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동대신동사는 1955년생 여성고객(3548)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부산지역 대학병원에서 2003년경 치료않되는 난청으로 청각장애5급진단과
생활에 불편해 부산 중구지역 의료기점에서 단순증폭방식 귓속형보청기를 55만원에
구입하여 사용하였으나 보청기사용시 불편사항에 대해 인지하지 못하였습니다.
천식약을 2001년부터 복용하고 있으며 이명현상있다고 하였으며 보청기고장으로
보청기구입점에서 수리한지 얼마되지 않았는데 신규구입을 권함으로 예비사위가
인터넷검색중에 한미보청기를 알게되어 예약하고 2011년7월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하여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한다음 부산 중구지역 의료기점에서 55만원에 구입하여 사용중인 한음보청기사
귓속형보청기의 사용상 문제점과 주의사항에 대하여 안내하자 음감테스트과정에서
큰소리에 불편하지않고 보통소리로 대화가능하자 딸과 예비사위가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2채널8밴드기능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후 상견례준비로 제조사와 협의
하여 긴급하게 보청기제작을 진행하기로 하였습니다.(원장의 미국출장관계로)
2011년8월2일에는 보청기사용에 대한 평가를 받는날로 방문하여 확인한 결과 좌측
보청기가 외부피드백현상있음으로 재제작위해 귓본채취후 해당 제조사에 의뢰하고
일상생활에서 보청기사용에는 불편없이 도움되었다고 하였습니다.
8월5일에는 좌측보청기가 외부피드백현상이 개선않되어 3번째 재제작을 의뢰하면서
외이도형태를 설명하고 몇차례 재제작이 더있을수 있다는 안내까지하였습니다.
2011년10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위해 방문하여 보청기껍질 재제작후 불편없어졌다며
이제는 보청기가 없으면 생활이 제대로않될 정도로 필요해졌다고 하였습니다.
2012년1월 사위가 보청기상담후기를 작성하였으며 고객은 몇일전에 청소와 건전지
구입차 방문하여 잘사용하고 있다 하였습니다.
([보청기사용후기] [늦은 후기]...원장님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http://cafe.daum.net/sorisem001/39DH/920)
안녕하세요.
작년 7월경 예비 장모님과 예비 와이프와 같이 방문했었습니다.
장모님이 오랫동안 난청이 있으셔서 한쪽만 보청기를 사용하셨는데, 보청기를 껴도 잘 듣지를 못하시고,
고함지르듯이 말씀드려야지 "아~" 하시면 알아(?)들으셨습니다. 그래서 와이프를 포함한 처가댁분들은
장모님과 통화하거나 이야기할때, 화내듯이 고함지르며 말하셨고, 저는 장모님이 알아들으시지는 못알아
들으시는지 항상 말하면서 눈치를 봐야했습니다. 저도 참답답했는데 장모님은 오죽하셨겠습니까.
그러던중, 보청기가 고장난걸 알고, 결혼전에 새것으로 선물하고 싶은 마음에 여기저기 보청기 회사를
검색해봤는데, 인터넷 판매는 거의 없고, 대부분 대리점 영업을 하더군요. 그래서 무조건 가격 저렴한곳을
알아보던중, "한미 보청기"를 알게되었는데, 사이트에 올라온 글들을 보고, 원장님과 통화하면서 일반 대리점이
아니라 해박한 지식과 열정이 있으신 분이라고 느껴 방문일정을 잡았습니다.
모델명 및 장단점/ 가격 파악해서, 한미에 방문했었습니다.
뭐~ 검사하고, 브랜드정하고, 구매하고 아무리 시간 걸려도 30분정도 해서 끝내고, 점심먹으로 가야지란
생각으로, 토요일 오전에 방문했습니다. 그런데...귀의구조, 난청의 종류, 이유, 보청기의 종류, 난청에 따른
추천 보청기, 주파수, 난청과 지능, 사회생활과의 관계...오래되서 확실히 기억이 안나지만, 교육, 청각검사,
보청기 구매, 정밀 청각 검사에 2시간 가량 걸렸습니다.
