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청,이명관련

2023년구입 bernafon Zerena 1 CIC P 고막형보청기로 4차조절한 부산 해운대구 중동에사는 9170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24. 6. 25. 19:09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고 서울,경기,울산지역에있는 한미보청기

와는 업무적인 연관 관계가 없음으로 보청기재활서비스업무를 무상으로 제공할 수

없음을 알려드리며 신중하게 보청기상담과정을 통해 비교한후 결정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피해예방이나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 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보청기제조사에서 신규제작과정에서 임의로 조절한 보청기로 보청기이득[볼륨]만

올렸다가 내렸다가하는 보청기상담사는 실력없는 보청기상담사일 가능성이 높으며

이러한 경우 소음성난청의 피해로인해 영구히 말소리구분을 못하거나 제대로 듣지

못해 삶의 질이 떨어질수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부산 해운대구 중동에사는 9170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고객은 원로목사님으로 2003년부터 혈압약을 부산 해운대구 좌동에있는 

인제대학교 해운대백병원에서 혈압약을 처방받아 복용하며 2021년 신장에 혹

제거수술 받았다고 하였습니다.

 

난청으로 일상생활에 불편하자 2017년 부산 연제구 연산동에있는 김경이이비인

후과에서 청각장애6급 받은후 병원과 연계된 프렌챠이즈 타보청기점에서 오티콘

보청기사 oticon Ria 2 Pro CIC P 고막형보청기(matrix117/50,6채널,소비자가격

320만원)를 보장구지원금 포함하여 450만원에 구입하였지만 큰소리가 불편하여

호주머니에 넣어두었다 보청기를 구입한지 2년만에 우측보청기를 분실하였다고

하였습니다.

 

보청기 분실한후 부산 해운대구 좌동에있는 타보청기점에서 우측고막형보청기를

120만원에 구입하였지만 분실한 오티콘보청기사 oticon Ria 2 Pro CIC P 고막형

보청기(부산 연제구 연산동에있는 김경이이비인후과 병원과 연계된 프렌챠이즈

타보청기점에서 2017년구입)보다 못해 보청기수리접수하였는데 부산 한미보청기

난청센타 보청기고객(1533)인 처남댁이 불편없이 보청기를 사용한다며 추천하여 

자녀분과 함께 2023년3월7일 상담차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2곳의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상담과 검사하던 과정과 차이많고 음감

테스트과정에서 체험한 보청기가 큰소리 불편함없이 함께 보청기상담에 참여한

자녀들과 대화가 가능하다며 보청기구입을 희망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Zerena 1 CIC P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후 귓본채취하여 신규제작 의뢰하였습니다.

 

3월14일 신규제작된 보청기도착하자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Zerena

1 CIC P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한후 보청기착용법과 관리방법

교육하자 함께 방문한 호주사는 딸이 보통소리로 대화가 가능하고 작은소리까지 

잘듣는것을 확인하고는 신기하다고 하였으며 오티콘보청기사 oticon Ria 2 Pro

CIC P 우측 고막형보청기(부산 연제구 연산동에있는 김경이이비인후과 병원과

연계된 프렌챠이즈 타보청기점에서 2017년구입) 분실한후 부산 해운대구 좌동에

있는 프렌챠이즈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했다는 보청기를 가져왔는데 확인한결과

오티콘보청기사 oticon Siya 1 CIC P 우측 고막형보청기(matrix118/52,48채널,

소비자가격 390만원,2020년구입)로 보상적용하였습니다.

 

3월27일 좌측보청기가 압박감있다며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Zerena

1 CIC P 고막형보청기 청소와 점검한후 불편한 부분에대해 마모작업하였습니다.

 

2023년4월 보청기청소와 점검차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Zerena 1

CIC P 고막형보청기의 볼륨을 높혀달라고하여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

으로 측정결과 이상없고 청력검사 진행결과 변동없어 보청기재활2차과정 진행

하면서 본인의 생각과 다름을 설명하자 이해하여 조절내용은 수정하지 않았으며

고객은 오티콘보청기사 oticon Siya 1 CIC P 고막형보청기(부산 해운대구 좌동

있는 프렌챠이즈 타보청기점에서 2017년구입) 구입한 보청기구입점에서는

보청기이득을 올리고 내리는것에대해 너무 쉽게해 주었었는데 부산 한미보청기

난청센타에서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하면서 보청기의 위험과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의 중요함을 알게된다고 하였습니다.

 

2024년2월 보청기소리 약해지자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Zerena 

CIC P 고막형보청기(2023년구입) 점검한결과 이물질막혀있어 전자현미경으로

확대하여 확인시킨후 제거하고 보청기재활3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오늘은 보청기청소와 점검차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2023년구입)로 보청기

재활4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https://cafe.daum.net/sorisem001/BYFs/7988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에서 직접 체험함으로 

보청기상담사의 실력을 미리 검증하면서 비교한다음 보청기를 결정할 수있음)

 

한달 시범착용 보청기,무료보청기,공짜보청기,1+1 보청기 등

보청기기만상술로 인한 난청인과 청각장애인의 보청기피해가

급증하고 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청각장애인의경우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관련하여 양심불량의 보청기점에서 의료법

위반행위하는 신종 기만, 사기상술의 불법행위가 확인되고 있음으로 주의하기 바랍니다.

특히 보조기기지원금을 청각장애인이 직접 수령하지않고 보청기점에다 위임하여 지급

받는경우 보청기가격이 정해져 있음에도 불구하고 더 높은 가격으로 청각장애인에게 

본인부담금이라며 결제받은후 세금계산서로 보조기기 기준금액으로 국민건강보험공단

이나 해당 구청에 청구하는 비양심적인 사례들이 발생하고있으니 청각장애인이나 관련

단체에서는 이에대한 사후확인과정을 철저히하여 국민세금낭비나 청각장애인의 피해가

없도록 관련 규정을 강화하여 재발되지않도록 해야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