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고 서울,경기,울산지역에있는 한미보청기
와는 업무적인 연관 관계가 없음으로 보청기재활서비스업무를 무상으로 제공할 수
없음을 알려드리며 신중하게 보청기상담과정을 통해 비교한후 결정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피해예방이나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 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동래구 명륜동에사는 1618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청각장애6급으로 부산지역 대학병원 근무하고있는 며느리가 시어머니가
난청으로 일상생활에 불편많아지자 본인이 근무하는 대학병원에서 진료와 장애
진단받은후 보청기를 알아보던중 본인이 근무하는 대학병원과 연계된 보청기점
아닌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알게되어 2008년9월 며느리가 함께 방문하여
보청기상담한후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200 2채널8밴드기능 귓속형보청기로
결정하고 보청기재활과정 진행하기로 하였습니다.
10개월동안 보청기재활과정에서 좌측보청기는 불편없이 일상생활에 사용하지만
우측보청기는 외부피드백현상과 착용감문제로 그동안 7번 보청기껍질교체작업을
진행하였으나 다시 외부피드백현상 발생하여 또다시 재제작 의뢰하였던 고객으로
고객 우측귀 외이도는 좌측귀 외이도에 비하여 각과 주름 잡혀있어 보청기제작에
어려움이있고 고객도 보청기착용시 요령이 필요한 외이도로서 채취한 귓본가지고
설명하면서 다른사람 귓본과도 비교해줌으로 본인 스스로 현재 문제에대해 같이
공감하고 있으나 무상보증기간이 2개월밖에 남아있지않고 고객도 힘들어함으로
해당 제조사와 협의한결과 마지막으로 재제작에대해 기회주면 해당 제조사내에서
T/F팀을 구성하여 재제작할 것이며 제작후에도 개선않될경우 반품기한 지났지만
고객이 요구할 경우 반품받겠다고 품질보증팀장이 직접 전화연락옴으로 고객과
협의하여 재제작기회 주었지만 개선되지않아 부득이 해당 제조사에 반품의뢰후
난청으로 생활에 불편해하는 고객위해 다른 제조사인 바흐보청기사 Primo 2 N
2채널2밴드기능 고막형보청기로 제작하여 2009년7월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
하였는데 그동안 고생한 외부피드백현상이 발생하지않아 그동안의 제작과정에
감사한다며 90도 허리굽혀 인사했으며 70세넘은 고객이 아들같은 저에게 이러한
행동하는것은 듣는 것이 얼마나 소중하고 외부피드백현상이 보청기사용에 많이
불편한지를 알수 있게 하는 것이며 보청기반품기한이 훨씬 지났지만 반품받아준
해당 보청기제조사와 힘들지만 포기하지않고 그동안 함께해준 고객에게 감사하고
회원분들도 보청기구입한다음 불편하다면 포기하지말고 반품기한내 보청기사용
여부를 결정하여 금전적 피해를 입지말기 바랍니다.
2010년5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 16차 보청기재활과정 진행하였으며
끝난후 보청기재활비용이 얼마냐 문의하여 보청기구입시 선납으로 지불하였음을
설명하였지만 고객은 그래도 미안하다며 고맙다는 인사를 하였습니다.
2010년8월 건전지구입과 청소차 방문하여 보청기보관 알습기제거통 교체시기가
다된 것을 알고 구입할려 하였으나 예산이 모자라 외상하였습니다.
2010년12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위해 방문하여 그동안 일본여행하였는데 음식이
맞지않아 고생하였으며 청소해야하는데 그러지 못해 답답하였다고 하였습니다.
2011년3월 잘사용하던 좌측보청기를 병원진료할때 호주머니에 넣어두었다 분실
하여 신규구입차 방문하여 잔여기간의 보청기재활비용을 공제하기로하고 스타키
보청기사 E Series 2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하고 제작의뢰하였습니다.
2011년5월 우측보청기가 잡소리있어 방문하여 확인한결과 MIC가 보청기내부로
빠져 발생한 현상으로 조치하자 문제해결되었으며 고객은 감사인사하였습니다.
2011년8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청각상태를 확인하고 보청기재활20차
과정 진행하자 보청기로 들리는소리가 깨끗하고 말소리구분좋아졌다하였습니다.
