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2023년구입 bernafon Zerena 3 CIC P 고막형보청기를 택배로 수리접수한 충청북도 단양군 대강면사는 053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24. 4. 18. 15:42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고 서울,경기,울산지역에있는 한미보청기

와는 업무적인 연관 관계가 없음으로 보청기재활서비스업무를 무상으로 제공할 수

없음을 알려드리며 신중하게 보청기상담과정을 통해 비교한후 결정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피해예방이나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 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보청기제조사에서 신규제작과정에서 임의로 조절한 보청기로 보청기이득[볼륨]만

올렸다가 내렸다가하는 보청기상담사는 실력없는 보청기상담사일 가능성이 높으며

이러한 경우 소음성난청의 피해로인해 영구히 말소리구분을 못하거나 제대로 듣지

못해 삶의 질이 떨어질수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충청북도 단양군 대강면에사는 053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1984년경 소음심한곳에 2년정도 소음방지구착용없이 근무한후 난청발생

하여 프랜차이즈방식으로 운영하는 타보청기점에서 우측에 소비자가격 160만원인

대한보청기사 MAXO 단순증폭방식 고막형보청기를 60만원에 구입후 사용했지만

불편으로 사용못하다 2004년7월 인터넷으로 한미보청기를 알고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양쪽으로 소리샘보청기사

PCP 프로그램형 고막형보청기를 착용하고 보청기재활과정을 시작하였습니다. 

 

2007년5월 잘사용하던 보청기1개를 분실함으로 신규구입하면서 나머지 한쪽도

보상처리로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4+ CIC 4채널12밴드기능 고막형보청기로

변경하여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하였습니다. 

 

2008년4월 우측보청기를 또다시 분실했다면서 남편과 방문하여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4+ CIC 4채널12밴드기능 고막형보청기로 재구입하였습니다. 

 

2011년6월 잘사용하던 우측보청기가 소리나지않자 택배로 보청기보내와 확인한

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파악되어 해당 제조사에서 REC교체하였습니다. 

 

2013년4월4일 보청기껍질과 플레이트부분 분리되고 소리도 잘들리지 않는다면서

택배로 보청기만 보내와서 점검결과 충격으로 보청기껍질에 균열생기면서 MIC도

빠지고 보청기껍질과 플레이트가 분리됨으로 전화안내하고 수리의뢰하였습니다. 

 

4월10일 수리된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4+ 고막형보청기(MIC고정,쉘결합,코팅,

점검,청소) 찾기위해 방문하여 착용중에 소리나지않는 현상발생하여 땜과 배선을

점검하도록 재수리의뢰한후 택배발송하였습니다. 

 

4월29일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4+ 좌측 고막형보청기가 새건전지넣어도 끓는

소리나면서 제대로 들리지않는다고 방문하여 점검결과 울산지역 타보청기점에서 

3알들이 한팩에 2500원하는 "ㅅ"사 건전지문제로 밝혀졌으며 2BOX나 구입했는데

보청기도 품질문제가 발생할수있다는 경험하였다며 새로 건전지구입하였습니다. 

 

2014년2월13일,2007년5월구입한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4+ 좌측 고막형보청기 

이상있자 택배로 보청기보내와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의뢰하였습니다.

(AMP납땜,MIC납땜,청소)

 

2월18일 수리된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4+ 좌측 고막형보청기 찾기위해 방문, 

2008년구입한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4+ 우측 고막형보청기 분실했다며 같은

기종으로 결정하고 귓본채취하였으며 울산지역에도 보청기점들이 여러곳있지만

보청기실패할까 선뜻 타보청기점을 방문하지 못하겠다며 잘부탁한다하였습니다.

 

2월24일 신규제작된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4+ 우측 고막형보청기를 기존자료 

재입력하여 택배로 보청기를 발송하였습니다.

 

2014년3월 신규제작된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4+ 우측 고막형보청기 착용중에

불편한 문제에대해 방문하여 보청기재활7차과정 진행하였으며 착용감에 이질감

있음으로 귓본채취한후 재제작접수하도록 안내하였지만 주말에 집안행사가 있음

으로 다음주에 보청기를 택배로 보내오기로하였습니다.