예상했던데로, 원장님의 자부심, 열정, 신념이 대단하시더군요...회사 그만두고 한미에 취직하고 싶은 마음이
들정도였습니다.처음 30분간은 대충말씀해주시고, 보청기나 추천해주시지...라는 생각이 들었는데, 듣다보니
이건 정말 반드시 난청이 있는 사람, 가족중에 난청이 있는 사람들이 꼭 알아야하고, 대리점에서 책임감 없이
파는 사람들과 신경쓰지 않는 의사들은 왜 이런 이야기를 안해주고 자기 할일만 하는지...자기 일(상담해주고,
팔고나면)만하면, 그뒤는 알아서 해라는거 겠지요.
하지만!!!
저희 장모님은 주파수 대역별로 난청이 다르셨고, 모든 소리를 정상인에 가깝게 듣기 위해서 지불해야할 비용은
제 생각보다 많이 비쌌습니다. 물론 이후 원장님의 교정, 상담치료의 노고가 전부 포함됐다고 보면 그만한
값어치를 충분히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원장님께 예비신랑이며 돈이 모자란다고 우는 소릴 하니 많이 저렴하게 해주셨습니다. ^^;
장모님이 보청기를 끼시고, 그전에는 못들으셨던 잡음들...바람소리, 종이소리, 차 지나가는 소리, 유리떨리는
소리를 들으시며 어색해하시면서도 소녀같이 웃으시면 얼굴에 정말 잘했다는 마음이 들었습니다.
한쪽만 보청기를 오랫동안 끼시다가, 양쪽을 끼시니까 처음끼는 귀구멍이 불편하시고 늘어나시고 해서 두번이나
교환했습니다.처음 구매할때 부터, 원장님이 장모님께 "사위가 비싼돈 주고 사드리는거고, 그돈에는 상담비와
교체, 교환비가 포함되어있으니까, 본전 뽑으시려면 자주 오셔야 합니다"라고 말씀하시는데 정말 눈물이 나오려고
하더라구요.... (하지만 무상 A/S기간이 있겠지요? 모르겠습니다 저는 평생 무료라고 생각할랍니다)
주위에 난청이 있으신 분들이 없으셔서, 잘 몰랐는데, 누가 잘안들려서 보청기 한다고 하면, 일단 병원가서
검사하고, 꼭 한미보청기에서 안사더라도, 꼭 가서 검사/ 상담 받기를 도시락 싸가면서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회사일도 바쁘고, 귀찬니즘때문에, 감사해하면서도 후기쓰는걸 차일피일 미루면서, 오늘 네이트 뉴스에
딜라이트 보청기 기사가 나와서, 생각 나서 적게 되었습니다.
참고 : 딜라이트관련 뉴스 (http://news.nate.com/view/20120112n01311)
저희 장모님도 국내모 회사에서 만든 보청기를 쓰셨는데, 단순 고음확장(?)만 되서 귀도 버리시고, 대인관계도
안좋아지시고 (밖에를 잘 안나가려고 하세요), 지능 (원장님의 말씀 - 소리를 못들으면 지능발달에도 영향을
끼친다 - 전적으로 공감합니다. 지금 와이프가 임신해서 태교를 하고 있는데, 산부인과에서도 아기의 지능을
위해서 다양한 소리를 들려줘야한다더라구요)
그리고, 국내 보청기 고장나서 고치는데 배보다 배꼽이 더큽니다.
쓰다보니 두서 없이 적었네요. 어떻게 보면 알바나 한미빠(?)가 적은 글처럼 보일지도 모르지만, 조만간 나올
우리애기에게 부끄럽지 않게 솔직하게 적었습니다.이 다음에 애기가 글을 읽게 되면, 이 글 보여주면서 아빠가
네 외할머니께 이렇게 잘했단다라고 꼭 말해줄겁니다.
읽어주셔서 감사 드리며, 궁금한점은 메일로 보내주시면, 아는한 도와드릴께요~
2012년5월15일 보청기착용하고도 작은소리듣기가 곤란하다하여 점검한결과 소모성
부품 문제있어 보청기수리해야하지만 한꺼번에 양쪽모두 보내면 생활에 불편함으로
우측보청기를 먼저 조치한후 좌측보청기도 조치하기로 하였습니다.(청소)
5월18일 보청기소리 약해졌다며 방문하여 점검한결과 이물질문제로 전자현미경으로
확인시킨후 제거하였으며 보청기재활4차과정 진행하자 선명하게 잘들린다하였으며
2살아이를 돌봐주면서 용돈벌이하고있는데 아이보기가 힘든다고 하였습니다.
