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각관련

경상북도 경주시내 이비인후과 보청기점에서 구입한 스타키보청기사 Muse P iQ 2400 보청기가져온 경상북도 경주시 황성동 7508번 보청기상담고객

청력박사 2019. 8. 2. 11:07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경상북도 경주시 황성동에사는 7508번 보청기상담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방문하였습니다.

상담고객은 20대시절 섬유공장에서 5년정도 근무하면서 소음방지구는 착용하지

않았으며 2008년경부터 경상북도 경주시 병원에서 당뇨약을 처방받아 복용하고

있으며 택시운전을 하고있다 하였습니다.


우측귀는 1979년경부터 중이염으로 부산 동아대학교병원에서 전농?으로 진단,

좌측귀는 우측귀보다 좋았으며 양쪽귀가 고막천공인 상태로 이명현상도 있다고

하였습니다.(청각장애6급)


난청으로 일상생활에 불편하여 경상북도 경주시지역 이비인후과 병원에서 2018년

진료한후 대구광역시지역에서 경주지역을 오가는 타보청기점을 추천받아 스타키

보청기사 Starkey Muse P iQ 2400 ITC 좌측 귓속형보청기(matrix110/40,24독립

구간,소비자가격295만원)를 200만원에 구입하였지만 만족하지않아 지금까지 20

여회를 방문하여 조절했지만 개선되지않고 갈수록 보청기착용 상태가 나빠지고

있다고 하였습니다.


답답한 마음에 인터넷으로 보청기에대해 알아보던중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알게되어 보청기상담위해 방문하였다고 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을 위한 순음청각검사결과는 아래표와 같습니다.(dB HL)

 

 125

250 

500 

750 

1k 

1.5k 

2k 

3k 

4k 

6k 

8k 

3분법평균 

 좌측

30 

35 

45 

50 

50 

55 

50 

55 

60 

70 

70 

48 

 우측

65 

75 

95 

90 

90 

85 

85 

80 

75 

90 

92 

 

 

 좌측

 우측

 양쪽

 비고

 S   R   T

70 

100 

65/85 

 

 M   C   L

75 

95 

70/90 

 

 U   C   L

100 

110 

100/105 

 

 보청기예상효율

 65%

 25%

50% 

 

 

 

 

 

일부차폐검사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경상북도 경주시지역 이비인후과 병원에서 소개받았던 대구광역시지역

에서 경상북도 경주시지역을 오가는 보청기구입점과는 검사나 상담과정이 많이

다르고 음감테스트과정에서 체험한 보청기소리가 큰소리가 불편하지않으면서도

작은소리까지 잘들린다고 하였지만 이동거리상 문제로 신중하게 판단하여 결정

하도록하고 보청기상담을 종료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http://cafe.daum.net/sorisem001/3AYN/48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