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69,000원에 청각장애등급받게하면서 공짜보청기를 준다는 보청기업체에 보청기한것을 후회한다는 부산 수영구 민락동에사는 4490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19. 2. 22. 11:30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가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랍니다.


부산 수영구 민락동에사는 4490번 보청기고객 자택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젊을때 열감기후 난청 발생하였으며 2009년경부터 좌측이 먼저 나빠진후

우측도 난청이 진행되었다 하였으며 2010년경 부산 수영구지역 이비인후과에서

진료결과 치료나 수술로 회복않되는 난청으로 보청기할정도는 아니라는 이야기

들었으며 부산 수영구지역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상담받아보았는데 신경손상된

난청이라며 보청기가격 이야기하였지만 주변에서 보청기는 많이 알아보아야한다

함으로 미루다 포기하였다고 하였습니다.

 

2014년여름 경로당회원중 보청기사용하는 지인이 부산 중구지역 의료기판매점

에서 보청기를 싸게 양심적으로 판매한다면서 추천하여 청력검사과정없이 음성

증폭기를 30만원인데 깍아서 28만원에 구입하였지만 소리구분되지않고 불편하여

사용하지않고 보관중이라 하였습니다.

 

2010년부터 부산 수영구지역 종합병원에서 혈압약, 2013년부터 부산 연제구지역

종합병원에서 지방간약, 2014년부터 부산 수영구지역 종합병원에서 관절염약을 

처방받아 복용하고있으며 난청으로 불편해하는 모친위해 한미보청기 고객(710)

딸이 소개하여 막내사위와 함께 보청기상담차 2015년1월23일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부산 중구지역 의료기판매점에서 청력검사과정없이 구입한 음성증폭기

실패원인을 알겠다면서 먼저 우측에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4+ 귓속형보청기로

결정하고 보청기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

 

1월31일 신규제작된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4+ 귓속형보청기 찾기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하면서 보청기착용법과 관리방법을 교육하였습니다.

 

2015년2월 사위와 방문,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4+ 귓속형보청기 착용하고 성당

에서 신부님말씀이 들리긴하는데 알아들을수 없었다며 방문하여 보청기예상효율

(WRS) 40%에대해 재안내하면서 나머지 불편함에대해 확인결과 없다하여 보청기

재활2차과정까지 진행하였습니다.

 

2015년6월 사위와 방문하여 청소와 점검한후 보청기재활3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6년5월 잘사용하던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4+ 귓속형보청기가 플레이트와

보청기껍질부분이 분리되었다며 방문하여 수리접수하였습니다.(분해재조립)


2017년10월10일 보청기소리 약하다며 방문하여 기도청력검사결과 청각변화있어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4+ 귓속형보청기 점검후 보청기재활4차과정 진행하던중

외부피드백현상있어 확인한결과 외이도변화로 발생한 문제로 보청기껍질을 제작

하기위해 귓본채취하여 크기를 비교한후 수리접수하였습니다.(쉘수리)


10월18일 쉘수리한 보청기찾기위해 방문하여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4+ 귓속형

보청기로 보청기재활5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7년11월6일 보청기착용하면 통증있다며 딸과 방문하여 오디나보청기사 Intui

tion4+ 귓속형보청기와 외이도확인결과 짖무름현상으로 귓본에 표시하여 재제작

의뢰하였습니다.(쉘수리)


쉘수리후 보청기착용감에는 불편없지만 말소리듣기 불편함있다며 전화와 다리가

불편하여 방문하기 힘든다하여 11월17일 저녁 퇴근길에 자택으로 출장방문하여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4+ 귓속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6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건전지가 떨어지고 보청기가 잘들리지않는다며 전화와 어제 퇴근길에 자택으로

방문하여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4+ 우측 귓속형보청기(2015년구입) 점검결과

이물질 막힘으로 전자현미경으로 확대하여 확인시키면서 제거하자 잘들린다고

하였으며 2018년 부산 연제구지역 보청기업체에서 복지관을 방문하여 차량으로

부산 연제구 연산동지역 이비인후과병원에서 청각장애등급4급을 받게하고 청각

장애등급 검사비용으로 69,000원을 받으면서 공짜보청기를 해주었는데 삐~하는

잡소리가나고 잘들리지않는다하여 보청기확인결과 보청기제조사와 제품명없이

제품번호만 보청기껍질에 표시된 우측 고막형보청기로 고객에게 설명하자 공짜

보청기인줄 알았는데 5년에 한번만 지원받는 131만원의 보청기인줄 몰랐다면서

본인말고도 대부분이 보청기사용에 불만족하고 있다는 이야기를 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http://cafe.daum.net/sorisem001/PCwl/45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