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고 서울,경기,울산지역에있는 한미보청기
와는 업무적인 연관 관계가 없음으로 보청기재활서비스업무를 무상으로 제공할 수
없음을 알려드리며 신중하게 보청기상담과정을 통해 비교한후 결정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피해예방이나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 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진구 개금동에사는 8512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14살때 바닷가에서 해수욕하면서 외이도내 물이 들어가면서 중이염
발병되었으며 부산 사상구 주례동에있는 부산보훈병원에서 중이염치료와
귀청소를 정기적으로 받고있지만 나이문제로 수술은 곤란하다는 이야기를
들었으며 혈압약과 신경정신과약을 처방받아 복용하고있으며 심장시술도
한후 심장약도 처방받아 복용하고있다고 하였습니다.
난청으로 일상생활에 불편하자 2011년경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서면로타리
부근에있는 타보청기점에서 100만원주고 구입하여 5년정도 사용하던중에
청각장애등급5급 받자 보청기가 5년되어 사용하지 못한다면서 잘사용하던
보청기를 반납하면서 2019년 보청기껍질에 보청기제조사 표시없이 "Aurora
Plus"로 표시된 우측 귓속형보청기(피팅프로그렘 연결한결과 A&M보청기사
Aurora Pro IT VC로 확인됨,matrix123/60를 보장구지원금 1,179,000원과
본인부담금 131,000원에 구입하였지만 2021년2월 고장나자 수리않된다며
50만원에 신규보청기를 해주겠다하여 재구입하였다고 하였지만 보청기제품
번호는 2019년 제조된 제품으로 수리한것으로 추측되었으며 보청기고객을
기만한 나쁜 사기상술이라 추측되었습니다.(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보청기를
가지고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방문하는 보청기상담고객을 통해 유사한
기만,사기상술의 피해가 많이 파악되고 있음으로 주의하기 바랍니다.)
50만원에 신규보청기로알고 재구입한 보청기껍질에 보청기제조사 표시없이
"Aurora Plus"로 표시된 우측 귓속형보청기(부산진구 부전동지역 서면로타리
부근에있는 타보청기점에서 2019년구입후 2021년2월 신규보청기로 50만원에
재구입했지만 실제 보청기제조는 2019년임)가 잘들리지않아 보청기구입점을
몇번이나 방문하여 조치받아도 문제가 해결되지않던중 부산 한미보청기난청
센타에서 제공하는 홍보용 부채내용읽어보고 2021년5월14일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보청기껍질에 보청기제조사 표시없이 "Aurora Plus"로만 표시된 우측
귓속형보청기(부산진구 부전동지역 서면로타리부근에있는 타보청기점에서 2019
년구입한후 2021년2월 신규보청기로 50만원에 재구입했지만 실제 보청기제조는
2019년임)와 2개의 보청기구입한 보청기구입점과는 보청기상담이나 검사과정이
많이 다르고 작은소리가 들리면서도 큰소리가 부담스럽지않아 도움된다며 신규
보청기구입을 희망함으로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Zerena 1 ITC 우측 귓속형
보청기로 결정한후 귓본채취하여 신규제작 의뢰하였습니다.
5월24일 보청기 제작되자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Zerena 1 ITC 우측
귓속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후 보청기껍질에 보청기제조사 표시없이
"Aurora Plus"로만 표시된 우측 귓속형보청기(부산진구 부전동지역 서면로타리
부근에있는 타보청기점에서 2019년구입한후 2021년2월 신규보청기로 50만원에
재구입했지만 실제 보청기제조는 2019년임)와는 달리 작은소리가 잘들리면서도
큰소리가 불편하지않고 말소리구분도 잘된다며 만족한다고 하였습니다.
2021년6월7일 보청기착용한후 주변소리들이 크게 들린다며 방문하여 기도청력
검사한결과 청각상태가 주파수별로 5~20 dB HL까지 좋아짐으로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Zerena 1 ITC 우측 귓속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2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6월10일 그동안 타보청기점에서 10년이상 보청기볼륨조절기로 보청기기 사용한
습관으로 사용중인 볼륨조절 기능없는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Zerena 1 ITC
우측 귓속형보청기가 불편하다하여 보청기제조사에 보청기 반품기한이 경과허면
업무조치가 곤란할수 있음으로 고객의 의견을 감안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Zerena 1 ITC 우측 귓속형보청기를 신규발주하였으며 제작후 사용중인 보청기는
반품하기로 하였습니다.
6월18일 신규보청기 제작되자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Zerena 1 ITC
우측 귓속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누계4차)과정 진행후 볼륨조절기 사용법을
교육하였습니다.
오늘은 보청기소리가 약해졌다며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Zerena 1
ITC 우측 귓속형보청기(2021년구입) 점검결과 이물질막힘으로 전자현미경으로
확대하여 확인시키며 제거하고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한결과
이상없어 보청기재활5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https://cafe.daum.net/sorisem001/PCwl/6163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에서 직접 체험함으로
보청기상담사의 실력을 미리 검증하면서 비교한다음 보청기를 결정할 수있음)
한달 시범착용 보청기,무료보청기,공짜보청기,1+1 보청기 등
보청기기만상술로 인한 난청인과 청각장애인의 보청기피해가
급증하고 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청각장애인의경우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관련하여 양심불량의 보청기점에서 의료법
위반행위하는 신종 기만, 사기상술의 불법행위가 확인되고 있음으로 주의하기 바랍니다.
특히 보조기기지원금을 청각장애인이 직접 수령하지않고 보청기점에다 위임하여 지급
받는경우 보청기가격이 정해져 있음에도 불구하고 더 높은 가격으로 청각장애인에게
본인부담금이라며 결제받은후 세금계산서로 보조기기 기준금액으로 국민건강보험공단
이나 해당 구청에 청구하는 비양심적인 사례들이 발생하고있으니 청각장애인이나 관련
단체에서는 이에대한 사후확인과정을 철저히하여 국민세금낭비나 청각장애인의 피해가
없도록 관련 규정을 강화하여 재발되지않도록 해야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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