 

2015년5월 분실한줄알았던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4+ 우측 고막형보청기 다시

찾음으로 신규보청기가 불편한점있지만 방문하지 않았는데 좌측보청기 소리나지

않아 방문하여 점검한결과 배선단락으로 수리접수한후 우측보청기도 보청기재활

8차과정 진행후 모친이 경상북도 포항지역 타보청기점에서 양쪽으로 보청기구입

했지만 불편하고 보청기구입점을 몇번이나 방문해도 해결않되자 보청기구입점을 

함께 방문하였었는데...다시는 만나고 싶지않는 보청기상담사라고 하였습니다.

 

2016년3월 울산에서 충청북도 단양으로 이사하였는데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4+ 우측 고막형보청기가 소리약하다고 방문하여 점검한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한다음 나머지 보청기2개는 수리진행위해 귓본채취하여 보관하였으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에서 보청기관리받다보니 타보청기점에는 방문하기에

거부감이 생겼다고 하였습니다.

 

2019년2월 보장구지원금의 신청기간이 다되었음으로 신규보청기 상담위해 방문,

태양메디텍보청기사 HEI 04 고막형보청기(L:2007년구입,R:2008년구입)와 오디나

보청기사 Intuition 4+ 우측 고막형보청기(2014년구입)를 청소와 점검후 좌측에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한후 귓본채취하여 보장구

처방전 발급받았다는 연락이오면 보청기제작 의뢰하기로 하였습니다.

 

2019년3월 보청기 제작되자 방문,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좌측 고막형

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누계9차)과정 진행후 보장구지원금 청구위한 관련서류

발행한다음 보장구처방전 발급받았던 충청남도 제천시지역 서울이비인후과에서

한달뒤 보장구검수확인서 발급받아 국민건강보험공단에 보장구지원금을 청구

하도록 안내후 쉘균열있는 태양메디텍보청기사 HEI 04 고막형보청기(L:2007년

구입,R:2008년구입)는 점검 및 수리의뢰하였습니다.(쉘보수)

 

2019년4월 좌측보청기가 밀려나온다며 택배로 보청기를 보내와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좌측 고막형보청기를 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쉘교체)

 

2021년7월 보청기소리나지않자 택배로 보청기보내와 나라보청기사에서 제작한

오디나보청기사 Audina Intuition 4+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2014년구입) 점검

결과 건전지도어를 규정대로 닫으면 소리나지않고 약간 빼면 보청기가 작동하여

점검결과를 전화로 설명한후 수리의뢰하였습니다.(단선,납땜)

 

2022년1월 2019년구입한 좌측보청기를 분실하였다며 방문하여 충청북도 단양

에서 부산까지 방문하기에는 불편하여 충청북도 제천시에있는 이비인후과 병원

내에있는 타보청기점에서 스타키보청기사 고막형보청기 양쪽으로 구입하였는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에서 구입한 보청기 한쪽을 착용한것보다도 보청기소리

약하고 말소리구분않되자 보청기상담사는 기존에 사용하던 보청기에 익숙해서 

그렇다며 계속 착용하다보면 좋아진다...,스마트폰에 어플을 설치하여 조작하며 

사용할수있다는 이야기와 변명만 반복하자 남편이 듣고 아니라하여 보청기반품

한다음 신규보청기상담차 딸과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INIZIA 3

CIC P 좌측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한다음 귓본채취하여 신규제작 의뢰하였습니다.

 

2022년2월 신규제작된 보청기도착하자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INI

ZIA 3 CIC P 좌측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누계10)차과정 진행한후 태양

메디텍보청기사에서 제조한 HEI 04 CIC 고막형보청기(L:2007년,R:2008년구입,

오디나보청기사 Audina Intuition 4+키트)와 나라보청기사에서 제조한 오디나

보청기사 Audina Intuition 4+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2014년구입)도 청소한후

점검결과 이상없었습니다.

 

2022년6월 좌측보청기 소리나지 않는다며 우체국택배로 보내와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INIZIA 3 CIC P 좌측 고막형보청기 점검결과 MIC에 이물질막힘이라

제거한후 소프트껍질이 벗겨지는 현상있어 수리접수하였습니다.(재코팅)

 

2022년12월 태양메디텍보청기사에서 제조한 HEI 04 CIC 고막형보청기(2008년

구입,오디나보청기사 Audina Intuition 4+키트)를 분실하였다며 방문하여 버나폰

보청기사 bernafon INIZIA 3 CIC P 우측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한후 귓본채취하여

신규제작 의뢰하였습니다.

