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동삼동사는 1928년생인 남성고객(4432)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6.25전쟁까지 23년동안 군생활을 하였으며 1944년경부터 이명현상있으면서
2005년부터 난청으로 일상생활에 불편함을 느낌으로 부산 서면지역 타보청기점에서
우측에 30만원주고 고막형보청기를 구입하여 사용하다 2007년 기존보청기가격으로
20만원을 공제하면서 80만원주고 독일지멘스보청기사 INFI PRO CT(matrix118/45,
1채널,소비자가격140만원) 우측 귓속형보청기를 추가로 구입하였으며 2010년 같은
보청기점에서 독일지멘스보청기사 MUSIC PRO CT(matrix118/45,2채널,소비자가격
180만원) 좌측 귓속형보청기를 구입하였으나 잡음이 심하고 왕왕거리면서 말소리가
구분되지않아 보청기구입점을 방문하면 보청기만 가지고 사무실안쪽으로 들어가서
소리조절하였다고 하였지만 별다른 차이가 없었음으로 볼륨조절기로 본인이 알아서
보청기이득을 상황에 맞추어 조절하면서 착용하였다고 하였습니다.
요즘들어 보청기소리가 약해져서 보청기구입점을 방문하여 수리하고나서 3~4일뒤면
또다시 보청기소리가 작아짐으로 답답해 하던중에 한미보청기의 상담고객(4370)인
동서의 소개로 보청기상담위해 함께 2014년11월22일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하여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지금까지 한미보청기와같은 보청기상담이나 설명은 듣지못하였고 보청기
착용상태에서 보청기소리조절해야함도 처음알았다면서 보청기구입을 희망하였으나
가져온 2개의 독일지멘스보청기사 귓속형보청기가 청각상태에 출력문제외에는 조절
기능상으로는 문제가없을 것으로 판단됨으로 보청기재활서비스계약에대해 설명하자
동의함으로 먼저 독일지멘스보청기사 MUSIC PRO CT 좌측 귓속형보청기부터 해당
제조사로보내 보청기상태를 점검한다음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하기로 하였습니다.
11월27일 소모성부품인 MIC와 REC를 교체한 부산 서면지역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독일지멘스보청기사 MUSIC PRO CT 귓속형보청기를 찾기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재활
1차과정 진행하고 반대편 보청기는 집안행사로 다음주에 접수하기로 하였습니다.
11월28일 부산 서면지역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독일지멘스보청기사 MUSIC PRO CT
귓속형보청기를 한미보청기에서 보청기소리조절한후 잘들리지만 지하철등 큰소리에
자극적인 문제있다며 방문하여 보청기재활2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4년12월1일 집안행사로 보청기수리접수를 미루었던 부산 서면지역의 타보청기점
에서 구입하였던 독일지멘스보청기사의 INFI PRO CT 우측 귓속형보청기를 수리접수
하였습니다.(REC,VC교체)
12월6일 수리된 독일지멘스보청기사의 INFI PRO CT 우측 귓속형보청기를 찾기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재활3차과정 진행한다음 부산 서면지역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하였음
에도 신규보청기판매보다는 재사용할수있도록 조치해주어 감사하다고 하였습니다.
12월24일 부산 서면지역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독일지멘스보청기사 MUSIC PRO CT
귓속형보청기가 울린다며 방문하여 점검결과 이물질막힘으로 제거한다음 보청기재활
4차과정(L) 진행한다음 고객은 신규보청기를 구입하면 말소리를 더잘듣지않을까하고
문의하여 그렇지않다고 설명하였지만 신규구입을 희망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P 2 귓속형보청기로 결정하고 귓본채취하였습니다.
12월30일 신규제작된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귓속형보청기찾기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재활1차(누계5차)과정 진행한후 새보청기라서 말소리를 기존의 부산 서면지역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하였었던 독일지멘스보청기보다 잘알아듣지는 않는다는 사실을
다시한번 설명한다음 한달간의 착용기간을 주고 최종 결정하도록 안내하였습니다.
2015년1월7일 청소와 보청기점검차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귓속형
보청기착용한결과 부산 서면지역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하였던 독일지멘스보청기사의
MUSIC PRO CT 좌측 귓속형보청기와 INFI PRO CT 우측 귓속형보청기보다 말소리
구분이 더나았다는 이야기함으로 새보청기로인한 기분상 느낌일수 있음으로 약속한
한달동안 사용하면서 최종결정하도록 안내하고 보청기재활2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1월23일 볼륨조절기를 사용하였던 습관으로 스타키보청기사의 E Series-P 2 귓속형
보청기도 볼륨조절기를 사용하고 싶다하여 보청기재활3차과정으로 반영하였습니다.
1월27일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귓속형보청기중에 우측보청기는 타보청기점
에서 구입하였던 지멘스보청기사 귓속형보청기보다 말소리구분에 도움되지만 좌측
보청기는 요즘들어 못한것같다함으로 보청기성능분석기인 FONIX 7000으로 측정한
결과 distortion이 있음으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교체)
1월31일 REC교체한 스타키보청기사의 E Series-P 2 좌측 귓속형보청기를 찾기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재활4차과정 진행한후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하였던 지멘스보청기사
귓속형보청기와 비교하여 계속 착용여부를 최종적으로 결정하기로 하였습니다.
2015년2월9일 한미보청기에서 신규구입하였던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좌측
귓속형보청기와 부산 서면지역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다음 보청기사용효과를 보지
못하다가 한미보청기에서 보청기재활서비스계약을 체결한다음 보청기소리조절한후
사용중인 독일지멘스보청기사의 MUSIC PRO CT 귓속형보청기를 비교하면서 그동안
사용해본결과 별차이가없다함으로 보청기를 반품하도록하고 전액 환불조치하였으며
우측보청기는 도움된다면서 보청기구입을 확정하겠다고 하였습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는 보청기상담과정에서 보청기사용효율에대해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하여 미리 안내하고 있으며
보청기상담할때 제시했던 보청기와 보청기재활과정에대한 내용이 다르다면
100% 보청기반품과 환불을 보장하고 있습니다.
일부 비양심적인 보청기상담사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 문제임에도
일부금액을 위약금으로 공제하거나 반품조차 해주지않아 보청기소비자의 정신적,
금전적인 피해사례가 많이 발생하고 있음으로 소비자들은 주의해야 할것이며
이러한 보청기관련 피해를 예방하고 보호하기위한 법규제정이 되어야할 것입니다.
2월27일 큰소리발생시 불편한 문제있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우측 귓속형보청기와 독일지멘스보청기사 MUSIC PRO CT 귓속형보청기를 가지고
보청기재활5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5년3월 청소위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우측 귓속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6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5년5월 부산 서면지역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독일 지멘스보청기사 MUSIC PRO
CT 귓속형보청기가 외부피드백현상있어 귓본채취하여 수리의뢰하였습니다.(쉘교체)
6월19일 쉘교체한 독일 지멘스보청기사 MUSIC PRO CT 귓속형보청기를 찾기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재활7차과정까지 진행하였습니다.
6월27일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하였던 독일 지멘스보청기사 MUSIC PRO 좌측 귓속형
보청기가 왕왕거린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우측 귓속형보청기
모두 보청기재활8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5년7월4일 청소와 건전지구입위해 방문하여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하였던 독일
지멘스보청기사 MUSIC PRO 좌측 귓속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