2013년7월 좌측보청기가 외부피드백현상으로 불편하다며 방문하여 확인결과 2011년
4번의 보청기껍질 재제작작업중에 미안함으로 다시 방문하지않고 보청기를 사용하다
불편함이 많아지자 재방문함으로 외부피드백현상 발생이유를 설명한다음 이번에는
완전히 조치될때까지 포기하지않는 조건으로 보청기수리접수하였습니다.(쉘교체)
2013년11월 청소와 작은소리듣기 부족한 문제있다며 방문하여 보청기재활5차과정을
진행한다음 보청기껍질 재제작후 외부피드백현상은 없어졌다며 감사인사하였습니다.
2015년2월23일 잘사용하던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2 고막형보청기가 외부피드백
현상있다며 방문하여 보청기껍질 재제작위해 귓본채취하여 수리의뢰하였습니다.
2월28일 외부피드백현상으로인해 SHELL교체한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2 고막형
보청기를 찾기위해 방문하여 착용해본결과 압박감으로 통증느낌으로 재제작하도록
수리의뢰하였습니다.(SHELL교체)
2015년3월4일 재제작된 스타키보청기사의 E Series-P 2 고막형보청기를 찾기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재활6차과정까지 진행하였습니다.
3월13일 재제작된 스타키보청기사의 E Series-P 2 고막형보청기를 착용한결과 소리
듣기에는 불편없는데 양쪽귀 통증과 좌측보청기는 외부피드백현상있다며 방문하여
확인한결과 주름있는 부분이 짖무르는 형상있어 귓본에 표시하여 재제작하도록하고
외부피드백현상에 대하여도 조치하도록 하였습니다.(R/L SHELL교체)
3월20일 SHELL교체한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보청기가 좌측은 외부
피드백현상이 우측은 압박감으로인한 통증문제로 불편하다며 방문하여 우측보청기
부터 재제작의뢰하기로 하였습니다.(SHELL교체)
3월25일 SHELL교체한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우측 고막형보청기를 찾기위해
방문하여 착용한결과 불편함이 해결되었음으로 좌측보청기도 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
(SHELL교체)
3월28일 SHELL교체한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좌측 고막형보청기를 찾기위해
방문하여 착용한결과 삐~하는 현상은 있으나 외부피드백현상보다는 내부피드백현상
문제도 있음으로 재수리접수하였습니다.(MIC,REC TUBE교체)
2015년5월 SHELL교체하였던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좌측 고막형보청기가
삐~하는 외부피드백현상 발생한다며 방문하여 외이도변화많아 귓본채취만으로는
해결이 않됨으로 직접 보청기제조사를 방문하여 보청기껍질교체를 진행하고 싶다
하여 해당 제조사와 협의하기로 하였습니다.
2015년6월 장모께서 서울 보청기제조사까지 방문할려는것을 이해하지못하고 전화로
사위가 클레임을 제기하여 그동안의 과정과 고객의 외이도특성에 대하여 설명하자
장모에게 확인한다음 사과전화왔으며 고객이 방문하여 무상수리보증기간이 다되어
감으로 다시한번 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SHELL교체)
2015년7월13일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우측 고막형보청기가 외부피드백현상이
완전하게 해결되지않아 방문하여 우측보청기부터 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SHELL교체)
7월16일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우측 고막형보청기를 찾기위해 방문하여 좌측
보청기도 외부피드백현상으로 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SHELL교체)
7월21일 SHELL교체한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좌측 고막형보청기를 찾기위해
방문하여 우측보청기가 압박감과 외부피드백현상있어 재제작하도록 의뢰하였습니다.
(SHELL쉘교체)
7월24일 SHELL교체한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우측 고막형보청기를 찾기위해
방문하여 좌측보청기가 압박감과 외부피드백현상있어 재제작하도록 의뢰하였습니다.
