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구입한 보청기가 불편하여 건전지를 구입하면서 상담요청한 남성회원

청력박사 2008. 9. 29. 10:19

40대 후반의 남성고객분이 보청기용 건전지를 구입하기 위해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였습니다.

본 한미보청기 고객분은 아니였으며 건전지를 구입한 후 상담을 요청하였습니다.

상담고객분과 상담을하면서 보청기상담사로서 답답하고 안타깝고 죄송함을 느꼈습니다.

부근의 보청기점에서 기도검사 후 65만원을 주고 단순증폭형 귓속형보청기를 추천하여

보청기를 구입하여 착용하였으나 불편하여 보청기상담사에게 이야기하니

컴퓨터로 조절하는 4채널기능의 귓속형 보청기를 권유하여 150만원을 지불하였다고합니다.

65만원을 주고 구입한 보청기는 반품 및 환불도 하지 않고 새로운 보청기를 판매하면서

예비로 보청기를 사용하면된다라고 안내 받았다고 하였습니다.

더욱 더 황당한 것은 컴퓨터로 조절되는 기능의 보청기인데도 불편사항에 대하여

000씨가 직접 착용한 상태에서 소리조절을하지 않았고 보청기만 가지고 안쪽 사무실로

가져가서 소리조절이 되었다고 사용해 보라고 하였는데 그래도 불편하여 이상하다 싶어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여 상담을 요청한다고 하였습니다.

착용중인 보청기를 확인한 결과 저가 취급하는 보청기제조사 제품임으로

보청기의 제품사양에 대하여 설명드렸고 컴퓨터로 조절하는 기능의 보청기를

소리조절하기 위해서 필요한 관련검사와 보청기재활에 대한 과정에 대하여 설명해 드렸고

컴퓨터로 소리조절과정을  시연한 결과 문제점이 무엇인지 알겠다고 하였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보청기가 보증기간중이며 보청기를 구입한 보청기점과의 관계가 있어

보청기소리조절을 위한 관련검사는 실시하지 않았으며 인적사항도 파악하지 않았습니다.

최종적으로 보청기구입점을 방문하여 불편한 점에 대하여 조치를 요구하고 개선되지 않아

보청기사용이 어려운 경우 다시 방문하여 보청기소리조절을 위한 관련검사 및 소리조절을

체험한 후 신뢰성이 있다고 판단되면 보청기재활서비스 계약을 맺으라고 안내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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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맑고 좋은소리" 인터넷 다음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한미보청기에서는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란?

보청기를 사용하는 회원분이나 가족분중에 보청기 구입후 보청기점에서

체계적인 사후관리서비스를 제공받아 불편없이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보청기 사용에 불편사항이 있어도 참고 사용하고 있거나

보청기사용을 포기하고 보관중인 회원분이나 가족분도 의외로 많이 있음을

보청기 상담과정에서 알게되어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보청기 소비자가격은 보청기 구입후 수명이 다할때까지의

보청기사후관리비용이 포함되어 있음으로 보청기구입점이 아닌 곳에서의

체계적인 보청기사후관리를 받기가 보청기점이나 고객의 입장에서 한계가 있습니다.

이러한 현실상의 한계를 해결하고자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 어떻게 운영하나요?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면 먼저 보청기소리조절을 위한 관련검사 및 상담을 실시합니다.

-검사자료를 토대로 음감테스트 및 개인별 음감 특성을 파악합니다.

-관련검사 결과에 따라 문제점 및 개선방안에 대하여 설명드립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의 기간 및 서비스비용에 대하여 상호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결정된 사항에 대하여 계약서를 작성하고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어떤점이 좋은가요?

-현재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보청기에 대하여 문제점 파악 및 불편한 점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고있는 보청기를 재활용할 수 있어 경제적으로 도움이됩니다.

-현재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파악된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이행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비용이 어떻게 되나요?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문제점 분석에 대한 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보청기의 소비자 가격을 기준으로 보청기 재활 서비스 비용을 산출합니다.(산출표에 의거)

  즉,보청기의 소리조절기능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며 1회,5회,10회,보청기수명 만료일까지로

  고객분이 선택하여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보청기 상담에 1시간이상 소요됨으로 사전에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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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양대병원 이비인후과 박철원 교수는 최근 한양대 HIT빌딩 6층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2008 서울청각센터 국제 보청기 심포지엄'에서 인사말을 통해

"우리나라 보청기 착용 인구는 7만여 명인데

이 중 40% 가량이 고가의 보청기를 사고도 실제 착용에 실패하고 있으며,

55%는 구매 후 사후 관리를 받은 사실이 없는 것으로 조사돼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