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Re:보청기 관련 질문입니다.

청력박사 2008. 10. 23. 12:17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맑고 좋은소리카페 방문에 감사드립니다.

 

등업해 드렸으니 시간을 가지고 카페의 보청기관련 정보를 열람해 보시기를 권해드립니다.

현재 GirlsBeAmbitious님의 질문글은 특정 보청기제조사에 대하여 문의하셨는데

먼저 문의하신 제품에 대하여 답변드리면 같은 보청기제조사의 동일 제품군입니다.

스타키보청기의 경우 데스티니라는 제품군으로 100,200,400,800,1200,1600의

보청기기능별로 제품명을 나타내고 있으며,

금강보청기의 경우 어베일이라는 제품군으로 100,200,400,800,1200,1600의

보청기기능별로 제품명을 나타내고 있으며,

소리샘보청기의 경우 라디우스라는 제품군으로 100,200,400,800,1200,1600의

보청기기능별로 제품명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그럼으로 같은 기능의 보청기라면 어느 보청기가 기능이 더 좋으냐는 것은 의미가 없습니다.

보청기제조는 스타키보청기제조사에서 나머지 보청기사는 영업회사라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보청기제조사를 두고 어디 보청기회사 제품이 더 좋냐는 질문은 의미가 없으며

보청기소비자의 경우에는 정보가 부족하다고 이해할 수 있으나 보청기상담사가

특정국가나 특정보청기제조사의 제품이 더 좋다고 상담한다면 옳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보청기의 가격대가 다양하고 조절기능이 다양한 것은 보청기사용자의 청각상태가

개인별로 다르고 음감에 대한 취향 및 사용환경이 달라 보청기사용자의 청각상태를

먼저 확인하고 보청기사용에 불편하지 않도록 적절한 보청기의 기능을 찾아내어

체계적인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하는 것이 옳은 방법이라 생각합니다.

저가 운영하는 한미보청기에서는 여러 보청기제조사의 보청기를 취급하면서 운영하고 있는데

보청기의 사용기간에 대하여는(내구성) 별다른 차이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보청기의 조절기능이나 편의기능이 보청기제조사에 따라 다른 경우가 있는데

같은 소리조절기능을 가진 보청기제조사제품의 경우에는 보청기사용에 별차이는 없으나

보청기제조사별로 보청기구입가격에 차이가 있음으로 경제성의 원칙에서 추천하고 있습니다.

그럼으로 보청기를 상담하는 경우 특정 보청기제조사의 제품위주로 결정하기보다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능력을 파악하여 결정하여야하며 같은 기능의 보청기제품을

여러 보청기제조사제품중에서 가격비교를하여 최종선택하기를 권해드립니다.

 

아래의 판단기준을 참조로하여 늦지않게 할머니께 보청기를 해드리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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처음 보청기를 상담하는 경우

-보청기점을 방문하기전에 이비인후과에서

 진료나 치료가 필요한 난청인지 먼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맑고 좋은소리"다음카페에서 사전에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입수하시고

  다수의 보청기점에서 보청기 상담을 하여 신뢰할 수 있는 보청기전문점 및

  보청기상담사를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보청기는 최초상담,보청기제작 후 1차조절,일정기간 사용후 2차조절과정이 필요하며

  다음으로 정기적인 사후관리가 필요함으로 지역내에 신뢰할 수 있는 보청기점이 있다면

  가까운 곳에서 보청기를 상담하고 사후관리를 받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가까운  지역내에서 신뢰할 수 있는 보청기점과 상담사를 찾지 못하였다면

  점차 상담 반경을 넓혀서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보청기를 구입한 후 상담시와 달리 보청기효율이나 보청기재활과정이 되지 않는다면

  반품기한내에 반품하고 다른 보청기점에서 상담하시기 바랍니다.

 

더 궁금하신점이 있으시면 언제던지 질문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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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맑고 좋은소리" 인터넷 다음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한미보청기에서는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란?

보청기를 사용하는 회원분이나 가족분중에 보청기 구입후 보청기점에서

체계적인 사후관리서비스를 제공받아 불편없이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보청기 사용에 불편사항이 있어도 참고 사용하고 있거나

보청기사용을 포기하고 보관중인 회원분이나 가족분도 의외로 많이 있음을

보청기 상담과정에서 알게되어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보청기 소비자가격은 보청기 구입후 수명이 다할때까지의

보청기사후관리비용이 포함되어 있음으로 보청기구입점이 아닌 곳에서의

체계적인 보청기사후관리를 받기가 보청기점이나 고객의 입장에서 한계가 있습니다.

이러한 현실상의 한계를 해결하고자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 어떻게 운영하나요?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면 먼저 보청기소리조절을 위한 관련검사 및 상담을 실시합니다.

-검사자료를 토대로 음감테스트 및 개인별 음감 특성을 파악합니다.

-관련검사 결과에 따라 문제점 및 개선방안에 대하여 설명드립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의 기간 및 서비스비용에 대하여 상호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결정된 사항에 대하여 계약서를 작성하고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어떤점이 좋은가요?

-현재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보청기에 대하여 문제점 파악 및 불편한 점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고있는 보청기를 재활용할 수 있어 경제적으로 도움이됩니다.

-현재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파악된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이행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비용이 어떻게 되나요?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문제점 분석에 대한 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보청기의 소비자 가격을 기준으로 보청기 재활 서비스 비용을 산출합니다.(산출표에 의거)

  즉,보청기의 소리조절기능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며 1회,5회,10회,보청기수명 만료일까지로

  고객분이 선택하여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보청기 상담에 1시간이상 소요됨으로 사전에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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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양대병원 이비인후과 박철원 교수는 최근 한양대 HIT빌딩 6층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2008 서울청각센터 국제 보청기 심포지엄'에서 인사말을 통해

"우리나라 보청기 착용 인구는 7만여 명인데

이 중 40% 가량이 고가의 보청기를 사고도 실제 착용에 실패하고 있으며,

55%는 구매 후 사후 관리를 받은 사실이 없는 것으로 조사돼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