7월27일 SHELL교체한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우측 고막형보청기가 통증과
압박감은 없지만 외부피드백현상있음으로 방문하여 재제작하도록 의뢰하였습니다.
7월31일 재제작한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우측 고막형보청기 찾기위해 방문
하여 착용결과 압박감으로 불편함으로 양쪽보청기모두 수리의뢰하였습니다.(쉘교체)
2015년8월5일 재제작한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보청기를 찾기위해
방문하여 착용해본결과 압박감은 없지만 외부피드백현상이 개선되지않아 해당
보청기제조사와 협의가 필요하여 출장오도록 조치하였습니다.
8월12일 해당 제조사의 영업부장이 방문하여 고객의 귀상태를 확인하면서 귓본
채취하여 재제작하도록 수리접수하였으며 고객과 같이 외이도내에 주름이 있거나
변동상태가 있는경우 서류내용만으로는 제작에 공감되지않는 경우가 있음으로
조치한 사항입니다.
8월24일 재제작한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보청기착용해도 압박감과
외부피드백현상있다하여 확인한결과 완전하게 보청기가 착용되지 않는것이 원인
이라 착용모습을 촬영하여 수리접수하였습니다.(SHELL교체)
8월31일 재제작한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보청기가 압박감은 없어
졌지만 외부피드백현상이 완전하게 해결되지않아 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쉘교체)
2016년1월5일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보청기가 가끔씩 외부피드백
현상 발생한다며 방문하여 SHELL교체보다 스타키보청기사 ARIES 귀걸이형보청기
착용해보고싶다하여 이어몰드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
오늘은 이어몰드제작됨으로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ARIES 귀걸이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누계7차)과정 진행한다음 보청기착용법과 보관방법을 교육하자
노출에대한 부담감외에는 모든것이 편하고 잘들린다며 감사인사하였습니다.
아래 정보는 실패하지않도록 보청기를 이해하기위한 기본적인 내용입니다.
잘숙지하시어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을 파악하는데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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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청기소비자가 법적이나 소비자보호센터에 억울함을 호소해도
법률적으로 보청기분쟁에 대한 처리사례나 법적기준이 없어
결국은 보청기소비자가 피해를 보고 있는 실정이며
현행법상으로 보청기라는 의료기기를 판매하기 위해
관할 보건소에 의료기기판매신고를하고 허가를 득하면
청각이나 보청기에 대한 관련 업무지식이 전무해도
보청기를 상담하고 판매할 수있는 우리나라 현실이나
보청기소비자는 보청기를 취급하면 당연히 보청기에 대한 전문지식과
업무능력이 있는 상담사라고 생각하고 있는 것이 대부분이며
이러한 우리나라 보청기 유통실태속에 보청기상담사의 잘못으로
보청기사용에 있어 불편이나 잘못된 상담사의 보청기재활과정진행으로
오히려 보청기로 인해 청각에 심각한 피해(소음성난청 등)를 입고도
이를 모르고 있는 경우가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는 상담고객을 통하여
알려지고 있으며 보청기상담과정에서 청각과 보청기에 대한 설명과
보청기기종선정을 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과정을 통해
본인의 청각상태에 적절한 기능의 보청기를 찾는 과정을 경험하고는
그동안 보청기구입과 보청기재활과정,보청기사용에 대한 문제에 대해 알고는
현재의 보청기유통실태에 대해 개선이 필요하고 제도개선이 될 때까지는
보청기소비자 스스로 보청기상담과정이나 보청기재활과정에서
신뢰할 수 있는 상담사를 찾는 노력이 필요하다는 현실에 공감하고 있습니다.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는 부산광역시 부전2동에만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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난청으로 일상생활에서 불편하여 컴퓨터로 보청기재활을 진행해야하는 보청기를 구입할
경우 보청기소비자는 아래사항을 참조하여 신중하게 판단하기 바랍니다.
보청기기종선정을 위한 최소한의 기준검사를 실시하는가?
