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고 서울,경기,울산지역에있는 한미보청기
와는 업무적인 연관 관계가 없음으로 보청기재활서비스업무를 무상으로 제공할 수
없음을 알려드리며 신중하게 보청기상담과정을 통해 비교한후 결정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피해예방이나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 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보청기제조사에서 신규제작과정에서 임의로 조절한 보청기로 보청기이득[볼륨]만
올렸다가 내렸다가하는 보청기상담사는 실력없는 보청기상담사일 가능성이 높으며
이러한 경우 소음성난청의 피해로인해 영구히 말소리구분을 못하거나 제대로 듣지
못해 삶의 질이 떨어질수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부산 북구 모라동에사는 1918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청각장애4급으로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서면로타리부근에있는 타보청기점
에서 구입한 PHILIPS Holland BTE 단순증폭방식 좌측 귀걸이형보청기를 구입하여
사용하다 불편하여 제대로 보청기 사용하지 못하는 것을 안타깝게 생각한 언니와
2009년1월 방문하여 보청기상담후 좌측에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200 ITC 2채널
8밴드기능 귓속형보청기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처음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할 때는 일상생활에 찌들은 모습으로 전혀 다른
사람들을 의식하지 않은 옷차림과 외모였으나 한미보청기에서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하고는 표정도 밝아지고 화장도하며 옷차림에도 많은 신경을 쓰며 외출까지
하는 방향으로 바뀌었으며 고객도 이제는 사람만나는 것이 즐겁고 두렵지않다며
적극적인 사람으로 바뀌어 제대로 듣는 것이 중요하다는 교훈을 받은 고객입니다.
2009년9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위해 방문하여 일상생활에서 아무 불편없이
보청기사용함으로 만족한다며 감사인사를 하였습니다.
2010년11월 보청기사용 1년10개월만에 건전지구입위해 방문, 보청기점검한결과
소모성부품에 문제있음으로 조치받을 것을 안내하자 비싼 보청기인데 10년이상
사용해야지 벌써 부품교체하면 않된다며 이해하지못해 다른 고객자료 이용하여
소모성부품을 교체하는 것에대해 이해시키는데 힘이 들었습니다.(REC교체)
2011년3월 건전지구입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사용에 불편없고 2010년11월 보청기
고장에대해 오해하여 미안하다며 오히려 신뢰하는 계기가 되었다고 하였습니다.
2011년6월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보청기착용하고 대인관계에 자신감 생겼다며
감사인사하였으며 옷차림이나 행동이 저가 보기에도 자신감있어 보였습니다.
2011년12월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처음 보청기상담차 한미보청기 방문할때와
달리 멋진 중년여성으로 자신감까지 엿보여 듣는 것의 중요함을 느꼈습니다.
2012년3월 보청기소리나지않아 방문,전자현미경으로 확인결과 이물질막힘으로
고객에게 보여주자 2010년11월 보청기고장원인이 한미보청기에서 청소한 것이
원인이라 오해하고 그동안 청소못하게했는데 보청기상태보니 오해가 풀렸다며
그동안 미안했다며 귀가하던중 다시 방문하여 금일봉을 주었습니다.
2012년12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계획된 보청기재활4차과정 진행하였으며
고객은 말소리가 선명해졌다며 잘챙겨주어 고맙다는 감사인사하였습니다.
2014년1월 보청기소리 약하자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200 ITC 좌측
귓속형보청기(2009년구입)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안내했지만 설지나
접수하겠다고 하였습니다.
2014년7월 청각장애등급 있음으로 보장구지원금으로 신규보청기구입 희망하여
스타키보청기사 ARIES BTE 귀걸이형보청기를 추천하고 기초생활수급자임으로
관할 주민센터에 보장구지원금 신청을 먼저하도록 안내하였습니다.
2018년10월8일 타보청기점에서 귓속형보청기를 싸게해준다하여 보장구지원금
으로 2015년경 구입하였는데 불편하게 사용하다 분실함으로 보관중이던 스타키
보청기사 Destiny 200 ITC 좌측 귓속형보청기(2009년구입)를 가져왔다며 죄송
하다며 사과하면서 보장구지원금 신청 가능할때까지 사용할수있도록 부탁하여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MIC,REC,일반VC교체)
10월13일 수리된 보청기찾으로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200 ITC 좌측
귓속형보청기(2009년구입)로 보청기재활5차과정 진행하고 감사인사하였습니다.
