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각관련

경로당방문하는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소리안보청기가지고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방문한 부산 연제구 연산동에사는 4307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19. 5. 18. 11:44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연제구 연산동에사는 4307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타이어공장에서 50년정도 근무하면서도 소음방지구는 착용하지 않았으며

2002년 부산지역 대학병원에서 위암으로 위,소장,대장,쓸게제거하였으며 2012년

부터 서서히 난청발생하여 부산지역 대학병원에서 MRI까지 촬영하면서 진료결과

치료나 수술로 회복않되는 난청이라하여 병원과 연계된 타보청기점에서 120만원

주고 좌측에 스타키보청기사 Aud Virtue 2 ITC 귓속형보청기를 2013년초 구입후

볼륨조절기로 이득조절하면서 착용하고있으나 보청기착용해도 말소리구분않되고

큰소리불편하면 볼륨조절기로 소리낮추어 사용함으로 별불편은 없다 하였습니다.

 

같은 기원에서 함께 바둑두는 친구가 한미보청기고객(4279)인데 보청기착용해도

큰소리로 대화하고 목소리가 큼으로 불편하다며 보청기가 잘못되었다는 핀잔에

보청기사용상 문제점이 무엇인지 알고싶어 2014년6월23일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면서 부산지역 종합병원과 연계된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스타키보청기사

Aud Virtue 2 ITC 좌측 귓속형보청기는 청각대비 조절기능은 적절하지만 보청기

상담사 보청기소리조절문제로 수동보청기같이 볼륨조절기로 보청기증폭을 직접

조절하면서 사용하고있고 보청기예상효율(WRS) 저조한 좌측귀에 보청기를 착용

하여 발생한 문제로 음감테스트진행과정에서 잘못된 문제와 해결방안에대해 직접

체험으로 알고는 좌측은 보청기재활서비스계약체결로 보청기재사용하고 우측은

비용문제로 스타키보청기사 ARIES BTE 귀걸이형보청기를 착용하기로하고 이어

몰드제작위해 귓본채치하였습니다.

 

6월27일 이어몰드 제작됨으로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ARIES 귀걸이형보청기를

우측에 착용하고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하면서 2013년초 부산지역 종합병원과

연계된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스타키보청기사 Aud Virtue 2 ITC 귓속형보청기도

보청기재활과정 진행하여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고서는 큰소리에 불편없으면서

작은소리까지 또렸하게 들린다며 감사인사하였습니다.

 

6월30일 큰소리발생시 불편없으나 전반적으로 보청기소리 큼으로 말소리구분에

좋지않은것같다며 방문하여 보충현상에대해 안내후 보청기재활2차과정 진행하자

말소리구분이 좋아졌다며 불편하면 또방문하겠다고 하였습니다.


2016년2월11일 스타키보청기사 ARIES 우측 귀걸이형보청기 분실하였다며 부인과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ARIES 귀걸이형보청기로 결정한다음 이어몰드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


2월20일 이어몰드제작되자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ARIES 우측 귀걸이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누계3차)과정 진행한후 분실방지위해 목걸이를 설치하였습니다.


2월26일  스타키보청기사 ARIES 우측 귀걸이형보청기 소리않난다면서 방문하여

점검한결과 이어몰드 튜브내에 결로현상으로 물방울 생기면서 막힌것으로 전자

현미경으로 확대하여 확인시키면서 물기제거방법도 안내하였습니다.


2016년8월 보청기청소와 점검차 방문하여 확인결과 스타키보청기사 ARIES 우측

귀걸이형보청기 이어몰드 튜브가 경화되어 고객에게 확인시킨후 교체하였습니다.


2017년4월 부산지역 종합병원과 연계된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어디벨보청기사

AudVirtue 2 좌측 귓속형보청기(2013년구입)가 소리약하다면서 방문하여 점검한

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교체)


2017년12월 보청기소리 약하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ARIES 우측 귀걸이형

보청기(2016년구입)를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7000으로 측결과 출력이 6 dB

HL이나 떨어지나 왜곡현상없음으로 보청기재활5차과정으로 보정작업하였습니다.


2018년5월 우측보청기가 소리약하다면서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ARIES 우측

귀걸이형보청기(2016년구입)를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7000으로 측정한결과

출력이 12 dB HL떨어져 보청기수리하도록 안내하였지만 경로당에 보청기업체가

방문하여 국가에서 공짜보청기를 해준다하여 맞추었다며 수리하지 않앗습니다.


2019년5월9일 좌측보청기가 소리나지 않는다며 방문하여 부산지역 종합병원과

연계된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어디벨보청기사 AudVirtue 2 좌측 귓속형보청기

(2013년구입) 점검결과 이물질막힘으로 전자현미경으로 확대하여 확인시키면서

제거하자 정상으로 작동하였으며 스타키보청기사 ARIES 우측 귀걸이형보청기

(2016년구입)는 수리접수하였으며 경로당에 방문하여 국가에서 지원하는 공짜

보청기?는 사용한지 얼마되지않아 고장으로 보관중이라하여 다음에 가져와 원인

파악하도록하자 보장구지원금을 허무하게 사용하여 속상한다며 후회하였습니다.

(MIC교체)


오늘은 수리된 보청기찾기위해 방문하면서 경로당을 방문하는 타보청기점에서

보장구지원금으로 구입한 좌측 고막형보청기 가져왔는데 보청기껍질에 보청기

제품명이나 제조사명은 표시되지않고 제품번호만 표시되어있고 전자현미경으로

확대하여 보청기내부를 확인한결과 프로그렘단자도 4핀중 1개를 변형시켜놓은

상태였으며 보청기만으로는 보청기정보를 알수가없었지만 안내문을 가져옴으로

확인한결과 소리안보청기사 제품으로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에서는 취급하지

않음을 안내하고 보청기소리나지않은 원인은 귀지막힘으로 제거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