*헤드폰같이 생긴 것을 착용하고 검사하는가(기도검사)-청력손실의 정도를 알기위해
*머리띠같이 생긴 것을 착용하고 검사하는가(골도검사)-청력손실의 종류를 알기위해
*말소리를 50%정도 알아듣는 점을 검사하는가(SRT)-작은소리의 조절점을 알기위해
*말소리를 편하게 듣는 점을 검사하는가(MCL)-일상생활에서 편한 소리를 듣기 위해
*큰소리에 불편을 느끼는점을 검사하는가(UCL)-보청기 출력제한을 하기 위해
*보청기예상효율에 대한 검사를 하는가((WRS)
-보청기구입전 말소리를 알아듣는 정도를 사전에 알수있으며 보청기재활과정에서
개선되는 정도를 비교하여 상담사가 재반영하기 위한 기준이며 보청기고객도
사전에 보청기사용시 효율에 대하여 이해함으로 신뢰에 대한 문제를 사전 예방함
*추천할 보청기의 기능을 찾기위한 과정을 진행하는가(음감테스트과정)
-보청기는 사용고객의 청각상태 및 음감에 따라 개인별로 필요한 기능이 달라집니다.
그럼으로 보청기구입전 필요한 기능을 찾기 위한 과정이 필요하며 이과정을 통하여
보청기소비자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에 관한 업무능력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이때 주의할 점은 추천하는 보청기의 기능에 대하여 세밀하게 파악하고 관찰하여
충분하게 조절기능을 활용하는지와 필요이상의 기능이 아닌지에 대하여도 살펴야
하며 변화하는 청각에 대한 대안까지 감안하여 기종을 선정해야 할 것입니다.
그리고 조용한 상담센터내에서는 일상생활에서 발생할 큰소리에 대한 불편을 사전에
알 수 없음으로 필히 큰소리 및 기타 불편한 소리에 대하여 불편하지 않고록하는
업무개선능력을 보청기상담사가 가지고 있는지를 확인하기 바랍니다.
보청기상담사가 최적적합이나 간편조절기능만으로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한다면
조절기능이 많은 보청기로 재활과정을 진행한다는 것은 지불하는 보청기가격에
비하여 제공받는 서비스의 질에 문제가 있으며 이는 경제적인 손실인 것입니다.
*보청기구입후에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에 대하여 파악해야합니다.
보청기는 일반적인 상품과는 달리 보청기수명이 다할때까지의 사후관리에 대한
보청기상담사의 인건비가 포함되어 있는 상품(보청기 기계에 대한 보청기제조사의
무상보증기간과는 다름)임으로 보청기구입후 일상생활에서 사용하면서 발생하는
문제점에 대하여 당당하게 상담사에게 개선을 요구해야하며 이러한 사후관리가
상담시와 달리 제공되지 않는 경우 당연히 반품 및 환불을 받을 수 있으나
일부 보청기상담사중에는 보청기상담시와는 달리 판매후에는 상담시에 제시하지
않은 여러가지 핑계나... 적응하면된다던지... 보청기사용고객의 귀문제로 별다른
조치없이 보청기사용을 종용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는 잘못된 것이라 생각합니다.
그리고 보청기재활과정을 보청기상담사가 직접하지 않고 보청기제조사 직원이
보청기점으로 출장와서 진행한다던지, 보청기제조사와 컴퓨터 원격연결을 하여
보청기소리조절을 실시한다면 구입한 보청기의 조절기능에 대해 보청기상담사가
제대로 이해하지 못하고 있거나 재활업무능력에 문제가 있는 것입니다.
보청기제조사에 따라 다르지만 반품기한이 있음으로 보청기상담시 문서로 반품 및
환불에 대한 규정을 명확히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하며 특히 노약자의 상담에는
보청기에 대하여 정보를 가진 가족이 필히 참여하여 동참하기를 추천합니다.
현재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상담사의 공인화나 업무에 대한 평준화가 되어
있지 않음으로 보청기상담사간 업무능력 편차가 상상이상임으로 제조사 선택이전에
먼저 보청기상담사의 선택이 보청기사용의 성공과 실패에 가장 중요한 변수입니다.
아래의 평가표에 의해 보청기상담과정에서 점검한다면 도움되겠지요?
