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고 서울,경기,울산지역에있는 한미보청기
와는 업무적인 연관 관계가 없음으로 보청기재활서비스업무를 무상으로 제공할 수
없음을 알려드리며 신중하게 보청기상담과정을 통해 비교한후 결정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피해예방이나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 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보청기제조사에서 신규제작과정에서 임의로 조절한 보청기로 보청기이득[볼륨]만
올렸다가 내렸다가하는 보청기상담사는 실력없는 보청기상담사일 가능성이 높으며
이러한 경우 소음성난청의 피해로인해 영구히 말소리구분을 못하거나 제대로 듣지
못해 삶의 질이 떨어질수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부산 서구 암남동에사는 6533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고객은 혈압약을 1982년경부터 부산 중구 대청동에있는 지창준내과와
동광동에있는 내과에서 처방받아 복용하다 2021년 부산 중구 동광동에있는
메리놀병원에서 심장시술한후 약물처방받아 복용하고있다고 하였습니다.
2002년부터 인쇄업을 10년하였고 2012년부터 서서히 난청진행되어 일상생활
에서 불편하자 2016년 부산 중구 남포동에있는 프렌챠이즈 타보청기점에서
독일지멘스보청기사 SIEMENS INTUIS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matrix113/47,
4채널,소비자가격170만원)를 120만원에 구입하였지만 보청기착용해도 잘듣지
못하여 보청기구입점을 방문하면 60%된다?면서 보청기상담사는 계속 괜찮다
하였지만 본인은 도움되지않고 불만이던중 국제신문에서 부산 한미보청기난청
센타 신문광고보고 문제가 무엇인지 알아보고자 2017년7월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고 보청기상담사가 보청기방향선정에 잘못이 있었음을 안내하자 고객도
음감테스트과정에서 직접 체험하면서 문제점에대해 공감하였으며 보청기재활용
방안에대해 안내하자 가족과 협의하여 결정하겠다고 하였습니다.
2022년9월1일 재방문하여 2020년 부산진구 부전동에있는 타보청기점과 연결된
부산진구 부전동에있는 이비인후과에서 경증 청각장애등급 받은후 대한보청기사
"M.STEP4P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를 보장구지원금+본인부담금(금액은 기억
못함) 구입하여 양쪽으로 보청기를 착용하였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들리지않고
말소리도 구분되지않자 고민하던중 국제신문에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에서
게제한 보청기관련 기사내용을 읽어본다음 상담차 방문하였다고 하였습니다.
(2017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에서 보청기상담함을 이야기하지 않았으며
상담종료후 챠트정리중에 상담한 사실 확임함)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독일지멘스보청기사 SIEMENS INTUIS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부산
중구 남포동에있는 프렌챠이즈 타보청기점에서 2016년구입)와 대한보청기사
"M.STEP4P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부산진구 부전동에있는 타보청기점과 연결된
부산진구 부전동에있는 이비인후과에서 경증 청각장애등급 받은다음 2020년구입)
에서 보청기구입과 상담하던 과정과는 차이가 많고 음감테스트과정에서 체험한
보청기가 말소리구분에 도움된다고하여 사용할 보청기가격을 안내하자 본인은
청각장애인으로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청구가 가능한줄 알았다고하여 2025년
되어야 가능함을 안내하자 가격부담으로 당장 보청기구입이 어렵다면서 생각해
보겠다고 하였습니다.(보청기상담고객은 청력뿐만 아니라 어음명료도성적(WRS)
R:10%,L:15%,R/L:15%로 2017년 30%에 비해 저하되어 있었음)
9월23일 보청기착용해도 말소리듣기 힘든다며 재방문하여 독일지멘스보청기사
SIEMENS INTUIS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부산 중구 남포동에있는 프렌챠이즈
타보청기점에서 2016년구입)와 대한보청기사 "M.STEP4P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
(부산진구 부전동에있는 타보청기점과 연결된 부산진구 부전동에있는 이비인후과
에서 경증 청각장애등급 받은다음 2020년구입)는 더이상 도움되지 않는다며 신규
보청기구입에대해 가족이 다시한번 보청기가격을 알아보라하여 검사자료를통해
사용할 보청기가격을 안내하자 가족과 의논후 다음주에 방문하겠다고 하였습니다.
9월29일 가족과 의논후 재방문하여 2번의 타보청기점에서의 보청기실패로인해
걱정스러운 마음으로 궁금한것에대해 재문의한다음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Zerena 3 CIC P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후 귓본채취하여 신규제작 의뢰하였습니다.
9월30일 대한보청기사 "M.STEP4P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부산진구 부전동에
있는 타보청기점과 연결된 부산진구 부전동에있는 이비인후과에서 경증 청각
장애등급받은다음 2020년구입) 손잡이끈 떨어져 불편하다며 방문하여 청소한후
손잡이끈 재설치하고 신규보청기의 쉘색상에 대하여도 변경요청하였습니다.
2022년10월7일 신규제작된 보청기도착하자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Zerena 3 CIC P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한후 보청기착용법과
관리방법을 교육하였습니다.
10월8일 보청기착용중 들리는 큰소리가 부담스럽자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Zerena 3 CIC P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2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10월19일 보청기착용 상태로 가족과 TV시청시 볼륨차이있다며 방문하여 버나폰
보청기사 bernafon Zerena 3 CIC P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3차과정을 진행
하였습니다.
2023년1월 배터리부족 경고음 약해서 놓히는 경우있자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Zerena 3 CIC P 고막형보청기(2022년구입)로 보청기재활4차과정 진행
한후 이야기만하면 불편사항이 즉시 해결되어 고맙다며 감사인사하였습니다.
오늘은 보청기청소와 점검차 방문하여 보청기소리가 작은것같다고하여 버나폰
보청기사 bernafon Zerena 3 CIC P 고막형보청기(2022년구입) 청소후 보청기
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하여 이상없음을 확인한후 보청기재활5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https://cafe.daum.net/sorisem001/PCwl/6516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에서 직접 체험함으로
보청기상담사의 실력을 미리 검증하면서 비교한다음 보청기를 결정할 수있음)
한달 시범착용 보청기,무료보청기,공짜보청기,1+1 보청기 등
보청기기만상술로 인한 난청인과 청각장애인의 보청기피해가
급증하고 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청각장애인의경우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관련하여 양심불량의 보청기점에서 의료법
위반행위하는 신종 기만, 사기상술의 불법행위가 확인되고 있음으로 주의하기 바랍니다.
특히 보조기기지원금을 청각장애인이 직접 수령하지않고 보청기점에다 위임하여 지급
받는경우 보청기가격이 정해져 있음에도 불구하고 더 높은 가격으로 청각장애인에게
본인부담금이라며 결제받은후 세금계산서로 보조기기 기준금액으로 국민건강보험공단
이나 해당 구청에 청구하는 비양심적인 사례들이 발생하고있으니 청각장애인이나 관련
단체에서는 이에대한 사후확인과정을 철저히하여 국민세금낭비나 청각장애인의 피해가
없도록 관련 규정을 강화하여 재발되지않도록 해야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