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고 서울,경기,울산지역에있는 한미보청기
와는 업무적인 연관 관계가 없음으로 보청기재활서비스업무를 무상으로 제공할 수
없음을 알려드리며 신중하게 보청기상담과정을 통해 비교한후 결정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피해예방이나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 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보청기제조사에서 신규제작과정에서 임의로 조절한 보청기로 보청기이득[볼륨]만
올렸다가 내렸다가하는 보청기상담사는 실력없는 보청기상담사일 가능성이 높으며
이러한 경우 소음성난청의 피해로인해 영구히 말소리구분을 못하거나 제대로 듣지
못해 삶의 질이 떨어질수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전라남도 나주시에서 직장생활하는 4521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초등학교시절 홍역앓았으며 양쪽으로 중이염 앓았지만 현재는 물은 나지
않는다 하였으며 중학교때 손목시계로 청력검사했는데 들리지 않음으로 난청인지
뒤늦게알고 부산지역 이비인후과에서 진료받았는데 신경성난청으로 보청기 추천
하여 부산지역 타보청기점에서 스타키보청기사 귓속형보청기 구입했지만 큰소리
발생시 불편하여 볼륨조절기 사용하면서 2개월정도 사용하다 포기했다 하였습니다.
난청으로 일상생활에 불편이 많아지자 2015년3월2일 부산 남구 용호동지역에있는
부산성모병원에서 진료받았는데 치료나 수술로 회복않되는 난청이라며 보청기추천
하여 병원에 대기중인 보청기직원과 보청기상담했는데 보청기를 착용하면 울릴수
있다면서 한쪽만 보청기 추천하면서 보청기가격은 한쪽에 200~300만원 사이라고
이야기하였다고 하였으며 부인이 인터넷검색중에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 알게
되어 보청기상담위해 부부가 3월7일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병원의 보청기직원과는 보청기상담과정이 다르고 보청기착용이 도움이
된다면서 보청기가격 문의하여 4채널,6채널,8채널기능의 보청기가격을 안내한후
결정하지 못하여 타보청기점과도 상담해보고 결정하도록 하였습니다.
3월14일 부인과 방문하여 궁금한점에대해 추가로 보청기상담후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하고 보청기제작위해 귓본채취한후 남편직장이
전라남도 나주시임으로 향후 보청기재활방법에 대하여도 안내하였습니다.
3월21일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고막형보청기가 제작되어 방문, 보청기재활
1차과정 진행후 부인과 그동안 듣지못했던 생활소음에대해 신기해하면서 보청기
착용이 도움되는것 같다하여 보청기착용법과 관리방법 안내하고 도로등 밖에서
보청기착용해보고 불편하면 재방문하여 소리조절받도록 안내하였습니다.
2015년4월3일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고막형보청기착용하면서 궁금한점과
불편하다고 생각되는 문제를 메모하여 부인과 방문하여 보청기재활2차과정 진행
하면서 어릴때부터 고주파수대역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함으로 주변에서 발생하는
소리강도에대해 제대로 이해하지 못함으로 스마트폰 어플중 소음측정기를 다운
받아 사용법과 파악하는 방법에대해 교육하였습니다.(전화통화할때 외부피드백
현상으로 환기구막음)
4월11일 환기구막은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고막형보청기 착용하면 폐쇄감
으로 불편하다며 방문하여 환기구개방한다음 보청기재활3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5년5월 부인과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고막형보청기 이용하여
보청기재활4차과정 진행한후 고객은 일상생활에서 보청기착용이 많은 도움된다
하였습니다.
2015년8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위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고막형
보청기착용상태에서 좌측에 비해 우측이 작은소리듣는데 부족함있다하여 보청기
재활5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6년1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위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고막형
보청기착용상태에서 전화벨소리를 놓히는 경우가 있다하여 보청기재활6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6년5월7일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부인과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고막형보청기를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해본결과 우측보청기가
distortion있지만 당장 수리할정도는 아님을 안내하였습니다.
