다고 하였습니다.

 

2015년4월1일 우측에 스타키보청기사 ARIES 귀걸이형보청기를 추가구입하기로하고

이어몰드제작위해 귓본채취한다음 보청기신규상담시 한미보청기에서 이야기하였던

보청기착용방향에대한 이야기가 맞았다는 이야기를 하였습니다.

 

4월6일 이어몰드 제작됨으로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ARIES 귀걸이형보청기를 

양쪽으로 착용한 상태에서 보청기재활1차(누계2차)과정 진행한후 말소리구분이

확실하게 좋아졌다며 불편하면 재방문하기로 하였습니다.


2015년9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보청기사용에 불편없다하였지만 스타키

보청기사 ARIES 귀걸이형보청기로 계획된 보청기재활3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6년7월 스타키보청기사 ARIES 귀걸이형보청기를 땅바닥에 떨어뜨렸는데 후크

파손되었다며 방문하여 청소와 점검한후 예비자재로 교체작업하였습니다.


2016년12월15일 좌측보청기가 소리나지 않는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ARIES

좌측 귀걸이형보청기 점검결과 보청기에 물이들어가 부식된 흔적있어 전자현미경

으로 확대하여 확인시킨후 수리접수하고 우측보청기는 청소와 튜브교체하였습니다.

(침수로 AMP부식으로 수리효율없음)


12월28일 "침수로 AMP부식으로 수리효율없음"판정받았던 스타키보청기사 ARIES

좌측 귀걸이형보청기를 해당 제조사에서 보청기구입한지 1년정도됨으로 리퍼제품

으로 제품교환해주겠다고 하였지만 미루고 부산지역 대학병원에서 인공와우수술에

대해 검사비만 90만원주고 진료결과 의료보험적용시 5백만원정도 수술비용이 들며

수술한 경우 50%정도로 말소리를 구분할수있다고 하였지만 사후에 발생할 비용과

위험성에대해 생각한결과 인공와우수술보다는 보청기착용이 효율적이라는 생각이

들어 리퍼제품으로 교환하겠다고하여 수리접수하였습니다.(제품교환)


2017년1월 제품교환된 스타키보청기사 ARIES 귀걸이형보청기 찾기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재활4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오늘은 보청기착용하고도 작은소리듣기 부족함있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ARIES 귀걸이형보청기 청소와 점검결과 우측보청기(2015년구입)가 소모성부품에 

문제가있어 수리접수하면서 기도청력검사 진행하여 변화된 청각에 맞추어 보청기

재활5차과정도 진행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