(일시적으로 비양심적인 상술로 보청기고객을 속일수는 있겠지만 보청기구입후
보청기재활과정과 보청기사후관리과정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경험한
보청기고객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업무능력을 자연히 비교평가할 것입니다)
2020년12월7일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신청이 가능함으로 집가까운 부산 북구
덕천동지역 덕천로타리 주변에있는 특정국가명의 보청기점에서 보청기상담하고
이야기하는 이비인후과에서 검사하고 서류를받아 부산 사상구 모라1동 행정복지
센타에 제출하였는데 가만히 생각해보니 2015년 보장구지원금으로 타보청기점
에서 보청기를 구입한후 불편하여 실패했던 경험과 보청기상담점의 보청기진행
과정이 비슷하여 또다시 보청기실패할까 걱정되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방문하였다며 본인명의의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이 보청기업체로 빠져나갈까
걱정된다고 하였습니다.
가져온 공문을 확인결과 부산 사상구청 생활보장과에서 보내온 "장애인보조기기
수급자격 결정 통보서"와 "장애인보조기기 지원에 따른 안내문"으로 해당 구청
담당자에게 전화확인결과 지원금청구서류는 접수되지않았다고하여 부산 사상구
모라1동 행정복지센타 당당자에게 전화확인결과 보청기구입한 서류는 접수되지
않았다고함으로 딜라이트보청기사 Delight 대청마루 1 DM 1 UP ITC 좌측 귓속형
보청기로 결정하고 귓본채취하여 신규제작하도록 의뢰하였습니다.
2020년12월 신규보청기 제작되자 방문하여 딜라이트보청기사 Delight 대청마루
1 DM 1UP ITC 좌측 귓속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누계6차)과정 진행후 2일후
방문하여 보청기구입여부를 최종 결정하고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청구절차를
진행하기로 하였습니다.(고객성격이 본인기준이 강함으로 취한 조치임)
2023년7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대원보청기사 딜라이트보청기
Daewon Delight 대청마루 1 DM 1UP ITC 좌측 귓속형보청기(2020년구입)로
보청기재활7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오늘은 보청기가 소리나지 않는다며 방문하여 대원보청기사 딜라이트보청기
Daewon Delight 대청마루 1 DM 1UP ITC 좌측 귓속형보청기(2020년구입) 점검
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한후 부산진구 부전동에있는 타보청기점에서
2015년 대한보청기사 MAXO.kx ITC 좌측 귓속형보청기를 보장구지원금으로
구입한후 잘들리지않아 사용하지않고 보관하였다며 ㅜ수리기간동안 사용할수
있도록 요청하여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에서 취급하지않는 보청기제품으로
소리조절 않됨을 안내하자 하루라도 빨리 수리해달라고 부탁하였습니다.
https://cafe.daum.net/sorisem001/PCuo/7446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에서 직접 체험함으로
보청기상담사의 실력을 미리 검증하면서 비교한다음 보청기를 결정할 수있음)
한달 시범착용 보청기,무료보청기,공짜보청기,1+1 보청기 등
보청기기만상술로 인한 난청인과 청각장애인의 보청기피해가
급증하고 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청각장애인의경우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관련하여 양심불량의 보청기점에서 의료법
위반행위하는 신종 기만, 사기상술의 불법행위가 확인되고 있음으로 주의하기 바랍니다.
특히 보조기기지원금을 청각장애인이 직접 수령하지않고 보청기점에다 위임하여 지급
받는경우 보청기가격이 정해져 있음에도 불구하고 더 높은 가격으로 청각장애인에게
본인부담금이라며 결제받은후 세금계산서로 보조기기 기준금액으로 국민건강보험공단
이나 해당 구청에 청구하는 비양심적인 사례들이 발생하고있으니 청각장애인이나 관련
단체에서는 이에대한 사후확인과정을 철저히하여 국민세금낭비나 청각장애인의 피해가
없도록 관련 규정을 강화하여 재발되지않도록 해야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