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고 서울,경기,울산지역에있는 한미보청기
와는 업무적인 연관 관계가 없음으로 보청기재활서비스업무를 무상으로 제공할 수
없음을 알려드리며 신중하게 보청기상담과정을 통해 비교한후 결정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피해예방이나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 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보청기제조사에서 신규제작과정에서 임의로 조절한 보청기로 보청기이득[볼륨]만
올렸다가 내렸다가하는 보청기상담사는 실력없는 보청기상담사일 가능성이 높으며
이러한 경우 소음성난청의 피해로인해 영구히 말소리구분을 못하거나 제대로 듣지
못해 삶의 질이 떨어질수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부산 강서구 명지동에사는 6024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두아들이 한미보청기난청센터 고객(730,1831)으로 야채장사를 2006년경
부터하면서 1톤트럭 운전하는데 차량소음이 많아도 수리하지않고 타고 다니면서
2016년초부터 작은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하는 불편이 발생하였다고 하였습니다.
난청으로 불편하여 렌탈보청기 신문광고하는 대한보청기에서 보청기상담할려고
생각하였는데 아들이 꼭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상담하라 신신당부하여 상담차
2017년1월18일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보청기구입이 간단하다 생각했는데 생각보다 복잡하고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에따라 보청기사용결과가 달라짐에 공감하면서 두아들이 한미
보청기를 적극 추천한 이유를 알겠다며 보청기구입을 희망함으로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귓속형보청기로 결정하고 귓본채취하였습니다.
1월24일 보청기제작되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귓속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한후 보청기착용법과 관리방법을 교육한후 부산 대연동
지역 이비인후과에서 청각장애등급관련 검사를 진행한후 검사자료를 동사무소에
접수하였다고하여 청각장애인증(복지카드)이 나오면 방문하도록 안내하였습니다.
2017년3월15일 동사무소에서 청각장애5등급으로 장애인증 나옴으로 부산 대연동
지역 이비인후과에서 보장구처방전 발급받아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P 2 귓속형보청기 제작하기위해 귓본채취하여 제작의뢰하였습니다.
3월23일 보청기제작되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귓속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누계2차)과정 진행한다음 보장구지원금 청구위한 관련서류 발행
한다음 이비인후과에서 보장구검수확인서를 발급받아 국민건강보험공단에 제출
하도록 안내하였습니다.
2017년7월 보청기가 소리나지 않는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귓속형보청기 점검한결과 물기있는 이물질(귀지)이 가득막혀있어 전자현미경으로
확인시키면서 제거하였지만 소모성부품 문제있어 수리접수하였습니다.(MIC,REC
교체,건조요망)
2017년9월 보청기가 소리나지 않는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귓속형보청기 점검한결과 물기있는 이물질(귀지)이 REC입구까지 가득막혀있어
전자현미경으로 확인시키면서 제거하면서 확인결과 이쑤시게로 청소한다함으로
보청기고장 원인에대해 교육한다음 보청기재활3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7년12월 보청기소리 약하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귓속형
보청기(2017년구입) 점검한결과 젖은 이물질막힘으로 전자현미경으로 확대하여
확인시키며 제거한후 보청기수명 연장위해 전기습기제거기를 구입하였습니다.
2018년4월 보청기소리나지 않는다며 방문,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귓속형
보청기(2017년구입) 점검한결과 젖은 이물질막힘으로 전자현미경으로 확대하여
확인시키며 제거한후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한결과 13 dB HL
출력이 낮으면서 distortion있어 수리안내하였지만 이해하지 못하고 귀가함으로
전화로 부인에게 상황을 설명하고 수리접수하도록 안내하였습니다.