 

2023년1월7일 신규제작한 보청기 도착하자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INIZIA 3 CIC P 우측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누계11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1월14일 보청기에서 이상한 소리나자 택배로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INIZIA 

3 CIC P 좌측 고막형보청기(2022년구입) 보내와 점검한결과 기기이상으로 수리

접수하였습니다.

 

1월16일 좌측보청기가 예비없음으로 불안하자 신규보청기 구입에대해 전화로

요청함으로 사용중인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INIZIA 3 CIC P 고막형보청기

(L:2022년1월,R2022년12월구입)가 2023년1월부터 단종된다고 보청기제조사

에서 연락와서 향후 보청기관리상 동일제품으로 통일이 필요하여 전화로 안내

하고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Zerena 3 CIC P 고막형보청기를 좌측 2개,우측

1개를 신규발주하고 제작된후 기존보청기는 정산작업하기로 하였습니다.

 

예비보청기는 사용중인 보청기와 동일한 보청기제품이어야만 피팅프로그렘을

그대로 옮길수가 있으며 그렇게 하여야만 교대로 보청기 사용시 보청기사용에

불편이 없기 때문에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에서 업무조치한 것입니다.

 

2023년2월4일 신규제작된 보청기도착하자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Zerena 3 CIC P 고막형보청기 좌측 2개,우측1개로 보청기재활1차(누계12차)과정

진행후 제품 단종된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INIZIA 3 CIC P 고막형보청기(L:

2022년1월,R2022년12월구입)는 반품접수하고 나라보청기사에서 제작한 오디나

보청기사 Audina Intuition 4+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2014년구입) 점검한결과

소모성부품 문제있어 수리접수하였습니다.(AMP부식으로 수리효율없음)

 

2월9일 수리의뢰한 나라보청기사에서 제작한 오디나보청기사 Audina Intuition 

4+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2014년구입)가 "AMP부식으로 수리효율없음"으로 

점검결과가 나오자 전화로 알려주자 예비보청기가 없음으로 불안함으로 버나폰

보청기사 bernafon Zerena 3 CIC P 우측 고막형보청기 추가로 신규발주하기로

하였습니다.

 

2월16일 신규제작된 보청기 도착하자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Zerena 3 CIC

P 고막형보청기에 기존자료를 입력하는 보청기재활1차(누계13차)과정 진행한후

택배로 보청기를 발송하였습니다.

 

2023년3월 남편과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Zerena 3 CIC P 고막형

보청기 4개를 청소와 점검한후 보청기재활14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오늘은 보청기소리 약해졌다며 택배로 보청기보내와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Zerena 3 CIC P 고막형보청기(2023년구입) 점검한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

접수하였습니다.

https://cafe.daum.net/sorisem001/BYFs/7917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에서 직접 체험함으로 

보청기상담사의 실력을 미리 검증하면서 비교한다음 보청기를 결정할 수있음)

 

한달 시범착용 보청기,무료보청기,공짜보청기,1+1 보청기 등

보청기기만상술로 인한 난청인과 청각장애인의 보청기피해가

급증하고 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청각장애인의경우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관련하여 양심불량의 보청기점에서 의료법

위반행위하는 신종 기만, 사기상술의 불법행위가 확인되고 있음으로 주의하기 바랍니다.

특히 보조기기지원금을 청각장애인이 직접 수령하지않고 보청기점에다 위임하여 지급

받는경우 보청기가격이 정해져 있음에도 불구하고 더 높은 가격으로 청각장애인에게 

본인부담금이라며 결제받은후 세금계산서로 보조기기 기준금액으로 국민건강보험공단

이나 해당 구청에 청구하는 비양심적인 사례들이 발생하고있으니 청각장애인이나 관련

단체에서는 이에대한 사후확인과정을 철저히하여 국민세금낭비나 청각장애인의 피해가

없도록 관련 규정을 강화하여 재발되지않도록 해야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