보청기 상담시 점검항목 |
필요한 이유 |
기도검사 실시여부 |
청력손실의 정도를 알기위해 |
골도검사 실시여부 |
청력손실의 종류를 알기위해 |
말소리 50% 인지점(SRT) |
작은소리의 조절점을 알기위해 |
편하게 듣는점(MCL) |
일상생활에서 편한 소리를 듣기 위해 |
큰소리에 불편을 느끼는점(UCL) |
보청기 출력제한을 하기 위해 |
어음검사 및 보청기 예상효율 제시(WRS) |
사전에 보청기사용시 효율에 대하여 이해하고 상담사와의 책임관계 구분 |
음감테스트 실시여부 |
청각에 적절한 기능의 보청기를 찾고 상담사의 업무능력을 파악하기 위해 필요하며 이때 추천하는 보청기의 조절기능을 충분하게 이해하고 불편사항에 대해 조치하는지를 확인 (최적적합이나 간편조절기능으로 조절하거나 보청기회사에서 출장와 재활과정을 진행한다면 재활업무 능력파악에 심사숙고 할 것 |
보청기 기종 변경조건에 대해 |
보청기재활과정중 조절기능 부족으로 보청기기종변경시 피해를 막기위해 |
추천 보청기기종 및 가격 비교 |
상담사의 업무능력이 동일한 경우 보청기구입가격 비교가 필요하며 그렇지 않다면 가격비교는 무의미함 |
사후관리관련 장비 |
성능분석기,청소기,테스트기,수리장비등 쾌적한 보청기사용을 위한 관리장비 |
반품조건 및 환불조건,반품기간에 대해 |
상담사 책임문제로 반품시 금전피해 예방 |
보청기재활과정에 대한 기록유지에 대하여 |
상담사의 귀책사유로 청각손실의 피해에 대비 |
사무실 방문 고객의 반응 평가 |
고객 만족도 평가 |
보청기구입점의 경영상태 파악 |
보청기사용기간동안 재활비용 선납지불함으로 보청기사용기간중 경영부진의 폐업에 대비하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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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맑고 좋은소리" 인터넷 다음카페와 부산 한미보청기를 운영하고있는
보청기상담사 김재일원장은 보청기불편으로 보청기구입후 사용하지않고
보관중인 보청기재사용위해 보청기재활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보청기재활서비스 제도란?
(신규구입하지않고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보청기이용 보청기재활과정 진행)
보청기를 사용하는 회원분이나 가족분중에 보청기구입후 보청기점에서
체계적인 사후관리서비스를 제공받아 불편없이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보청기사용에 불편사항이 있어도 참고 사용하고 있거나
보청기사용을 포기하고 보관중인 회원분이나 가족분도 의외로 많이 있음을
보청기상담과정에서 알게되어 보청기재활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보청기 소비자가격은 보청기 구입후 수명이 다할때까지의
보청기사후관리비용이 포함되어 있음으로 보청기구입점이 아닌 곳에서의
체계적인 보청기사후관리받기가 보청기점이나 고객의 입장에서 한계가 있습니다.
이러한 현실상 한계를 해결하고자 보청기재활서비스 제도를 시행하게 되었습니다.
보청기재활서비스 제도 어떻게 운영하나요?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면 먼저 보청기소리조절위한 관련검사와 상담을 실시합니다.
-검사자료를 토대로 음감테스트를 진행하며 개인별 음감 특성을 파악합니다.
-관련검사 결과에 따라 문제점파악과 개선방안에 대하여 설명드립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기간과 서비스 재활비용에 대하여 상호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결정된 사항에 대하여 계약서를 작성하고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보청기재활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어떤점이 좋은가요?
-현재 본인의 청각상태와 사용중인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보청기에 대하여 문제점 파악과 불편한 점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사용않고있는 보청기를 재활용할 수 있어 경제적으로 도움됩니다.
-현재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파악된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이행합니다.
보청기재활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비용이 어떻게 되나요?
-본인의 청각상태와 보청기에 대한 문제점 분석에 대한 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보청기 소비자 가격 기준으로 보청기재활서비스 비용을 산출합니다.(산출표의거)
즉,보청기 조절기능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며 1회,5회,10회,보청기수명 만료일까지로
고객분이 선택하여 보청기재활서비스를 선택하여 받을 수 있습니다.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보청기가 불편하여 제대로 사용하지 못하는 경우라면
보청기재활과정 진행을 위한 관련검사후 가져온 보청기기능이 청각에 적절한
기능의 보청기일 경우 보청기재활서비스 제공으로 신규보청기판매보다 보청기
재사용을 하도록 하는 것에 한미보청기는 자부심과 보람을 가지고 있습니다.
