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남구 감만동에사는 4285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트럭과 봉고운전 15년동안하였으며 생산공장에서 프레스작업을 5년동안
하면서도 소음방지구는 착용하지 않았다고 하였습니다.
난청으로 불편하여 2012년부터 부산진구지역 이비인후과 4곳을 방문하여 진료를
받았지만 기도청력검사후 치료나 수술로 치료되지않는 난청이라며 보청기착용을
추천하면서 이비인후과 출장나오는 보청기회사 직원과도 연계시켜주었으나 시험
착용해보았던 보청기가 영~아니고 불편하여 상담만 하였다하였으며 부산일보사
한미보청기 광고내용보고 전문적이다는 생각에 2014년5월14일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부산진구지역 이비인후과 4곳과 연계된 타보청기점의 보청기상담과정
과는 많은 차이가있으며 음감테스트과정에서 체험한 보청기소리도 불편않으면서
만족스러웠다며 양쪽으로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후
보청기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
5월22일 신규제작된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보청기 찾기위해 방문,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한다음 작은소리까지 잘들린다며 만족한다하였습니다.
5월28일 말소리듣는데 불편없지만 보청기착용상태로 음식물 씹을때 씹는소리가
불편하다며 해결가능한지 방문하여 보청기재활2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4년6월 전반적으로 소리듣기크다는 느낌있다며 방문하여 보청기재활3차과정
진행하면서 불편사항을 이야기만하면 즉시 즉시 개선해줌으로 좋다며 한미보청기
에서 보청기구입하기전 소리큐 음성증폭기를 54만원에 구입한후 불편하여 자택에
보관중이라하여 필요없으면 기증하도록 안내하였습니다.
2014년7월7일 일상생활에서 보청기사용에는 불편없으면서 도움되지만 식사할때
음식물씹는 소리가 신경쓰인다면서 방문하여 이유를 설명하였지만 이해못함으로
보청기재활4차과정 진행으로 작은소리강도를 조절하였습니다.
7월15일 보청기착용상태에서도 음식물씹는 소리가 불편하지않게 되었다며 방문
하여 보청기재활5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4년9월1일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우측 고막형보청기가 소리않난다며
방문하여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후 좌측보청기는 청소하였습니다.
9월5일 REC교체한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우측 고막형보청기 찾기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재활6차과정까지 진행하였습니다.
2015년2월10일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보청기 착용하고도 잘듣지
못하는 경우있다며 방문하여 무상보증기간내임으로 보청기제조사에서 기기점검
받고 싶다하여 수리접수하였습니다.(L:REC교체-건조요망,R:청소-건조요망)
2월14일 수리한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보청기 찾기위해 방문하여
착용결과 소리가 크다함으로 보청기재활7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월26일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보청기 양쪽으로 착용한 상태에서
좌우균형상 문제있다며 방문하여 보청기재활8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9년4월13일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위해 방문하여 기도청력검사 진행하여
변화있는 청각상태에 맞추어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보청기(2014년
구입)로 보청기재활9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4월16일 전반적으로 보청기소리가 크다는 느낌있자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보청기(2014년구입)로 보청기재활10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4월18일 세면하기위해 잠시 보청기를 탁자위에 빼놓았는데 애완견이 보청기씹어
파손되었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좌측 고막형보청기(2014년
구입) 확인결과 REC부품있는곳이 파손되어 해당 부품도없는 상태였지만 다행히
핵심부품 AMP는 있음으로 귓본채취후 보청기재제작하도록 수리의뢰하였습니다.
(SHELL,REC교체)
2019년6월 보청기소리 약하다며 방문,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좌측 고막형
보청기(2014년구입) 점검한결과 이상없어 기도청력검사 진행하여 변화된 청각에
맞추어 보청기재활11차과정 진행후 외이도내 귀지와 습기제거위해 진동귀청소기
구입하고 사용법을 교육하였습니다.
2020년3월 보청기청소와 점검차 방문하여 우측귀가 보청기를 착용해도 잘들리지
않는다하여 기도청력검사한후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보청기(2014년구입) 측정한결과 우측보청기가 규정출력보다
15 dB HL이나 떨어져 수리접수하였습니다.(MIC,REC교체)
2021년7월 이비인후과에서 청각장애등급 받기위한 검사한다음 주민센타에 제출
하였는데 국민연금공단에서 추가 서류를 요청하였다며 방문하여 부산 한미보청기
난청센타에서 그동안 청력검사한 자료와 보청기구입확인서 발행하였으며 스타키
보청기사 Starkey E Series-P 2 CIC 고막형보청기(2014년구입) 청소와 점검한후
보청기재활12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21년9월 청각장애등급을 "심하지않은장애"로 판정받은후 부산진구 부전동에
있는 박재영이비인후과에서 보조기기(보청기)처방전 발급받아 방문하여 버나폰
보청기사 bernafon Zerena 1 CIC P 우측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한다음 귓본채취
하여 신규제작 의뢰하였습니다.
2021년10월12일 신규제작된 보청기 도착하자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
fon Zerena 1 CIC P 우측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누계13차과정 진행한후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청구위한 관련 서류를 작성하였습니다.
10월14일 도로에서 소음심하다며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Zerena 1
CIC P 우측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4차과정 진행한후 도로에서 보청기소리
들어보았는데 상식적인 반응보이지않아 보청기점검부터 의뢰하기로 하였습니다.
(KIT교체)
10월22일 KIT교체한 보청기가 도착하자 방문하여 수리과정중에 피팅프로그렘이
초기화됨으로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Zerena 1 CIC P 우측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5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10월25일 우측에 신규구입한 보청기가 말소리구분에 효과없자 방문하여 좌측에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Zerena 1 CIC P 좌측 고막형보청기를 신규제작하여
착용해보고 최종적으로 결정하기로하고 귓본채취하여 신규제작 의뢰하였습니다.
오늘은 신규제작된 보청기가 도착하였지만 2021년11월1일부터 보조기기(보청기)
지원금 급여제품이 변경됨으로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Zerena 1 CIC P 고막형
보청기는 급여제품에서 제외됨으로 오티콘보청기사 Oticon G400 IIC 좌측 초소형
보청기로 결정하고 귓본채취하여 신규제작 의뢰하였습니다.
https://cafe.daum.net/sorisem001/3AYN/6033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에서 직접 체험함으로
보청기상담사의 실력을 미리 검증하면서 비교한다음 보청기를 결정할 수있음)
한달 시범착용 보청기,무료보청기,공짜보청기,1+1 보청기 등
보청기기만상술로 인한 난청인과 청각장애인의 보청기피해가
급증하고 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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