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Sivantos signia Insio 7 px ITC 귓속형보청기에 피팅프로그렘 재입력한 부산 동래구 온천동사는 9521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24. 12. 10. 19:19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고 서울,경기,울산지역에있는 한미보청기

와는 업무적인 연관 관계가 없음으로 보청기재활서비스업무를 무상으로 제공할 수

없음을 알려드리며 신중하게 보청기상담과정을 통해 비교한후 결정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피해예방이나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 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보청기제조사에서 신규제작과정에서 임의로 조절한 보청기로 보청기이득[볼륨]만

올렸다가 내렸다가하는 보청기상담사는 실력없는 보청기상담사일 가능성이 높으며

이러한 경우 소음성난청의 피해로인해 영구히 말소리구분을 못하거나 제대로 듣지

못해 삶의 질이 떨어질수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부산 동래구 온천동에사는 9521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고객은 선반가공공장을 60년하면서 소음방지구 착용하지 않았으며 난청

으로 일상생활에 불편하여 2020년 부산 연제구 연산동에있는 김경이이비인후과

에서 진료한후 치료나 수술로 회복않되는 난청으로 진단한다음 보청기 추천하여

병원과 연계된 부산 연제구 연산동에있는 프렌챠이즈 타보청기점에서 오티콘

보청기사 Oticon Siya 1 ITC 귓속형보청기(matrix116/50,48채널,소비자가격360

만원)를 양쪽으로 720만원인데 할인하여 300만원 이상주고 구입하였지만 불편

하고 말소리구분이 않되어 몇번이나 방문해도 해결되지않자 2022년 부산 동래구 

명륜동에있는 프렌챠이즈 타보청기점에서 오티콘보청기사 Oticon more 1 mini

RITE 개방형(오픈형)보청기(matrix117/55,64채널,소비자가격750만원)를 양쪽

으로 1,500만원인데 할인하여 400만원이상주고 구입하였지만 불편하고 말소리

구분않되어 몇번이나 방문하여 조치받아도 해결되지않고 신뢰되지않아 더이상

방문하지않고있다고 하였습니다.

 

이명현상으로 일상생활에 불편하여 부산 동래구 사직동에있는 이비인후과에서 

이명치료받았지만 치료효과를 보지못했는데 어느날 전동치간칫솔 사용하면서

이명현상이 없어졌으며? 2024년4월 부산 동래구 명륜동에있는 대동병원에서

청각장애검사 진행하여 "경증"으로 판정받았다고 하였습니다.

 

2곳의 타보청기점에서 4개의 보청기 구입하고도 도움받지못하다 국제신문에서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에서 게제중인 보청기관련 기사읽어보고 2024년10월

7일 상담차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부산 연제구 연산동에있는 김경이이비인후과 병원과 연계된 부산 연제구

연산동에있는 프렌챠이즈 타보청기점과 부산 동래구 명륜동에있는 프렌챠이즈

타보청기점에서 오티콘보청기사의 귓속형보청기와 개방형(오픈형)보청기 구입

시와는 상담이나 검사과정에 차이가 많고 음감테스트과정에서 체험한 보청기가

불편하지않고 말소리구분에 도움된다고 하였지만 어음명료도성적(WRS) 결과에

대해 필담과 대화를통해 재설명하자 생각해보겠다고 하였습니다.

 

10월8일 재방문하여 신규보청기 진행하겠다하여 부산진구 부전동에있는 열린

이비인후과에서 보조기기(보청기)처방전 발급받아 재방문하여 또다시 보청기

실패할지 모른다며 걱정하여 생각해보고 결정하도록 안내하였습니다. 

 

10월12일 재방문하여 독일지반토스보청기사 시그니아보청기 Sivantos signia

Insio 7 px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한다음 귓본채취하여 신규제작 의뢰

하였습니다.

 

10월14일 또다시 방문하여 보청기실패에대해 두려워하는 궁금한 사항에 대하여

필담과 대화로 재상담하였으며 이러한 보청기에대한 청각장애인의 실패두려움의

원인은 보청기기술부족이 아니라 보청기상담사에대한 제도적인 헛점과 업무결과

에대한 책임감 결여라고 생각하며 시급한 제도개선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10월23일 신규제작된 보청기도착하자 방문하여 독일지반토스보청기사 시그니아

보청기 Sivantos signia Insio 7 px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할1차과정

진행한후 보청기착용법과 관리방법 교육한후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청구위한 

관련 서류를 작성하였습니다.