2011년9월 잘사용하던 우측보청기를 발로 밟아 파손됨으로 재사용이 가능한지를
문의위해 방문하여 확인결과 보청기껍질만 재제작하면 될 것같아 귓본채취하여
해당 제조사에 수리의뢰하였으며 고객은 걱정많이하였다고 하였습니다.
2011년12월, 2011년9월파손되었던 우측보청기가 해당 제조사에서 점검결과 AMP
손상으로 수리효율없다는 통보에 그동안 한쪽보청기 착용하고 생활해본결과 불편
많아 우측에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2 고막형보청기를 추가로 구입하기로하고
잔여기간의 보청기재활비용을 공제하여 보청기가격을 결정하였습니다.
2012년3월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보청기재활24차과정 진행하고 확인결과 우측
보청기가 외부피드백현상있어 해당 제조사에 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
2012년7월 우측보청기가 소리나지않아 방문하여 점검결과 건전지방전으로 설명
한후 교체하자 정상작동하였으며 양쪽보청기 청소후 건전지도 구입하였습니다.
2012년8월 우측보청기가 외부피드백현상 발생하여 재제작위해 귓본채취후 외이도
형태가 특이하여 재제작많았음을 해당 제조사에 알리고 주의하도록 하였습니다.
2012년10월 작은소리듣기 부족함있다하여 보청기재활29차과정을 진행하였습니다.
2013년7월 좌측보청기의 건전지도어가 파손되었다며 방문하여 교체하였습니다.
2013년9월 보청기착용중 말소리가 울린다하여 보청기점검해도 이상없어 이비인
후과에서 중이염?인지 진료받아보도록 하였습니다.
2015년4월16일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2 우측 고막형보청기가 자글거리면서
삐~하는 잡소리난다며 방문하여 점검한결과 소모성부품 문제와 외부피드백현상
으로 귓본채취하여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SHELL교체)
4월30일 REC와 SHELL교체한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2 우측 고막형보청기를
몇일동안 착용해보았으나 외부피드백현상 해결되지않음으로 방문하여 귓본채취
하여 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SHELL교체)
2015년5월 SHELL교체한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2 우측 고막형보청기 찾기
위해 방문,착용결과 외부피드백현상 개선않되어 재의뢰하였습니다.(SHELL교체)
2015년7월17일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2 우측 고막형보청기 외부피드백현상
재발하였다며 방문하여 귓본채취하여 재제작하도록 하였습니다.(SHELL교체)
7월22일 SHELL교체한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2 우측 고막형보청기 착용한
결과 압박감과 외부피드백현상 해결되지 않았다고 방문하여 귓본채취하여 5번째
보청기재제작을 의뢰하였습니다.(SHELL교체)
2015년8월10일 재제작하였던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2 우측 고막형보청기가
압박감없지만 외부피드백현상있다며 방문하여 재제작위해 수리접수하였습니다.
(SHELL교체)
8월13일 재제작하였던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2 우측 고막형보청기가 또다시
외부피드백현상 발생한다며 방문하여 귓본채취하여 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
8월20일 재제작한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2 우측 고막형보청기가 외이도내
안쪽으로 완전하게 들어가지않아 통증이 발생하여 착용한 모습을 사진촬영하여
재제작하도록 수리접수하였습니다.(SHELL교체)
2016년3월15일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2 좌측 고막형보청기가 문틀에 박살
났다며 방문하여 보청기수리냐? 신규보청기구입이냐?를 고민하다 보장구지원금
1,179,000원을 지원받을수있어 수리비용보다 적게 보청기를 구입할수 있음으로
보장구처방전을 발급받아 재방문하여 귓본채취한후 제작의뢰하였습니다.
3월22일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좌측 고막형보청기가 제작되어 방문하여
보청기재활1차(누계32차)과정 진행한다음 보장구지원금 신청위해 현금영수증과
거래명세서를 작성하여 이비인후과에서 보장구검수확인서를 발급받아 국민건강
보험공단에 함께 방문하여 보장구지원금을 청구하였습니다.
2016년4월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좌측 고막형보청기가 우측보청기보다
소리약하다며 방문하여 청소와 점검한다음 보청기재활33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6년6월14일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좌측
고막형보청기가 밀려나오는 불편있다하여 귓본채취하여 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
(SHELL교체)
6월20일 SHELL교체한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좌측 고막형보청기 찾기
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재활34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6월27일 SHELL교체한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좌측 고막형보청기 압박감
있다며 방문하여 확인결과 외이도피부의 주름문제로 짖무름현상있어 해당 부분을
표시하여 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SHELL교체)
2016년7월 보청기착용중에 통증있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좌측 고막형보청기의 해당 부분을 핸드드릴로 마모작업하였습니다.
