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고음장애형난청유형으로 보청기사용에 실패한 다음 인연이된 남성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09. 7. 1. 14:19

부산 거제2동에 사는 1938년생인 남성고객(594)이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였습니다.

000고객은 소음이 많은 철강회사에 근무하면서 소음방지구를 착용하지 않아서 고음장애형난청

형태로 일상생활에서 말꼬리구분에 불편을 느끼는 문제로 1999년6월 타보청기점에서 단순증폭

방식의 고막형보청기를 90만원에 구입하였으나 큰소리에 고통스러워 보청기를 사용하지 않고

보관하였으며 2002년4월 디지털보청기를 착용하면 큰소리에 불편도없고 말소리만 깨끗하게

들린다는 보청기상담사의 설명에 보상판매로 160만원을 주고 2채널기능의 고막형보청기를 

구입하여 사용하였으나 큰소리에 대한 불편은 단순증폭방식의 보청기와는 달리 줄어들었으나

상담시의 이야기와는 달리 울리는 현상으로 필요시에만 보청기를 착용하였다고 하였습니다.

2006년3월 본 한미보청기에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였을때 000고객에게 상담을 권유하였는데

2007년2월에 재방문하여 보청기기종선정을 위한 관련검사를 실시하고 오픈형보청기사용을 

권유하였으나 노출등의 문제로 페쇄형의 고막형보청기를 요구하여 기존에 보관중인 보청기를

보상적용하여 4채널12밴드기능의 고막형보청기를 내부와 외부로 환기구를 만들어 현재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000고객의 외이도형태가 일반적인 형태가 아니라 보청기의 증폭되는 소리가 외이도내의

보청기접합부분과 울림현상이 있어 해당 보청기제조사와 협의하여 보청기껍질을 일반적인

보청기제작방식과는 달리하여 보청기를 사용하고 있으며 이러한 개선노력에 대하여 000고객은

타보청기점에서 경험하지 못한 세심한 배려에 신뢰하고 감사하고 있습니다.

오늘도 보청기청소 및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보청기사용이 일상생활에서 도움이된다라고

하였으며 앞으로도 보청기재활에 대하여 부탁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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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맑고 좋은소리" 인터넷 다음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한미보청기에서는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란?

보청기를 사용하는 회원분이나 가족분중에 보청기 구입후 보청기점에서

체계적인 사후관리서비스를 제공받아 불편없이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보청기 사용에 불편사항이 있어도 참고 사용하고 있거나

보청기사용을 포기하고 보관중인 회원분이나 가족분도 의외로 많이 있음을

보청기 상담과정에서 알게되어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보청기 소비자가격은 보청기 구입후 수명이 다할때까지의

보청기사후관리비용이 포함되어 있음으로 보청기구입점이 아닌 곳에서의

체계적인 보청기사후관리를 받기가 보청기점이나 고객의 입장에서 한계가 있습니다.

이러한 현실상의 한계를 해결하고자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 어떻게 운영하나요?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면 먼저 보청기소리조절을 위한 관련검사 및 상담을 실시합니다.

-검사자료를 토대로 음감테스트 및 개인별 음감 특성을 파악합니다.

-관련검사 결과에 따라 문제점 및 개선방안에 대하여 설명드립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의 기간 및 서비스비용에 대하여 상호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결정된 사항에 대하여 계약서를 작성하고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어떤점이 좋은가요?

-현재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보청기에 대하여 문제점 파악 및 불편한 점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고있는 보청기를 재활용할 수 있어 경제적으로 도움이됩니다.

-현재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파악된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이행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비용이 어떻게 되나요?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문제점 분석에 대한 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보청기의 소비자 가격을 기준으로 보청기 재활 서비스 비용을 산출합니다.(산출표에 의거)

  즉,보청기의 소리조절기능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며 1회,5회,10회,보청기수명 만료일까지로

  고객분이 선택하여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보청기 상담에 1시간이상 소요됨으로 사전에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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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양대병원 이비인후과 박철원 교수는 최근 한양대 HIT빌딩 6층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2008 서울청각센터 국제 보청기 심포지엄'에서 인사말을 통해

"우리나라 보청기 착용 인구는 7만여 명인데

이 중 40% 가량이 고가의 보청기를 사고도 실제 착용에 실패하고 있으며,

55%는 구매 후 사후 관리를 받은 사실이 없는 것으로 조사돼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