 

10월24일 방문하여 또다시 보청기실패할까 걱정을 많이하고있다며 이야기하여 

필담과 함께 설명하는데도 부산 연제구 연산동에있는 김경이이비인후과 병원과

연계된 부산 연제구 연산동에있는 프렌챠이즈 타보청기점과 부산 동래구 명륜동

에있는 프렌챠이즈 타보청기점에서 오티콘보청기사의 귓속형보청기와 개방형

(오픈형)보청기와 다르다는것은 인정하면서도 걱정하여 독일지반토스보청기사

시그니아보청기 Sivantos signia Insio 7 px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를 반품처리

하였습니다. 

 

2024년11월6일 보청기반품한지 13일만에 재방문하여 생각해보니 정부에서 청각

장애인에게 지원해주는 보청기로 본인은 10%만 부담하면됨 으로 신규보청기를

다시 진행하겠다하여 재상담한후 독일지반토스보청기사 시그니아보청기 Sivan

tos signia Insio 7 px ITC 우측 귓속형보청기로 결정한다음 신규제작 의뢰하였

습니다.

 

11월7일 이명현상이 심해졌다며 방문하여 신규보청기 진행을 중단해줄것을 요구

함으로 독일지반토스보청기사 시그니아보청기 Sivantos signia Insio 7 px ITC

우측 귓속형보청기 제작을 취소하였습니다.

 

11월8일 재방문하여 미안하다면서 신규보청기 진행을 요구함으로 독일지반토스

보청기사 시그니아보청기 Sivantos signia Insio 7 px ITC 우측 귓속형보청기의

신규진행을 계속하기로 하였습니다.

 

11월14일 신규제작된 보청기 도착하자 방문하여 독일지반토스보청기사 시그니아

보청기 Sivantos signia Insio 7 px ITC 우측 귓속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누계

2차)과정 진행한다음 보청기착용법과 관리방법 교육한후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청구위한 관련 서류를 작성하였습니다.

 

11월22일 보청기청소와 점검차 방문하여 독일지반토스보청기사 시그니아보청기

Sivantos signia Insio 7 px ITC 우측 귓속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3차과정을 진행

하면서 잘못 알고있는 보청기관련 정보에대해 수정교육하였습니다.

 

11월25일 보청기사용시 큰소리는 불편없었는데 말소리등이 작은것 같다며 방문

하여 독일지반토스보청기사 시그니아보청기 Sivantos signia Insio 7 px ITC

우측 귓속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4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11월29일 보청기소리 작아지자 방문하여 독일지반토스보청기사 시그니아보청기 

Sivantos signia Insio 7 px ITC 우측 귓속형보청기를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결과 소모성부품에 문제있어 수리접수하면서 재제작하도록 하였

습니다.(쉘교체)

 

오늘은 쉘교체한 보청기가 도착하자 방문하여 독일지반토스보청기사 시그니아

보청기 Sivantos signia Insio 7 px ITC 우측 귓속형보청기 검수결과 피팅프로

그렘이 초기화되어있어 보청기재활5차과정으로 재입력하였습니다.

https://cafe.daum.net/sorisem001/BYFs/8155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에서 직접 체험함으로 

보청기상담사의 실력을 미리 검증하면서 비교한다음 보청기를 결정할 수있음)

 

한달 시범착용 보청기,무료보청기,공짜보청기,1+1 보청기 등

보청기기만상술로 인한 난청인과 청각장애인의 보청기피해가

급증하고 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청각장애인의경우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관련하여 양심불량의 보청기점에서 의료법

위반행위하는 신종 기만, 사기상술의 불법행위가 확인되고 있음으로 주의하기 바랍니다.

특히 보조기기지원금을 청각장애인이 직접 수령하지않고 보청기점에다 위임하여 지급

받는경우 보청기가격이 정해져 있음에도 불구하고 더 높은 가격으로 청각장애인에게 

본인부담금이라며 결제받은후 세금계산서로 보조기기 기준금액으로 국민건강보험공단

이나 해당 구청에 청구하는 비양심적인 사례들이 발생하고있으니 청각장애인이나 관련

단체에서는 이에대한 사후확인과정을 철저히하여 국민세금낭비나 청각장애인의 피해가

없도록 관련 규정을 강화하여 재발되지않도록 해야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