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고 서울,경기,울산지역에있는 한미보청기
와는 업무적인 연관 관계가 없음으로 보청기재활서비스업무를 무상으로 제공할 수
없음을 알려드리며 신중하게 보청기상담과정을 통해 비교한후 결정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피해예방이나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 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보청기제조사에서 신규제작과정에서 임의로 조절한 보청기로 보청기이득[볼륨]만
올렸다가 내렸다가하는 보청기상담사는 실력없는 보청기상담사일 가능성이 높으며
이러한 경우 소음성난청의 피해로인해 영구히 말소리구분을 못하거나 제대로 듣지
못해 삶의 질이 떨어질수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부산진구 전포동에사는 8687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고객은 2004년 대장암수술을 부산진구 개금동에있는 인제대학교 부산
백병원에서 받은후 당뇨약과 전립선약,류마티스 관절염약을 처방받아 복용하고
있으며 2016년 식도암으로 부산 서구 아미동에있는 부산대학교병원에서 항암
치료받았다고 하였습니다.
2016년 난청으로 일상생활에 불편하여 부산 남구 대연동에있는 00이비인후과
에서 진료한결과 치료나 수술로 회복되지않는 난청으로 진단받고 청각장애3급
받아 병원내에있는 프렌챠이즈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껍질에 "Starkey BKM P
2000 CIC"로 표시된 우측 고막형보청기(스타키보청기사에서 제조후 복음보청기
프렌챠이즈 가맹점을 통해 판매,스타키보청기사 Muse1000과 동일제품,matrix
115/50,20독립조절구간,소비자가격295만원)를 보장구지원금+30만원을 부담
하면서 구입하였지만 안들리고 불편하여 보청기구입점 방문하였더니 바꾸어
주었지만? 마찮가지로 거의 사용을 하지못하였으며 2021년5월 보청기구입점
방문하였더니 고장이라하여 수리접수하였는데 보청기수리비용이 40~50만원
발생한다고하여 수리하지않고 돌려받았다고 하였습니다.
보청기구입하고도 제대로 사용하지 못하던중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신청이
가능하자 국제신문에 게제된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 보청기관련 기사내용을
읽어본후 부산진구 부전동에있는 열린이비인후과 서면에서 보조기기(보청기)
처방전 발급받아 2021년10월4일 보청기상담차 방문하였습니다.
가져온 보청기껍질에 "Starkey BKM P 2000 CIC"로 표시된 우측 고막형보청기
(스타키보청기사에서 제조후 복음보청기 프렌챠이즈 가맹점을 통해 판매,스타키
보청기사 Muse1000과 동일제품,부산 남구 대연동에있는 이비인후과 병원내있는
프렌챠이즈 타보청기점에서 2016년구입)를 확인결과 보청기껍질에 표시된 고객
명이 다른 사람으로 전자현미경으로 확대하여 확인시키자 고객은 5년동안 전혀
몰랐다고 하였으며 보청기제조사에 확인결과 처음 제조할때부터 보청기껍질에
표시된 고객명이라고 확인해 주었으며 수리점검결과에대해 확인한결과 소모성
부품 문제로 MIC와 REC만 교체하는경우 소비자가격으로 16만원이면 되는데
40~50만원이라고 이야기한것은 양심불량의 기만상술로 파악되었으며 보청기
신규구입과정도 의료법위반행위가 의심되었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그동안 보청기구입하고도 도움이 되지않아 사용하지못한 보청기껍질에
"Starkey BKM P 2000 CIC"로 표시된 우측 고막형보청기(스타키보청기사에서
제조후 복음보청기 프렌챠이즈 가맹점을 통해 판매,스타키보청기사 Muse1000과
동일제품,부산 남구 대연동에있는 이비인후과 병원내있는 프렌챠이즈 타보청기점
에서 2016년구입)와 달리 음감테스트과정에서 체험해본 보청기는 불편하지않고
도움된다며 신규보청기구입을 희망하였지만 가져온 보청기를 수리하면 재사용
가능함으로 좌측보청기만 신규구입하여 양쪽으로 보청기사용 할수있도록 안내
하자 감사인사하면서 동의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Zerena 1 CIC P 좌측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한후 귓본채취하여 신규제작의뢰하면서 우측보청기도 수리
접수하였습니다.(MIC,REC문제이나 수리하지않음)
10월18일 신규보청기 도착하자 두딸과 함께 방문, 보청기껍질에 "Starkey BKM
P 2000 CIC"로 표시된 우측 고막형보청기(스타키보청기사에서 제조후 복음보청기
프렌챠이즈 가맹점을 통해 판매,스타키보청기사 Muse1000과 동일제품,부산 남구
대연동에있는 이비인후과 병원내있는 프렌챠이즈 타보청기점에서 2016년구입)를
제대로 사용하지못했는데 부친이 혼자 보청기상담하고 결정하였다고하여 걱정이
되어 방문했다하여 부친의 청각상태와 보청기에대한 설명한다음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Zerena 1 CIC P 좌측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과정을 진행하자
공감하고 우측에도 신규보청기구입을 희망하여 귓본채취하여 신규제작의뢰한후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청구위한 관련서류를 작성하였습니다.
