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고 서울,경기,울산지역에있는 한미보청기
와는 업무적인 연관 관계가 없음으로 보청기재활서비스업무를 무상으로 제공할 수
없음을 알려드리며 신중하게 보청기상담과정을 통해 비교한후 결정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피해예방이나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 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수영구 광안동에사는 8023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고객은 경찰공무원으로 퇴직하였으며 근무시 1년마다 사격훈련 받았다고
하였으며 2010년경부터 당뇨약,2019년부터 전립선약 처방받아 복용하고있으며
2019년 부산진구 부암동지역 밝은눈안과병원 서면점에서 백내장수술을 양쪽
으로 받았다고 하였습니다.
2017년 부산 동구 범일동지역 이비인후과에서 청각장애3급받아 병원부근에있는
부산진구 범천동에있는 타보청기점에서 보장구지원금 131만원으로 보청기껍질에
보청기제조사 표시없이 "SM Aurora 4 Pro CIC"로 표시된 우측 고막형보청기를
구입하였지만 큰소리가 불편하면서 말소리구분이 않됨으로 몇번이나 방문하여
조절받아도 개선되지않자 보청기는 그런가 생각하고 사용하던중 보청기구입점이
폐업함으로 국제신문에서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 보청기안내기사를 읽어보고
보청기상담차 2020년6월 방문하였으며 보청기상태를 확인해본결과 MIC입구를
스펀지로 막아놓은것이 확인되었습니다.(보청기의 피팅프로그렘 조작능력이없는
보청기상담사들이 주로 사용하는 보청기고객을 속이는 기만행위임)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보청기껍질에 보청기제조사표시없이 "SM Aurora 4 Pro CIC"로 표시된
우측 고막형보청기(부산진구 범천동지역 타보청기점에서 2017년 보장구지원금
으로 구입후 보청기구입점은 폐업함) 구입할때의 보청기상담과 검사과정이 많이
다르고 음감테스트과정에서 체험한 보청기는 큰소리가 불편하지 않으면서 작은
소리가 제대로들려 보청기착용이 도움된다하여 보청기가격을 안내하자 가족과
의논하여 결정하겠다고 하였습니다.
2021년7월 재방문하여 청각장애등급 있음으로 주민센타에 보장구지원금 신청
가능일자를 알아보도록 안내하였습니다.
2022년3월18일 재방문하여 부산 수영구 광안4동 행정복지센타로 전화하여 기초
생활수급자임과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신청 가능일자 확인하여 안내하였습니다.
3월19일 재방문하여 부산진구 부전동에있는 박재영이비인후과에서 보조기기(보
청기)처방전 발급받아 부산 수영구 광안4동 행정복지센타에 제출한다음 "장애인
보조기기수급 자격 검토 결과 [적격] 결정 알림공문" 도착하면 방문하도록 안내
하였습니다.
2022년4월 수영구청에서 "장애인보조기기 급여 결정알림" 공문 도착하자 방문
하여 독일지반토스보청기사 시그니아보청기 Sivatos Signia Insio 5 px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한후 귓본채취하여 신규제작 의뢰하였습니다.
2022년5월6일 신규제작된 보청기가 도착하자 방문하여 독일지반토스보청기사
시그니아보청기 Sivatos Signia Insio 5 px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
1차과정 진행한다음 보청기착용법과 괸리방법 교육한후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청구위한 관련서류 작성하고 보청기껍질에 보청기제조사 표시없이 "SM Aurora
4 Pro CIC"로 표시된 우측 고막형보청기(부산진구 범천동지역 타보청기점에서
2017년 보장구지원금으로 구입후 보청기구입점은 폐업함)는 필요없다며 기증
하였습니다.
5월25일 행정복지센타에서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청구위한 관련 서류를 가져
오지 않는다며 몇번이나 독촉있자 방문하여 전화로 행정복지센타 담담공무원과
통화하여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청구위한 절차안내후 독일지반토스보청기사
시그니아보청기 Sivatos Signia Insio 5 px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 확인한결과
외부피드백현상있어 귓본채취하여 외이도변화 설명한후 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
(쉘교체)
2022년6월 쉘교체한 보청기 도착하여 독일지반토스보청기사 시그니아보청기
Sivatos Signia Insio 5 px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 검수결과 수리과정중 피팅
프로그렘이 초기화됨으로 보청기재활2차과정으로 재입력하였습니다.
오늘은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위해 방문하여 독일지반토스보청기사 시그니아
보청기 Sivatos Signia Insio 5 px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2022년구입)로 보청기
재활3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https://cafe.daum.net/sorisem001/BYFs/7693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에서 직접 체험함으로
보청기상담사의 실력을 미리 검증하면서 비교한다음 보청기를 결정할 수있음)
한달 시범착용 보청기,무료보청기,공짜보청기,1+1 보청기 등
보청기기만상술로 인한 난청인과 청각장애인의 보청기피해가
급증하고 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청각장애인의경우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관련하여 양심불량의 보청기점에서 의료법
위반행위하는 신종 기만, 사기상술의 불법행위가 확인되고 있음으로 주의하기 바랍니다.
특히 보조기기지원금을 청각장애인이 직접 수령하지않고 보청기점에다 위임하여 지급
받는경우 보청기가격이 정해져 있음에도 불구하고 더 높은 가격으로 청각장애인에게
본인부담금이라며 결제받은후 세금계산서로 보조기기 기준금액으로 국민건강보험공단
이나 해당 구청에 청구하는 비양심적인 사례들이 발생하고있으니 청각장애인이나 관련
단체에서는 이에대한 사후확인과정을 철저히하여 국민세금낭비나 청각장애인의 피해가
없도록 관련 규정을 강화하여 재발되지않도록 해야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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