2017년3월 충청남도지역 지인집에 놀러갔다 보청기용 배터리가 떨어져 타보청기
점에서 스타키보청기사 10번 배터리 한통을 구입하였는데 만원이었다하여 상식적
으로 이해않됨으로 무언가 문제있다고 안내하였습니다.(사입가보다 싸게판매?)
2017년5월 우측보청기 손잡이끈 떨어졌다며 방문하여 손잡이끈 재부착한다음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36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8년5월17일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위해 방문하여 그동안 넘어지면서 부산
대동병원에서 골반수술한후 요양병원에서 생활한다고 방문하지 못했다며 보청기
점검후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보청기(R:2011년,L:2016년구입)로
보청기재활37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5월30일 세탁기에 빨래하면서 보청기를 함께 넣었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보청기(R:2011년,L:2016년구입)를 수리접수하였습니다.
(AMP잡음으로인해 수리않됨)
2018년6월2일 해당 보청기제조사에서 수리점검결과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보청기 2개 모두 "AMP잡음으로인해 수리가 않됨"으로 판정남으로 방문
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하고 보청기제작위해
귓본채취하여 제작의뢰하면서 미경과 보청기재활비용을 감안하여 보청기구입할
가격을 결정하였습니다.
6월9일 보청기제작되어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누계38차)과정 진행하였으며 보청기없는 몇일동안 지옥같았다며
보청기착용하여 제대로 소리들으니 살것같다며 감사인사하였습니다.
6월16일 보청기를 오래 착용하고있으면 압박감으로인해 통증느낀다하여 귓본에
해당 부분표시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고막형보청기 재제작하도록
수리의뢰하였습니다.(SHELL교체)
6월21일 수리된 보청기찾기위해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고막형
보청기로 보청기재활39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8년8월 보청기소리가 약하다며 방문,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고막형
보청기 점검한결과 이물질막혀있어 전자현미경으로 확대하여 확인시키면서 제거
한후 보청기재활40차과정도 진행하였습니다.
2018년12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위해 방문,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41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20년1월 보청기말린다고 이불밑에 넣어두었다 밟아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우측 고막형보청기(2018년구입)가 파손되었다며 방문하여 보청기껍질을
재제작하기위해 수리접수하였습니다.(쉘교체)
2020년4월 보청기를 발로 밟아 보청기껍질이 파손되었다며 방문,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좌측 고막형보청기(2018년구입)를 수리접수하였습니다.(쉘교체)
2020년5월 보청기착용감 좋지않다며 방문,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좌측
고막형보청기(2018년구입) 점검한결과 보청기껍질에 작은 구멍(파손)이나있어
전자현미경으로 확대하여 확인시킨후 수리접수하였습니다.(쉘교체)
2020년7월1일 실수로 보청기밟아 파손되었다며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
fon INIZIA 3 CIC P 좌측 고막형보청기(2018년구입) 수리접수하였습니다.(쉘교체)
쉘교체한 보청기가 도착하였지만 건강문제로 방문하기 힘든다하여 7월8일 자택을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INIZIA 3 CIC P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
42차과정까지 진행하였습니다.
7월31일 쉘교체한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INIZIA 3 CIC P 좌측 고막형보청기
(2018년구입)가 통증있다며 방문하여 확인결과 짖무름현상으로 귓본에 표시하여
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쉘교체)
2020년8월 좌측보청기가 통증있다며 방문,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INIZIA 3
CIC P 고막형보청기(2018년구입) 청소와 틍증있는 부분을 마모작업한후 보청기
재활43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21년3월3일 보청기말린다고 전기장판위에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INIZIA
3 CIC P 고막형보청기(2018년구입)를 놓아두었다 좌측보청기를 발로 밟아 파손
되자 사용못하는줄알고 버렸다며 방문하여 귓본채취하여 신규제작의뢰하였습니다.
3월10일 신규보청기가 제작되자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INIZIA 3
CIC P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누계44차)과정 진행화였습니다.