5월23일 부인이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우측 고막형보청기 가져와 수리접수
하였습니다.(REC교체)
2016년10월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우측 고막형보청기 손잡이끈 떨어졌다며
방문하여 보청기점검과 청소한다음 재부착작업하였습니다.
2017년12월 보청기청소와 배터리구입위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고막형보청기(2015년구입)를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하여 확인
결과 이상없어 보청기재활7차과정 진행한다음 손잡이끈 길이조절하였습니다.
2018년7월 보청기청소와 배터리구입차 방문, 기도청력검사 진행하여 변화있는
청력에 맞추어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고막형보청기(2015년구입)로 보청기
재활8차과정 진행중에 우측 보청기가 환기구(Vent)로 외부피드백현상 발생하여
폐쇄하였으며 외이도내 습기와 귀지제거위해 진동귀청소기 구입하고 사용법을
교육하였습니다.
2018년10월 보청기손잡이끈이 떨어졌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고막형보청기(2015년구입) 청소와 점검한후 우측보청기 손잡이끈을 재부착
하였습니다.
2021년7월 보청기청소와 점검차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Ignite-P 30
CIC 고막형보청기(2015년구입) 청소와 점검한후 좌측보청기의 손잡이끈 재부착
하였습니다.
2022년2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Ignite
-P 30 CIC 고막형보청기(2015년구입)를 청소와 점검후 보청기재활8차과정 진행
하였습니다.
2023년10월14일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Ignite-P 30 CIC 고막형보청기(2015년구입) 점검한결과 소모성부품에 문제있어
좌측보청기부터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MIC교체)
10월28일 수리된 보청기가 도착하자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Ignite-P
30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2015년구입)도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교체)
2023년11월 수리된 보청기찾기위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Ignite-P
30 CIC 고막형보청기(2015년구입)의 손잡이끈 길이를 조정하였습니다.
2024년3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보청기착용해도 작은소리듣기
부족함있다하여 기도청력검사결과 청력변화없어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Ignite
-P 30 CIC 고막형보청기(2015년구입)를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
결과 성능부족 현상있어 안내하자 보청기구입한지가 9년넘어 신규보청기구입시
보청기가격에대해 상담하였습니다.
2024년4월20일 부인과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Ignite-P 30 CIC 고막
형보청기(2015년구입) 청소한다음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10 E1 CIC
MM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한후 귓본채취하여 신규제작 의뢰하였습니다.
2024년5월1일 신규제작된 보청기 도착하자 방문하여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10 E1 CIC MM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누계9차)과정을 진행
하였습니다.
오늘은 우측보청기가 잡소리난다며 방문하여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10 E1 CIC MM 우측 고막형보청기 확인결과 외부피드백현상으로 귓본채취하여
외이도변화를 확인시킨후 재제작 의뢰하였습니다.
https://cafe.daum.net/sorisem001/6X/7808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에서 직접 체험함으로
보청기상담사의 실력을 미리 검증하면서 비교한다음 보청기를 결정할 수있음)
한달 시범착용 보청기,무료보청기,공짜보청기,1+1 보청기 등
보청기기만상술로 인한 난청인과 청각장애인의 보청기피해가
급증하고 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청각장애인의경우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관련하여 양심불량의 보청기점에서 의료법
위반행위하는 신종 기만, 사기상술의 불법행위가 확인되고 있음으로 주의하기 바랍니다.
특히 보조기기지원금을 청각장애인이 직접 수령하지않고 보청기점에다 위임하여 지급
받는경우 보청기가격이 정해져 있음에도 불구하고 더 높은 가격으로 청각장애인에게
본인부담금이라며 결제받은후 세금계산서로 보조기기 기준금액으로 국민건강보험공단
이나 해당 구청에 청구하는 비양심적인 사례들이 발생하고있으니 청각장애인이나 관련
단체에서는 이에대한 사후확인과정을 철저히하여 국민세금낭비나 청각장애인의 피해가
없도록 관련 규정을 강화하여 재발되지않도록 해야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