보청기상담에 1시간30분이상 소요됨으로 사전에 상담예약하고 방문하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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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철원 교수는 '2008 서울청각센터 국제 보청기 심포지엄'에서 인사말을 통해
"우리나라 보청기 착용 인구는 7만여 명인데
이 중 40% 가량이 고가의 보청기를 사고도 실제 착용에 실패하고 있으며,
55%는 구매 후 사후 관리를 받은 사실이 없는 것으로 조사돼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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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0년 한국보건의료연구원 조사에 의하면 보청기구입후 현재 미사용환자의 50%이상,
사용환자의 30%이상이 보청기사용에 만족하지 않는것으로 나타났으며
또한 구입후 사용하지않는 이유에 대하여 보청기효과가 낮거나 보청기착용의 불편함
등으로 답했다고 하는데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후 실패하였거나 불편하여
부산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여 보청기상담한 보청기고객의 실패나 불편이유에 대해
분석해보면 대부분 보청기판매자의 업무능력문제로 파악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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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청기관련 피해발생시 호소할 수 있는 단체와 기관 안내
(보청기소비자의 정당한 권리행사가 보청기제도개선을 앞당길 수 있으며
내가 입은 보청기관련 금전적,정신적피해에 대해 스스로 개선할려고
노력않는다면 또다른 소비자나 내가족이 같은 피해를 입을수 있음으로
아래의 관련단체에 적극적으로 문제제기하여 개선되도록해야할 것입니다.)
청능사자격검증원:청능사 자격증을 관리하는 관리하는 단체임
(현재 민간자격증을 국가공인화하기 위해 추진중임)
전화:02-552-4236 홈페이지: http://www.globalats.com
한국보청기협회 전화:02-537-9031 홈페이지: http://www.khaa.org
식품의약품안전청 전화:1577-1255 홈페이지: http://www.kfda.go.kr
허가없이 보청기판매하거나 불법으로 보청기제조 및
보청기수리하여 영업하는 경우 신고하면 구제받을수있음.
한국소비자원 전화:3460-3000(서울),888-3844(부산),803-3224(대구),224-9898(광주),
600-3114(대전),260-9898(울산),280-3255(전북),743-9898(제주),
249-3035(강원),211-2625(경남),221-9898(충남),220-2114(충북),
251-9898(경기1),850-2114(경기2),950-2214(경북)
홈페이지: http://www.kca.go.kr
MBC 불만제로 전화 제보는 (02) 789-0000
http://www.imbc.com/broad/tv/culture/zero/
MBC 시사 프로그램 PD수첩 http://www.imbc.com/broad/tv/culture/pd/
MBC 시사 프로그램 PD수첩 트위터 블로그 http://www.twitter.com/PD_Note
MBC 시사매거진 2580 제보전화 1688-2580, 02)789-2580
http://www.imbc.com/broad/tv/culture/sisa2580/
SBS 시사 프로그램 긴급출동 SOS 24
http://tv.sbs.co.kr/sos24/
KBS 2TV 시사고발 프로그램 추적 60분
http://www.kbs.co.kr/2tv/sisa/chu60/
KBS 1TV 시사 프로그램 시청자칼럼 우리사는 세상
http://www.kbs.co.kr/1tv/sisa/column/vod/vod.html
KBS 1TV 시사 프로그램 소비자 고발
http://www.kbs.co.kr/1tv/sisa/10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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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청기,난청,청각에 대한 정보가 필요하십니까?
인터넷 다음카페 『맑고 좋은소리』에서 찾아보십시요.
http://cafe.daum.net/sorisem001
http://blog.daum.net/sorisem001
http://yozm.daum.net/sorisem001
http://www.facebook.com/jaeilg
부산 한미보청기 보청기상담 및 상담예약 전화번호 안내
근무시간내 상담 전화번호:051)803-9009, 817-9118, 817-9119, 807-3114, 816-3114
근무시간이후 상담 핸드폰번호:010-6407-91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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