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고 서울,경기,울산지역에있는 한미보청기
와는 업무적인 연관 관계가 없음으로 보청기재활서비스업무를 무상으로 제공할 수
없음을 알려드리며 신중하게 보청기상담과정을 통해 비교한후 결정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사상구 학장동에사는 9205번 보청기상담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상담고객은 철제가공회사를 운영하면서 2000년경부터 이명현상과 함께
서서히 난청진행되었으며 부산 서구 아미동에있는 부산대학교병원과 부산 서구
동대신동에있는 동아대학교병원에서 진료한결과 과로와 스트레스로인한 이명
현상과 난청으로 충분하게 휴식을 취하지않으면 청력이 더나빠진다는 이야기를
들었지만 휴식을 취할수는 없었다고 하였습니다.
난청으로 일상생활에서 불편하여 부산 사상구 주례동에있는 좋은삼선병원에서
청각장애 3급을 받았으며 부산 서구 서대신동에있는 프렌챠이즈 타보청기점과
부산 사상구 감전동에있던 이마트매장 지하에있던 프렌챠이즈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를 구입하였지만 불편하고 도움되지않아 포기하였다고 하였습니다.
2013년경부터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서면로타리 부근에서 독일에서 보청기부품
수입하여 직접 제조한다는 타보청기점에서 보장구지원금과 보상조건으로 양쪽
으로 보청기 구입하여 사용중인데 고장이 잦고 시간이 지날수록 말소리구분하지
못하는것을본 지인이 코로나19 이전에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 추천하였지만
시간이 나지않아 방문하지 못하다 이제는 보청기착용해도 거의 말소리를 구분
하지못하고 보청기구입점에서 기력이 떨어졌으니 붕어즙을 먹어보라하고 인공
와우에대해 이야기하여 답답한 마음에 상담차 방문하였다고 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을 위한 순음청각검사결과는 아래표와 같습니다.(dB HL)
125 | 250 | 500 | 750 | 1k | 1.5k | 2k | 3k | 4k | 6k | 8k | 3분법평균 | |
좌측 | X | 100 | 100 | 100 | 105 | 115 | 105 | 95 | 100 | 95 | 85 | 103 |
우측 | X | 100 | 90 | 90 | 90 | 110 | 110 | 90 | 95 | 85 | 95 | 97 |
좌 측 | 우 측 | 양 쪽 | 참 조 사 항 | |
S R T | 측정곤란 | 측정곤란 | 측정곤란 | |
M C L | 115 | 110 | 110 | |
U C L | 115 | 115 | 115 | 신뢰성 없음 |
보청기예상효율(WRS) | 0% | 5% | 5% | |
양쪽 3곳의 타사구입 보청기착용 경험있음 |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고 가져온 보청기껍질에 보청기제조사 표시없이 "LINNER ITC"로 표시된
우측 귓속형보청기(ITC로 312번 배터리 아닌 10번 배터리사용,부산진구 부전동
지역 서면로타리 부근에서 독일에서 보청기부품 수입하여 직접 제조한다는 타
보청기점에서2018년구입)와 보청기껍질에 보청기제조사 표시없이 "UNNEA
CIC"로 표시된 좌측 고막형보청기(부산진구 부전동지역 서면로타리 부근에서
독일에서 보청기부품 수입하여 직접 제조한다는 타보청기점에서2015년구입)는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에서 취급하지않는 보청기제조사 제품으로 재사용에
대한 보청기사후서비스 제공이 않되고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에서는 즉석
제조 및 즉석 수리를 하지않음과 청각상태가 보청기로 타보청기점에서 가져온
보청기와 달리 음감테스트고하정에서 체험한것같이 정상인과 같이 불편하지
않게 듣게는 가능하겠지만 말소리구분에대한 청각상태(WRS)가 좋지않음으로
종합적으로 검토하여 결정하도록 안내하고 상담종료하였습니다.
https://cafe.daum.net/sorisem001/3AYN/6838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에서 직접 체험함으로
보청기상담사의 실력을 미리 검증하면서 비교한다음 보청기를 결정할 수있음)
한달 시범착용 보청기,무료보청기,공짜보청기,1+1 보청기 등
보청기기만상술로 인한 난청인과 청각장애인의 보청기피해가
급증하고 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청각장애인의경우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관련하여 양심불량의 보청기점에서 의료법
위반행위하는 신종 기만, 사기상술의 불법행위가 확인되고 있음으로 주의하기 바랍니다.
특히 보조기기지원금을 청각장애인이 직접 수령하지않고 보청기점에다 위임하여 지급
받는경우 보청기가격이 정해져 있음에도 불구하고 더 높은 가격으로 청각장애인에게
본인부담긍이라며 결제받은후 세금계산서로 보조기기 기준금액으로 국민건강보험공단
이나 해당 구청에 청구하는 비양심적인 사례들이 발생하고있으니 청각장애인이나 관련
단체에서는 이에대한 사후확인과정을 철저히하여 국민세금낭비나 청각장애인의 피해가
없도록 관련 규정을 강화하여 재발되지않도록 해야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