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2023년구입 bernafon Zerena 3 CIC P 고막형보청기 요양보호사가 가져온 부산 동래구 사직동에사는 9225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24. 9. 1. 22:08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고 서울,경기,울산지역에있는 한미보청기

와는 업무적인 연관 관계가 없음으로 보청기재활서비스업무를 무상으로 제공할 수

없음을 알려드리며 신중하게 보청기상담과정을 통해 비교한후 결정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피해예방이나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 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보청기제조사에서 신규제작과정에서 임의로 조절한 보청기로 보청기이득[볼륨]만

올렸다가 내렸다가하는 보청기상담사는 실력없는 보청기상담사일 가능성이 높으며

이러한 경우 소음성난청의 피해로인해 영구히 말소리구분을 못하거나 제대로 듣지

못해 삶의 질이 떨어질수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부산 동래구 사직동에사는 9225번 보청기고객 요양보호사가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고객은 1995년 교통사고로 우측 상하반신 마비로인해 지체장애3급과 기초

생활수급자로 생활하고있으며 40세때 신경을 많이쓴후 이명현상과 함께 난청발생

하여 불편하게 생활하다 2023년3월경 부산 동래구 사직동에있는 에코이비인후과

에서 청각장애등급 관련 진료한결과 부산 동래구 명륜동에있는 대동병원을 추천

하여 검사하였는데 판정기준에 모자란다는 이야기를 들었다고 하였습니다. 

 

자택을 방문하는 요양보호사 도움으로 보청기에대해 여러곳에 알아보던중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와도 전화로 상담하였는데 신뢰되어 출장상담을 요청하여

2023년6월 자택방문하여 상담을 진행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그동안 병원과 연계된 타보청기점과 부산 동래구에있는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상담하던 과정과는 차이가많고 신뢰있다며 보청기구입을 희망하여 버나폰

보청기사 bernafon Zerena 3 CIC P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한다음 귓본채취하여

신규제작 의뢰하였습니다.

 

2023년7월10일 신규제작된 보청기가 도착하자 자택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Zerena 3 CIC P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한후 보청기

착용법과 관리방법 교육하고 살펴본결과 교통사고로 우측부분이 마비되어 우측

팔을 사용하지 못하지만 좌측팔로만 보청기착용과 습기제거보관통 사용이 가능

함으로 요양보호사가 배터리교체에 대해서만 도움주기로 하였습니다.

 

7월17일 보청기가 소리나지 않는다며 전화와 자택으로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Zerena 3 CIC P 고막형보청기 점검결과 배터리 방전으로 점검결과를

안내하였습니다.

 

2023년9월 보청기용 건전지떨어지자 전화와 자택으로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Zerena 3 CIC P 고막형보청기 청소와 점검한다음 보청기재활2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오늘은 요양보호사가 보청기가지고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Zerena

3 CIC P 고막형보청기(2023년구입) 점검결과 우측보청기가 소모성부품 문제있어

수리접수하였습니다.

https://cafe.daum.net/sorisem001/6X/7922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에서 직접 체험함으로 

보청기상담사의 실력을 미리 검증하면서 비교한다음 보청기를 결정할 수있음)

 

한달 시범착용 보청기,무료보청기,공짜보청기,1+1 보청기 등

보청기기만상술로 인한 난청인과 청각장애인의 보청기피해가

급증하고 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청각장애인의경우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관련하여 양심불량의 보청기점에서 의료법

위반행위하는 신종 기만, 사기상술의 불법행위가 확인되고 있음으로 주의하기 바랍니다.

특히 보조기기지원금을 청각장애인이 직접 수령하지않고 보청기점에다 위임하여 지급

받는경우 보청기가격이 정해져 있음에도 불구하고 더 높은 가격으로 청각장애인에게 

본인부담금이라며 결제받은후 세금계산서로 보조기기 기준금액으로 국민건강보험공단

이나 해당 구청에 청구하는 비양심적인 사례들이 발생하고있으니 청각장애인이나 관련

단체에서는 이에대한 사후확인과정을 철저히하여 국민세금낭비나 청각장애인의 피해가

없도록 관련 규정을 강화하여 재발되지않도록 해야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