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각관련

귀걸이형보청기가 불편하여 청각장애등급이 나오면 귓속형보청기를 구입하기로한 부산 수영구 광안동에사는 4023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19. 1. 8. 11:30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가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랍니다.

     

부산 수영구 광안동에사는 4023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2003년경부터 서서히 난청진행되었으며 난청으로 일상생활에 불편하자

일본사는 지인을 통하여 기성품인 보청기를 2번이나 구입하여 착용해보았지만

불편하여 돌려보내기도 하였다고 하였습니다.

 

2번의 실패로 보청기사용을 포기하고 불편하게 생활하는 고객을보고 한미보청기

고객인 친구(634)가 소개하여 2013년5월 보청기상담차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고 보청기착용시 예상효율이 저조하지만 보청기착용 이유에대해 안내하고

스타키보청기사,오디나보청기사,포낙보청기사,버나폰보청기사,회르만보청기사

제품을 가격별,기능별로 안내하고 타보청기점과도 상담해보도록 하였습니다.

 

2013년7월 2달동안 보청기를 알아보다가 재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Aries BTE 

4채널4밴드기능 귀걸이형보청기를 좌측에 착용하기로 하였습니다.

 

2013년8월3일 귀걸이형보청기 이어몰드가 제작됨으로 찾기위해 방문하여 보청기

재활1차과정 진행후 큰소리불편하지않고 작은소리까지 들리면서도 볼륨조절기는

사용않아도됨에 보청기사용이 편하다며 불편한점있으면 방문하기로 하였습니다.

 

8월21일 보청기착용상태에서 다른사람들과는 불편없으나 부인의 목소리가 크게

들려 불편하다함으로 이유를 설명하고 부인도 방문하여 교육받도록하고 보청기

재활3차과정 진행하고 방송통신대학 다니는데 귀걸이형보청기착용하고 헤드셋

으로 방송수업하기 불편한점있다하여 개선방법을 안내하였습니다.


오늘은 귀걸이형보청기는 불편하다며 방문하여 기도청력검사와 어음명료도검사

(WRS) 진행한결과 청각장애등급이 가능함으로 딸에게 전화하여 절차를 안내한

다음 고객에게도 설명한후 청각장애등급나오면 보장구지원금으로 귓속형보청기

구입하여 보청기재활과정 진행하기로 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