10월22일 두딸과 방문,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Zerena 1 CIC P 좌측 고막형
보청기로 보청기재활2차과정 진행한후 우측 신규보청기 진행은 취소하고 보청기
껍질에 "Starkey BKM P 2000 CIC"로 표시된 우측 고막형보청기(스타키보청기사
에서 제조후 복음보청기 프렌챠이즈 가맹점을 통해 판매,스타키보청기사 Muse
1000과 동일제품,부산 남구 대연동에있는 이비인후과 병원내있는 프렌챠이즈
타보청기점에서 2016년구입)를 수리하여 양쪽으로 보청기관리받기로하고 수리
접수하였습니다.(MIC,REC교체)
10월28일 수리된 보청기도착하자 두딸과 방문하여 보청기껍질에 "Starkey BKM
P 2000 CIC"로 표시된 우측 고막형보청기(스타키보청기사에서 제조후 복음보청기
프렌챠이즈 가맹점을 통해 판매,스타키보청기사 Muse 1000과 동일제품,부산 남구
대연동에있는 이비인후과 병원내있는 프렌챠이즈 타보청기점에서 2016년구입)로
보청기재활1차(누계3차)과정을 진행하면서 보청기피팅 프로그렘 화면을 통하여
조절기능 하나하나를 설명하면서 잘못된 사항까지 설명하자 두딸과 고객은 공감
하면서 주변에 보청기가 필요한 지인들이 있으면 적극 소개하겠다고 하였습니다.
2022년2월 보청기청소와 점검차 방문하여 보청기껍질에 "Starkey BKM P 2000
CIC"로 표시된 우측 고막형보청기(스타키보청기사에서 제조후 복음보청기 프렌
챠이즈가맹점 통해 판매,스타키보청기사 Muse 1000과 동일제품,부산 남구 대연
동에있는 이비인후과 병원내있함는 프렌챠이즈 타보청기점에서 2016년구입)와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Zerena 1 CIC P 좌측 고막형보청기(2021년구입)로
보청기재활4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23년1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보청기껍질에 "Starkey BKM P
2000 CIC"로 표시된 우측 고막형보청기(스타키보청기사에서 제조후 복음보청기
프렌챠이즈 가맹점 통해 판매,스타키보청기사 Muse 1000과 동일제품,부산 남구
대연동에있는 이비인후과 병원내있는 프렌챠이즈 타보청기점에서 2016년구입)와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Zerena 1 CIC P 좌측 고막형보청기(2021년구입)로
보청기재활5차과정 진행하였으며 불편없이 만족하게 사용한다고 하였습니다.
오늘은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Zerena
1 CIC P 좌측 고막형보청기(2021년구입)로 보청기재활6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https://cafe.daum.net/sorisem001/BYFs/8057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에서 직접 체험함으로
보청기상담사의 실력을 미리 검증하면서 비교한다음 보청기를 결정할 수있음)
한달 시범착용 보청기,무료보청기,공짜보청기,1+1 보청기 등
보청기기만상술로 인한 난청인과 청각장애인의 보청기피해가
급증하고 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청각장애인의경우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관련하여 양심불량의 보청기점에서 의료법
위반행위하는 신종 기만, 사기상술의 불법행위가 확인되고 있음으로 주의하기 바랍니다.
특히 보조기기지원금을 청각장애인이 직접 수령하지않고 보청기점에다 위임하여 지급
받는경우 보청기가격이 정해져 있음에도 불구하고 더 높은 가격으로 청각장애인에게
본인부담금이라며 결제받은후 세금계산서로 보조기기 기준금액으로 국민건강보험공단
이나 해당 구청에 청구하는 비양심적인 사례들이 발생하고있으니 청각장애인이나 관련
단체에서는 이에대한 사후확인과정을 철저히하여 국민세금낭비나 청각장애인의 피해가
없도록 관련 규정을 강화하여 재발되지않도록 해야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