2018년6월 보청기소리가 약하다며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귓속형
보청기(2017년구입) 점검한결과 젖은 이물질막힘으로 전자현미경으로 확대하여
확인시키며 제거하여도 소모성부품에 문제있어 수리의뢰하였습니다.(MIC,REC
교체)
2018년8월 보청기가 소리나지 않는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귓속형보청기(2017년구입) 점검결과 기기이상으로 수리의뢰하였습니다.(REC교체)
2018년11월 보청기소리약해져 전화받는데 불편하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귓속형보청기(2017년구입)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
하였습니다.(MIC교체)
2019년7월 보청기소리가 약해졌다며 방문,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귓속형
보청기(2017년구입) 청소후 점검한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
(MIC,REC교체)
2020년1월 보청기소리가 약해졌다며 방문,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귓속형
보청기(2017년구입) 청소후 점검한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
(MIC교체)
2020년12월 보청기소리 약하다며 아들이 보청기만가지고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E Series-P 2 ITC 좌측 귓속형보청기(2017년구입)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배선정리,REC교체)
2021년7월 보청기가 소리나지 않는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E Se
ries-P 2 ITC 좌측 귓속형보청기(2017년구입)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
접수하였습니다.(MIC,REC교체)
2022년2월 보청기소리나지 않는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E Series
-P 2 ITC 좌측 귓속형보청기(2017년구입)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
하였습니다.(MIC,REC교체)
2022년3월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청구가능하자 방문하여 부산진구 부전동에
있는 열린이비인후과 서면에서 보조기기(보청기)처방전 발급받아 오티콘보청기사
Oticon G400 ITC 좌측 귓속형보청기로 결정한다음 귓본채취하여 신규제작 의뢰
하였습니다.
2022년4월 신규제작된 보청기 도착하자 방문하여 오티콘보청기사 Oticon G400
ITC 좌측 귓속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누계6차)과정 진행후 보조기기(보청기)
지원금 청구위한 관련 서류를 작성하였습니다.
2023년10월 보청기청소와 점검차 방문하여 오티콘보청기사 Oticon G400 ITC
좌측 귓속형보청기(2022년구입)로 보청기재활7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23년12월11일 보청기청소와 점검위해 방문하여 오티콘보청기사 Oticon G400
ITC 좌측 귓속형보청기(2022년구입)에 손잡이끈 재설치하였습니다.
12월12일 보청기가 소리약하자 방문하여 오티콘보청기사 Oticon G400 ITC 좌측
귓속형보청기(2022년구입)를 청소한후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
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교체)
오늘은 보청기 소리나지 않는다며 방문하여 오티콘보청기사 Oticon G400 ITC
좌측 귓속형보청기(2022년구입) 점검한결과 인터넷쇼핑몰에서 구입한 보청기용
배터리가 불량품으로 누액이 흘러나오면서 보청기의 MIC부분으로 들어간것이
원인으로 확인되어 전자현미경으로 확대하여 확인시킨후 수리접수하도록 안내
하였지만 이해하지못해 아들에게 촬영한 사진을 문자로보내고 안내하였습니다.
https://cafe.daum.net/sorisem001/6X/7857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에서 직접 체험함으로
보청기상담사의 실력을 미리 검증하면서 비교한다음 보청기를 결정할 수있음)
한달 시범착용 보청기,무료보청기,공짜보청기,1+1 보청기 등
보청기기만상술로 인한 난청인과 청각장애인의 보청기피해가
급증하고 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청각장애인의경우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관련하여 양심불량의 보청기점에서 의료법
위반행위하는 신종 기만, 사기상술의 불법행위가 확인되고 있음으로 주의하기 바랍니다.
특히 보조기기지원금을 청각장애인이 직접 수령하지않고 보청기점에다 위임하여 지급
받는경우 보청기가격이 정해져 있음에도 불구하고 더 높은 가격으로 청각장애인에게
본인부담금이라며 결제받은후 세금계산서로 보조기기 기준금액으로 국민건강보험공단
이나 해당 구청에 청구하는 비양심적인 사례들이 발생하고있으니 청각장애인이나 관련
단체에서는 이에대한 사후확인과정을 철저히하여 국민세금낭비나 청각장애인의 피해가
없도록 관련 규정을 강화하여 재발되지않도록 해야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