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고 서울,경기,울산지역에있는 한미보청기
와는 업무적인 연관 관계가 없음으로 보청기재활서비스업무를 무상으로 제공할 수
없음을 알려드리며 신중하게 보청기상담과정을 통해 비교한후 결정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피해예방이나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 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보청기제조사에서 신규제작과정에서 임의로 조절한 보청기로 보청기이득[볼륨]만
올렸다가 내렸다가하는 보청기상담사는 실력없는 보청기상담사일 가능성이 높으며
이러한 경우 소음성난청의 피해로인해 영구히 말소리구분을 못하거나 제대로 듣지
못해 삶의 질이 떨어질수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부산 남구 용호동에사는 9013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고객은 교장선생님으로 정년퇴임하였으며 난청으로 일상생활dp 불편하자
부산 남구 용호동에있는 타보청기점 2곳에서 보청기상담해 보았는데 양쪽으로
240만원과 300만원의 보청기를 추천받았다고 하였습니다.
국제신문에서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에서 게제한 보청기관련 기사를 읽어보고
상담차 2022년6월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처익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부산 남구 용호동에있는 타보청기점 2곳에서 보청기상담한것과는 차이
많고 음감테스트과정에서 체험한 보청기가 도움된다고하여 사용할 보청기가격을
안내하자 자녀들과 의논하여 결정하겠다고 하였습니다.
2024년5월7일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에서 보청기상담한후 아들과 의논한결과
가까운 보청기점에서 보청기를 구입해야 사후관리받기 좋다고함으로 그동안 부산
남구 용호동에있는 타보청기점에서 5개(고막형보청기 2개,RIC 개방형(오픈형)
보청기 3개)를 구입하였지만 갈수록 귀가 나빠지고 말소리구분이 않되었으며 같은
아파트사는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 보청기고객(4291)의 추천으로 함께 상담차
방문하였습니다.
2022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에서 보청기상담한후 부산 남구 용호동에있는
타보청기점에서 고막형보청기를 300만원?에 구입하였지만 큰소리가 불편하여
시끄러운 장소에서는 보청기를 착용하지 못하다 얼마 사용하지 못하고 분실한후
같은 부산 남구 용호동에있는 타보청기점에서 오티콘보청기사 oticon HHM G
400 RIC 양쪽 개방형(오픈형)보청기(matrix116/54,48채널,청각장애인 정부고시
가격110만원)인데 청각장애인이 아님에도 350만원?에 구입한후 좌측 보청기를
2023년 또다시 분실하여 재구입하였다고 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2022년 부산 한미보청기
난청센타에서 상담시 검사한 자료와 비교결과 청력저하 뿐만아니라 어음명료도
성적(WRS)이 70%에서 25%까지 떨어져있어 청각변화에대해 설명하자 보청기
가격을 문의하여 안내하자 자녀들과 의논하여 결정하겠다고 하였으며 한편으로
보청기상담사 업무에대한 공인자격과 관련법규가 없는것이 안타까웠습니다.
2024년5월23일 재방문하여 추가 상담한후 신규보청기 구입을 희망함으로 버나폰
보청기사 bernafon Alpha 1 CIC P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한후 귓본채취하여 신규
제작 의뢰하였습니다.
5월29일 신규제작된 보청기가 도착하자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Al
pha 1 CIC P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한다음 보청기착용법과
관리방법 교육한다음 부산 남구 용호동에있는 타보청기점에서 오티콘보청기사
oticon HHM G 400 RIC 양쪽 개방형(오픈형)보청기는 수리접수하였습니다.
(R/L"REC교체)
5월30일 보청기착용중에 빠져 분실한뻔하자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Alpha 1 CIC P 고막형보청기 착용상태를 확인결과 반대방향으로 보청기착용하고
있어 사진촬영하여 보여주고 보청기착용법을 재교육한후 분실에대해 불안해하여
분실방지용 목걸이줄을 설치하여 몇일동안 방문하여 착용상태를 확인받도록 안내
하였습니다.
2024년6월5일 보청기착용해도 말소리구분않된다며 방문하여 보청기착용상태를
확인한결과 규정대로 착용하지못해 사진촬영하여 확인시킨후 착용방법을 재교육
한후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Alpha 1 CIC P 고막형보청기를 청소와 점검한후
보청기재활2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오늘은 보청기착용하면 말소리는 들리지만 구분되지 않는다며 방문하여 WRS
(어음명료도)에대해 재설명하였지만 이해하지 못함으로 더이상의 보청기재활
과정 진행은 의미없음으로 반품처리하였습니다.
https://cafe.daum.net/sorisem001/PCwl/6377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에서 직접 체험함으로
보청기상담사의 실력을 미리 검증하면서 비교한다음 보청기를 결정할 수있음)
한달 시범착용 보청기,무료보청기,공짜보청기,1+1 보청기 등
보청기기만상술로 인한 난청인과 청각장애인의 보청기피해가
급증하고 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청각장애인의경우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관련하여 양심불량의 보청기점에서 의료법
위반행위하는 신종 기만, 사기상술의 불법행위가 확인되고 있음으로 주의하기 바랍니다.
특히 보조기기지원금을 청각장애인이 직접 수령하지않고 보청기점에다 위임하여 지급
받는경우 보청기가격이 정해져 있음에도 불구하고 더 높은 가격으로 청각장애인에게
본인부담금이라며 결제받은후 세금계산서로 보조기기 기준금액으로 국민건강보험공단
이나 해당 구청에 청구하는 비양심적인 사례들이 발생하고있으니 청각장애인이나 관련
단체에서는 이에대한 사후확인과정을 철저히하여 국민세금낭비나 청각장애인의 피해가
없도록 관련 규정을 강화하여 재발되지않도록 해야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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