3월12일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신청 가능하다며 방문,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열린이비인후과 서면에서 보조기기(보청기)처방전 발급받아 방문하여 양쪽으로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Zerena 1 CIC P 고막형보청기로 통일하여 신규제작
하기로하고 귓본채취하여 제작의뢰하였습니다.
3월19일 신규보청기가 제작되자 방문,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Zerena 1 CIC
P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누계누계45차)과정 진행한후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INIZIA 3 CIC P 좌측 고막형보청기(2021년구입)는 반품의뢰하면서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청구위한 관련 서류를 발행하였습니다.
2021년4월6일 우측보청기가 잡소리난다며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Zerena 1 CIC P 고막형보청기 확인결과 외부피드백현상으로 귓본채취후 외이도
변화를 확인시킨후 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쉘재제작)
4월13일 재제작된 보청기 도착하자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Zerena
1 CIC P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46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4월29일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으로 구입한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Zerena
1 CIC P 고막형보청기가 착용한지 한달되자 방문하여 보청기점검한후 보조기기
(보청기)검수확인서 받기위해 관련 서류를 찾아가면서 외부피드백현상있는 우측
보청기는 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쉘교체)
2021년5월21일 실수로 보청기파손하였다며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Zerena 1 CIC P 우측 고막형보청기를 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쉘교체)
5월28일 재제작된 보청기찾기위해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Zerena 1
CIC P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47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21년10월11일 보청기소리가 약해졌다며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Zerena 1 CIC P 우측 고막형보청기를 점검한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
하였습니다.(KIT교체)
10월16일 수리된 보청기도착하자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Zerena 1
CIC P 고막형보청기가 KIT교체로 피팅프로그렘이 초기화됨으로 보청기재활48차
과정으로 재입력하였습니다.
2022년3월 보청기손잡이끈 떨어져 불편하다며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
fon Zerena 1 CIC P 고막형보청기(2021년구입) 점검한후 우측보청기에 손잡이
끈을 재설치하였습니다.
2022년10월 좌측 보청기가 소리나지 않는다며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
fon Zerena 1 CIC P 고막형보청기(2021년구입) 점검결과 배터리도어 파손으로
교체하였습니다.
2023년2월 보청기청소와 배터리구입차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Ze
rena 1 CIC P 고막형보청기(2021년구입)로 보청기재활49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23년3월 보청기청소와 배터리구입차 방문,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Zerena
1 CIC P 좌측 고막형보청기(2021년구입) 손잡이끈 떨어져있어 재설치하였습니다.
2023년5월20일 자택에서 세수하던중에 넘어지면서 빼두었던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Zerena 1 CIC P 좌측 고막형보청기(2021년구입)가 파손되자 사용
못하는줄알고 버렸다며 딸이 전화와 자택방문하여 외이도 확인한후 신규발주
하였습니다.
5월25일 신규제작된 보청기 도착하자 자택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Zerena 1 CIC P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누계50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오늘은 오늘은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외이도청소한다음 버나폰
보청기사 bernafon Zerena 1 CIC P 우측 고막형보청기(2021년구입)에 손잡이끈
재설치하였습니다.
https://cafe.daum.net/sorisem001/BYFs/7753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에서 직접 체험함으로
보청기상담사의 실력을 미리 검증하면서 비교한다음 보청기를 결정할 수있음)
한달 시범착용 보청기,무료보청기,공짜보청기,1+1 보청기 등
보청기기만상술로 인한 난청인과 청각장애인의 보청기피해가
급증하고 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청각장애인의경우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관련하여 양심불량의 보청기점에서 의료법
위반행위하는 신종 기만, 사기상술의 불법행위가 확인되고 있음으로 주의하기 바랍니다.
특히 보조기기지원금을 청각장애인이 직접 수령하지않고 보청기점에다 위임하여 지급
받는경우 보청기가격이 정해져 있음에도 불구하고 더 높은 가격으로 청각장애인에게
본인부담금이라며 결제받은후 세금계산서로 보조기기 기준금액으로 국민건강보험공단
이나 해당 구청에 청구하는 비양심적인 사례들이 발생하고있으니 청각장애인이나 관련
단체에서는 이에대한 사후확인과정을 철저히하여 국민세금낭비나 청각장애인의 피해가
없도록 관련 규정을 강화하여 재발되지않도록 해야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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